‘백남준아트센터 국제예술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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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독 백남준을 사랑했다, 파라다이스에 놓인 ‘히치콕드’ 유료 전용
「 최윤정 파라다이스문화재단 이사장② 」 인천 파라다이스시티에는 큰 규모의 실내 광장 ‘플라자’가 있다. 여기저기 대형 조각 작품이 보이는 가운데 가장자리엔 상점과 식당들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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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은주의 아트&디자인] 이승택 “비슷한 것은 가짜다”
이은주 문화선임기자 ‘돌덩어리처럼 딱딱하다’. 우리가 흔히 쓰는 표현 중 하나입니다. 세상에 폭신폭신한 돌덩어리는 없으니까요. 백자도 마찬가지입니다. 가마에서 구워져 나온 백자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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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달의 예술] 묶기와 풀기, 구속과 해방의 미학
이주현 미술사학자·명지대 문화예술대학원장 아흔이 넘은 나이에도 조각과 회화, 행위와 설치미술을 넘나들며 왕성한 활동을 이어가는 작가가 있다. 한국 전위미술의 선구자이자 미술계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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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 한국 미술계, 우먼 파워 거셌다
2019 베니스 비엔날레 한국관 전시에 참여한 제인 진 카이젠, 정은영, 김현진(예술감독), 남화연 [사진 한국문화예술위원회] 창작에서부터 행정까지…. 올 한 해는 미술계 전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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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처럼 보여주는 미디어 아트
블라스트 씨어리의 싱글 채널 비디오 ‘내가 너를 숨겨줄게’(2012). 물리적 공간의 실제 체험과 비디오 게임을 결합했다. [사진 백남준아트센터] “당신에게 물어보고 싶은 게 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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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술과 기술의 만남, 더 중요한 건 '당신'과의 만남
블라스트 씨어리, '나의 한 가지 요구', 2015, 싱글 채널 비디오, 컬러, 사운드, 1시간 45분. 사진=백남준아트센터 “당신에게 물어보고 싶은 게 하나 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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