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상욱의 미래를 묻다’
검색결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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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셋코리아 포커스] “이튼 꺾은 영국식 ‘아카데미’ 도입, 교육개혁 속도 낼 것”
━ 이주호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에 묻다 지난 11일 열린 리셋코리아 포커스. 리셋코리아 교육분과 위원 5명이 질의하고 이주호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이 답했다. 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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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상욱의 미래를 묻다] 세계 휩쓰는 K팝, 한국 산업화 성공 공식 따라왔다
━ K팝의 성공과 미래 박상욱 서울대 과학학과 교수 열네 번째 글을 끝으로 이 코너를 마치며 풍전등화와 같은 국가의 미래를 걱정하며 각자의 안일함을 통탄하는 21세기판 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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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상욱의 미래를 묻다] 한국은 이미 과학선도국…성과주의 경계해야
━ 5차 과학기술계획(2023~2027)에 담긴 것 박상욱 서울대 과학학과 교수 내년부터 5년 동안 펼쳐질 과학기술정책의 방향을 담은 제5차 과학기술기본계획이 발표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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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상욱의 미래를 묻다] 혁신창업하려면 기술사업화 전문회사 육성해야
━ 21세기 대학의 미래 박상욱 서울대 과학학과 교수 대학은 생각할수록 흥미롭다. 기본적으로는 성인이 공부하는 곳이다. 연구도 한다. 지식을 전수할 뿐 아니라 생산하는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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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상욱의 미래를 묻다] 거실·주방 줄어들고, 방마다 화장실 생길 듯
━ 갈수록 빨라지는 ‘나 홀로 사회’ 박상욱 서울대 과학학과 교수 기술은 사회를 얼마나 변화시키는가. 기술을 사회 변화의 결정적인 요인으로 보는 기술결정론의 매력은 단순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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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상욱의 미래를 묻다] 인도·유럽 등 외국 이공계 인재 적극 받아들여야
━ 미·중 기술패권 시대 생존법 박상욱 서울대 과학학과 교수 반도체 학과 증원과 관련된 논란과 지역 대학의 반발이 사그라지지 않고 있다. 대학들 사이의 입장차를 조율해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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