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키 불매운동’
검색결과
-
[최순화의 마켓&마케팅] 제품 라벨 뒷면에 ‘투표로 멍청이들 몰아내라’ 새긴 이 회사
최순화 동덕여대 국제경영학과 교수 소비자가 구매자로서 권한을 행사해 자신의 신념을 표현하고 시장과 사회를 변화시키려는 행동을 ‘정치적 소비(political consumption
-
“나 후원하지마” 굴욕의 신발, 요즘 한국서 3배 비싸진 사연 유료 전용
축구강국 아르헨티나에선 나이키보다 이 브랜드가 더 인기입니다. 2020년 심장마비로 세상을 떠난 축구 전설, 디에고 마라도나가 이 브랜드의 축구화를 신고 그라운드를 누볐기 때
-
300억 아끼려다 1조 토해냈다…국제정치 모른 기업의 죄값
━ 글로벌 비즈니스와 지정학 변수 ■ World View 「 골목에서 장사 잘하고 있는데 동네 깡패가 어슬렁댑니다. 신고해 봐야 일만 커질 듯해 ‘자릿세’ 좀 찔러주고
-
300억 아끼려다 1조 토했다, 기업이 국제정치 모른 죗값 유료 전용
대단한 기세였다. 단순 테러조직인 줄 알았던 이들이 ‘국가’를 자처하더니 어느덧 코앞에 와 있었다. 극악무도한 테러로 악명을 떨치던 이슬람 무장단체 ‘이슬람국가(IS)’였다.
-
[중국읽기] 한국 브랜드 실종 사건
한우덕 차이나랩 선임기자 중국 시장에 한국 브랜드가 없다. 자동차, 핸드폰, TV, 심지어 화장품도 이젠 찾기 힘들다. 거의 실종 수준이다. ‘어쩌다 이리됐지?’ 중견 화장품 회
-
‘슬램덩크’ 돌풍, 한국팬들도 현실적 성장 스토리 공감
━ 나리카와 아야의 ‘일본 뚫어보기’ 영화 ‘더 퍼스트 슬램덩크’는 한국 개봉 일본 영화 중 역대 2위의 흥행 실적을 기록 중이다. [연합뉴스] 한국에서도 슬램덩크 팬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