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축가 아오야마’
검색결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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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폴인인사이트] 제주의 낡은 영화관, 어떻게 MZ의 '힙플레이스' 됐나
■ ■ Editor’s Note 「 다시 '로컬(Local)'의 시대입니다. 여기서 로컬은 '지역'이란 사전적인 의미뿐 아니라, 특정 지역의 문화·식품·공간·예술·관광 등 유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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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개 층이 뚫린 전시장, 나선형 계단…뻔한 공간이 없다
스위스 출신의 듀오 건축가 헤르조그 앤 드 뫼롱(HdM)이 설계한 서울 송은문화재단 신사옥. HdM의 한국 첫 프로젝트다. 지상 11층, 지하 5층 규모로 미니멀한 콘크리트 외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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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산대로에 좋은 건축 없다"던 세계적 건축가, 그가 지은 이 건물
ST송은빌딩. 지하 2층에서 올려다본 천장의 모습. © Jihyun Jung [사진 송은문화재단] ST송은빌딩. 1층 로비에서 2층으로 올라가는 계단이다. © Jihyun Ju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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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리 파편 ‘물성’의 화가 곽인식, 할매곰탕 고향의 맛 만끽
━ 예술가의 한끼 일본 현대미술의 아방가르드로 통했던 곽인식은 한국 미술인들에게도 큰 자극이 됐다. [사진 갤러리현대] 선명한 얼굴선 위로 부드럽게 흘러내리는 장발에 단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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낡고 작은 건물을 고친다, 도시가 살만해졌다
일본 건축가 아오야마 슈헤이가 리노베이션 설계를 한 중국 베이징의 게스트 하우스. 그는 ’소규모 고택이 밀집한 후통 골목에서 도시 공동체에 대한 많은 아이디어를 얻는다“고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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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계적 건축가의 일침 "서울 도산대로에 좋은 건축 없다"
복합 공간 함부르크 엘프 필하모니.호텔과 아파트, 대규모 콘서트홀, 오피스 등이 입주했다. 2003년에 개념 설계를 마치고 2016년에 완성됐다. [사진 Iwan Baan 촬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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