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
김성운 '테이블 포포' 오너셰프
김성운 프로필 사진

김성운

필진

'테이블 포포' 오너셰프

미쉐린 가이드 1스타 파인다이닝 레스토랑 ‘테이블 포포’의 오너셰프다. 고향인 충남 태안에서 공수한 자연산 해산물로 제철 코스 요리를 선보인다. 각종 채소는 물론 마늘, 생강까지 셰프 가족이 직접 농사를 지어 레스토랑까지 전달하고 있다. 바다와 텃밭의 맛에 셰프의 노련한 솜씨가 더해진 요리로 로컬푸드 레스토랑의 명성을 이어가고 있다.

응원
3

기자에게 보내는 응원은 하루 1번 가능합니다.

(0시 기준)

구독
-

총 6개

  • 꽃게와 대파, 두 가지면 돼요…“봄이다” 눈 번쩍할 파스타

    꽃게와 대파, 두 가지면 돼요…“봄이다” 눈 번쩍할 파스타 유료 전용

    파스타를 삶은 뒤 소스에 살짝 버무리듯 만드는 파스타가 아니라면 제품에 표시된 조리시간에서 이후 소스와 함께 가열하는 시간을 빼야 오버 쿠킹되지 않는다. ③ 파스타 면은 기호에 따라 선택 파스타 면은 스파게티니, 스파게티, 링귀니 등 기호에 따라 선택하면 된다(개인적으로는 얇은 면이 간이 잘 배고 먹기 편해서 스파게티니를 선호한다). ■ 🍳태안 꽃게로 만든 대파 파스타 레시피 「 📌재료 준비(1인분) 꽃게 1마리, 대파 1~2줄기, 파스타 면 1인분, 마늘 2톨, 페퍼론치노 1개, 올리브오일 20mL, 바질 또는 이탈리안 파슬리 조금(또는 대파나 무순), 꽃게 육수 또는 물 200mL 📌만드는 법 ① 꽃게는 솔로 문질러 깨끗이 씻고 딱지를 떼어낸 뒤 꽃게 살과 내장을 따로 모아둔다.

    2023.03.06 14:35

  • 알 꽉찬 ‘태안 주꾸미’ 온다, 돼지감자 퓌레와 홈 다이닝

    알 꽉찬 ‘태안 주꾸미’ 온다, 돼지감자 퓌레와 홈 다이닝 유료 전용

    ☝김성운 셰프의 코멘터리: 타우린 덩어리 주꾸미와 천연 인슐린이라고 불리는 돼지감자로 만드는 건강하고 근사한 홈 다이닝 메뉴다. 다만 머리와 다리 부분은 익는 속도가 다르기 때문에 한 번 데친 뒤 머리와 다리 부분을 분리해 머리만 더 익힌다. ■ 🍳돼지감자 퓌레를 곁들인 태안산 주꾸미 구이 레시피 「 📌재료 주꾸미 1~2마리, 올리브오일 약간, 굵은소금 약간, 소금·후춧가루 약간 돼지감자 퓌레 : 돼지감자 1kg, 양파 100g.

    2023.02.13 15:09

  • 딱 이맘때, 태안의 별미…간자미 한 점에 소주 한잔

    딱 이맘때, 태안의 별미…간자미 한 점에 소주 한잔 유료 전용

    ☝김성운의 코멘터리: 이맘때 태안 식당, 포장마차에 가면 쉽게 볼 수 있는 간자미 찜이다. ■ 🍳간자미 찜 레시피 「 📌 재료 간자미 1마리, 미나리 1단, 마늘 3톨, 대파 3cm, 마른 홍고추 1개, 고추가루 1큰술, 간장 50mL, 물 50mL 만드는 법 ① 칼로 간자미 앞뒤를 가볍게 긁어 점액을 긁어낸 뒤 배쪽에 칼집을 넣어 내장을 제거하고 흐르는 물에 가볍게 헹군다. ⑤ 믹싱볼에 간장과 물, 다진 마늘, 대파를 넣고 마른 홍고추를 손으로 뜯어 넣은 뒤 고루 섞어 양념장을 만든다.

    2023.01.09 14:10

  • 태안 해녀 손 타야 최상의 맛…황금향이 열어준 ‘굴의 세계’

    태안 해녀 손 타야 최상의 맛…황금향이 열어준 ‘굴의 세계’ 유료 전용

    황금향과 레몬 드레싱을 곁들인 태안 자연산 굴 ☝ 김성운의 코멘터리: 겨울의 굴은 그냥 먹어도 맛있지만, 약간의 재료와 조리를 더 하면 또 다른 색깔의 요리로 재탄생한다. 아말피 레몬의 껍질을 가늘게 채 썰어 굴 위에 올리고, 레몬의 즙을 짜 올리브 오일과 섞고 소금 간을 한 뒤 굴이 담긴 접시 위에 뿌린다. ■ 🍳황금향과 레몬 드레싱을 곁들인 굴 레시피 「 📌 재료 굴 5개, 황금향 1개 아말피 레몬 1개, 올리브오일 100mL, 소금·후춧가루 약간, 한련화 잎 약간 만드는 법 ① 굴은 흐르는 물에서 큰 이물질을 씻어낸다.

    2022.12.26 14:52

  • 대하와 땅콩호박의 조화…가을 바다와 텃밭이 만났다

    대하와 땅콩호박의 조화…가을 바다와 텃밭이 만났다 유료 전용

    대하와 버터넛 스쿼시의 은은한 단맛 조화가 일품이며, 대하구이에 첨가된 버터의 맛과 버터넛 스쿼시 본연의 버터 향이 어우러지면 고소한 맛 또한 배가되는 요리다. 🍳 요리 팁 ① 버터넛 스쿼시 활용법 버터넛 스쿼시는 단호박처럼 껍질이 단단하지 않다. ③ 냄비에 버터넛 스쿼시와 버터, 물을 넣고 버터넛 스쿼시가 푹 익을 정도로 30분 이상 끓인다.

    2022.11.28 14:37

  • 재료 자체가 ‘레시피’…박속낙지탕이 그렇다

    재료 자체가 ‘레시피’…박속낙지탕이 그렇다 유료 전용

    바다와 텃밭이 내어준 제철 산물, 낙지와 박으로 끓인 맑은 탕은 청양고추 하나로 맛의 화룡점정을 이룬다. ■ 「 박속낙지탕 레시피 📌재료 박 200g, 마늘 2개, 대파 1대, 청양고추 1개, 양파 1/2개, 바지락 10개, 홍합 5개, 낙지 1마리, 물 500ml, 깻잎 10장, 소금 적당량, 국간장 약간 [양념장] 간장50ml, 다진 청양고추 적당량, 고추가루 약간 📌만드는 법 ① 박을 큼직하고 두툼하게 나박썰기 한다. ④ ③에 바지락과 홍합을 넣고 마늘, 양파, 대파, 청양고추를 넣고 10분 정도 끓인다.

    2022.10.31 14: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