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
장진아 '베이스 이즈 나이스' 대표
장진아 프로필 사진

장진아

필진

'베이스 이즈 나이스' 대표

F&B 브랜드 디렉터 겸 푸드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다. 제주에서 나고 자라 도쿄에서 공부하고 뉴욕에서 10여 년 간 F&B 분야 경력을 쌓은 후 지금은 서울 공덕동에 식공간 ‘베이스 이즈 나이스’를 운영하고 있다. 채소 친화적 애티튜드로 식당을 찾는 손님, 글을 읽는 독자와 꾸준히 소통하고 있다.

응원
2

기자에게 보내는 응원은 하루 1번 가능합니다.

(0시 기준)

구독
-

총 2개

  • 내 위장에 든든한 한 그릇…‘수퍼푸드’ 렌틸콩 두부밥

    내 위장에 든든한 한 그릇…‘수퍼푸드’ 렌틸콩 두부밥 유료 전용

    단골 델리 숍에서 따끈한 렌틸콩 수프 한 그릇을 포장해 적당한 곳에 자리를 잡고 후루룩 먹다 보면 엄마가 아침 식탁에 자주 올려주셨던 미역국이나 아욱국이 떠올랐다. 마른 팬에 렌틸콩밥 반 그릇과 두부 반 모를 넣고 두부를 으깨어 가며 두부가 살짝 따뜻할 정도로만 쓱쓱 비볐다. ■ 「 청양고추&유자간장을 끼얹은 렌틸콩 두부밥 📌재료: 쌀 1컵, 렌틸콩 2큰술, 두부 1/2모, 청양고추 1개, 간장 2큰술, 유자청 2작은술, 물 3~4큰술, 영양부추 약간 📌만드는 법 ① 쌀과 렌틸콩을 넣고 곡물 양의 1.2배 정도의 물을 넣어 렌틸콩 밥을 짓는다.

    2022.12.05 15:00

  • 채소만으로 이런 밥상 나오네…고구마, 참나물, 그리고 이것

    채소만으로 이런 밥상 나오네…고구마, 참나물, 그리고 이것 유료 전용

    제철 참나물에 고기느타리버섯을 더한 채소밥 ☝ 장진아의 코멘터리: 고구마의 영양 밸런스는 껍질과 속살을 같이 먹어야 맞다. 🍳 요리 팁 ① 흐르는 물에 깨끗이 씻기 고구마는 껍질째 먹어야 영양분을 완전하게 섭취할 수 있다. ■ 참나물 곁들인 껍질째 고구마와 고기느타리버섯 장조림 채소밥 레시피 「 📌재료: 고구마(밤고구마) 300g, 고기느타리버섯 100g, 참나물 30g, 밥 1공기, 들기름 약간 [장조림 양념장] 미소된장1큰술, 조림용 맛간장 1큰술, 맛술 2큰술 📌만드는 법 ① 고구마는 껍질을 벗기지 않고 그대로 표면을 깨끗이 씻은 후 한 입 크기로 잘라서 준비한다.

    2022.11.07 15: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