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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승일 중앙일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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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4개 분야 30곳, 대한민국 혁신 아이콘 선정

    중앙일보와 포브스코리아가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농림축산식품부가 후원하는 ‘2017 대한민국 신뢰받는 혁신대상’에 삼성전자·LG전자·스타벅스커피코리아·KB국민은행·쌍용자동차·메가박스 등 30개 기업 및 기관이 수상자로 결정됐다. ‘공공혁신 대상’ ‘기술혁신 대상’ ‘품질혁신 대상’ ‘서비스혁신 대상

    2017.07.25 01:00

  • [다이어트 전문 기업 다노 이지수 대표] 건강한 살 빼기 문화를 만들다

    1:1 코칭·식단·운동 아우르는 토털 서비스로 차별화 . 지난 6월 23일 서울 염리동의 다노 본사에서 만난 이 대표는 "처음부터 계획을 갖고 사업을 시작한 건 아니었다"며 "막상 사업을 하다 보니 다이어트 시장이 뭔가 잘못 돌아가고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됐고, 이를 바로잡고 싶은 마음이 점점 커졌다"고 말했다. 다이어

    2017.07.08 00:02

  • [오승일 기자의 ‘K-뷰티 히어로’(8) 김희경 컨템포 대표] 전문가용 제품으로 남성 헤어 시장 개척

    국내 3000개 전문 헤어숍에 제품 공급 … 재능 있는 아티스트 발굴해 코리언 스타일 전파 남성들을 위한 전문가용 헤어 제품으로 국내 헤어숍을 평정한 브랜드가 있다. 그는 "국내 헤어숍 고객 중 절반이 남성들인데 비해 그들의 특성에 맞는 전문가용 제품은 거의 찾아볼 수 없었다"며 "해외 유명 브랜드 못지않은 남성

    2017.07.02 00:02

  • [오승일 기자의 ‘K-뷰티 히어로’(7) 권규석 휴메이저 대표] 탈모 고민하던 이 남자 1초에 2.7개 팔린 탈모 샴푸 개발

    중국에 합작회사 설립하고 해외 진출 시동 시장조사업체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국내 탈모 인구는 1000만 명을 넘어섰다. 업계에 따르면 국내 탈모 시장은 4조원 규모다. 권규석(34) 휴메이저 대표는 경쟁이 치열한 국내 탈모 시장에 과감히 뛰어든 청년 사업가다.

    2017.06.17 00:02

  • 20대에 시작된 탈모 고민에 샴푸 개발 … 1초에 2.7개씩 나가죠

    영국에서 국제경영학을 공부한 권규석(34) 휴메이저 대표는 자신의 탈모 고민을 해결하기 위해 개발한 제품으로 탈모 시장에 뛰어들었다. 권 대표는 2014년 ‘닥터포헤어’라는 샴푸를 개발해 롯데홈쇼핑·현대홈쇼핑에 내놨는데, 2년 연속 샴푸 부문 판매 1위, 샴푸 재구매율 1위를 차지했다. 제품 개발에 매출의 10% 정

    2017.06.12 01:00

  • 어느 청년 창업가의 성공 방정식 전국구 '명물빵'으로 입소문 창업 2년만에 직영점 14개

    근대골목단팥빵, 영남권 넘어 전국구 ‘명물빵’으로 입소문... 근대골목단팥빵은 최근 영남권을 넘어 전국을 무대로 무섭게 성장 중인 대구의 로컬 베이커리 브랜드다. 일제강점기 시절 최대의 번화가로 한 시대를 풍미했던 근대골목이 대구의 대표적인 문화관광 명소로 탈바꿈한 것처럼 대구를 대표하는 ‘전국구 명물

    2017.06.11 00:02

  • [해외 브랜드 유통 전문기업 코리아테크 이동열] 종로 좌판에서 시작해 900억원 매출 신화

    일본 얼굴 마사지기 들여와 대박 ··· “기술력 있는 중소기업 제품 발굴해 함께 세계로 나갈 것” 평소 미용기기에 관심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한 번쯤 TV 홈쇼핑에서 은색의 페이스 롤러(얼굴 마사지·리프팅 기기)로 얼굴을 문지르고 있는 모델을 본 적이 있을 것이다. “제품을 팔기 위해선 무엇보다 내러티브(

    2017.04.09 00:02

  • 해외 아이디어 상품 소개했다 하면 … 히트 제조기

    “앞으로는 기술력 있는 국내 중소기업 제품이 세계로 뻗어나갈 수 있도록 보탬이 되고 싶습니다.” 해외 브랜드 유통 전문기업 코리아테크의 이동열(46) 대표가 요즘 힘을 쏟고 있는 일이다. 이 대표는 2003년 코리아테크를 세운 후 세계 곳곳을 누비며 아이디어 상품을 소개하고 있다. 그는 해외에서 아무리 인기를 끈

    2017.04.03 01:00

  • 리차드 밀 CEO, 세상에서 가장 도발적인 시계 혁신가

    자신의 이름을 내건 독특한 브랜드로 명성을 날리고 있는 리차드 밀 CEO 는 세계에서 가장 파격적인 시계를 만드는 사업가다. 2001년 설립 이후 미래지향적인 워치메이커로서 명성을 쌓아온 리차드 밀이 전세계 시계 애호가들을 위해 선보인 ‘RM50-03 맥라렌 F1’ 모델에 대해 박람회 관계자들과 시계 전문가, 언론들은

    2017.04.01 00:02

  • 한 해 4000억 … 마스크팩 하나로 일어선 남자

    “화장품 업계가 중국의 사드(THAAD·고고도미사일방어체계) 보복 탓에 좌불안석이지만 우리는 비교적 영향을 덜 받는 편입니다.” 국내 마스크팩 선두주자인 엘앤피코스메틱의 권오섭(58) 대표는 뜻밖의 답을 했다. 마스크팩 전문 브랜드 메디힐로 지난해 4000억원의 매출을 올릴 만큼 제품력이 뛰어나지만 전체 매출에서

    2017.03.29 01:00

  • 기계식 시계 무브먼트 독자 개발 … 목표는 ‘한국의 리차드 밀’ 명품

    “한때 번창했던 국내 시계산업을 다시 일으키는 기폭제가 되고 싶습니다.” 기계식 시계 제조기업 아미 에우제니(AMY EUJENY) 김영덕(48 ) 대표의 각오다. 지난 14일 서울 청담동의 아미 에우제니 매장에서 만난 김영덕 대표는 “1970년대까지만 해도 한국은 스위스·일본과 함께 세계 3대 시계 제조국이었지만 지금은 중

    2017.03.22 01:00

  • [J가 만난 사람] 청바지·하이힐에 어울리는 생활 한복, 52개국에 나가죠

    황 대표는 한복 저변을 넓히고 한복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을 심어주기 위해 1년에 몇 차례씩 한복 토크쇼와 한복 콘서트를 개최하고 있다. “지난해 서울패션위크 트레이드 쇼에 참가했는데 그 과정이 쉽지 않더군요. 예복이나 코스튬(어떤 시대·지역 특유의 복장)을 위한 의상으로는 패션위크에 들어갈 수 없다는 조항

    2017.03.21 01:00

  • ‘3·3 전략’으로 패션 속옷 새 바람 … 중국인도 입힐 것

    윤 대표의 말대로 좋은사람들은 국내 속옷시장을 바꿔왔다. 특히 빠르게 변하는 트렌드에 신속히 대응하기 위해 3개월 이내에 제품을 생산하고 3개월 이내에 판매하는 ‘3·3 전략’ 같은 시스템을 만들었다. 윤 대표는 “해마다 20% 넘게 성장하는 중국 속옷시장에 아직 절대강자는 없다”며 “20년 전 좋은사람들이 국

    2017.03.06 01:00

  • 뽀통령 안 부러운 ‘캐통령’ 아세요

    장난감 동영상 ‘캐리 앤 토이즈(Carrie and Toys)’의 여성 진행자다. 권 대표는 동영상의 인기 비결에 대해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재미있고 완성도 높은 콘텐트를 만들기 위해 부단히 노력한 덕분”이라고 말했다. “누가 봐도 부끄럽지 않은 콘텐트를 만들겠다는 마음으로 지금은 대학 2학년인 딸의 영문 이름(캐

    2017.02.14 01:00

  • 특급호텔 최대 80% 싼 값에 … 600만이 앱 다운받았죠

    소비자들은 더욱 저렴한 가격으로 호텔을 이용할 수 있고, 호텔은 새로운 판매망을 뚫을 수 있는 ‘누이 좋고 매부 좋은’ 서비스입니다.” 신인식(31·사진) 대표가 2013년 8월 선보인 데일리호텔은 국내 최초의 모바일 호텔예약 애플리케이션(앱)이다. 신 대표는 “데일리호텔은 처음 시작부터 모바일에 최적화된 서비스

    2017.02.13 01:00

  • 유튜브 열성팬 120만 ‘화장품 권력’ … 방송에 소개만 하면 완판 행진

    “독창성을 갖춘 저만의 콘텐트로 K뷰티를 전세계에 알리는 데 보탬이 되고 싶습니다.” 독특한 메이크업 방송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박수혜(27) 씬님 대표는 자타공인 1세대 뷰티 크리에이터다. 동영상 조회 수, 광고 모델, 제품 컬래버 등으로 벌어들이는 매출이 월 2000만~3000만원 정도라는 박 대표는 “영상을 만들

    2017.01.25 01:00

  • 이 남자가 손대면 브랜드가 산다

    JNG 코리아 김성민(54) 대표는 메이크업 아티스트에서 매출 1000억원이 넘는 패션 사업가로 성공적으로 변신해 주목받고 있다. 침체된 패션 시장에서 JNG 코리아가 운영하는 지프·지프 스피릿·시에로·존화이트·홀하우스 5개 브랜드는 지난 5년간 평균 1100억원대의 매출을 거뒀다. 라이선스 브랜드로 성공의 발판을

    2017.01.04 01:00

  • 군부대 돌며 장병들에게 힘이 되는 명강연

    이충희 듀오 대표가 나눔 문화 확산의 공로로 받은 국방부 감사패를 들어 보이고 있다. [사진 김춘식 기자]“제 힘이 닿는 한 전국의 모든 군부대에서 강연을 하고 싶습니다.”지난 8일 만난 이탈리아 명품 브랜드 에트로의 수입·판매업체 듀오의 이충희(61) 대표는 기자에게 A4 용지 몇 장을 꺼내보였다.

    2016.12.19 00:34

  • 글로벌 치킨제국 꿈꾸는 프랜차이즈 칭기즈칸

    평범한 샐러리맨으로 출발해 매출 1조원에 육박하는 프랜차이즈 기업의 수장에 오른 윤홍근 제너시스BBQ그룹 회장. 그의 시선은 이제 세계를 향하고 있다. 국내를 넘어 지구촌 70억 인류에게 건강한 식문화를 전파하기 위해 동분서주하고 있는 윤 회장의 글로벌 경영 전략을 들여다봤다.제너시스BBQ그룹 본사에서 만난 윤홍

    2016.12.03 00:01

  • 아메리칸 드림의 주인공, 한국 뷰티시장에 출사표

    송진국 회장은 맨손으로 아메리칸 드림을 일궈낸 재미 사업가다.그가 새로운 도약을 위해 세계화를 선언하고 그 첫 번째 교두보로 한국을 선택했다.재미 사업가 송진국 회장의 좌우명은 ‘좋은 시민이 되는 것’ 이다. 그는 “좋은 시민이란 법 잘 지키고, 세금 잘 내고, 맡은 일을 잘 하는 사람”이라

    2016.11.19 00:01

  • [2016 퍼스트펭귄] 집에서 산삼 배양근 키우는 가전도 선보여요

    ━ 에이씨티 이보섭 대표 15년 전, 불모지나 다름없던 국내 화장품 원료 시장을 개척한 이가 있다. 국내외 화장품 회사에 기능성 원료를 공급하는 에이씨티 이보섭(57) 대표다.12일 경기도 수원의 광교테크노밸리 신사옥에서 만난 이보섭 에이씨티 대표는 아모레퍼시픽 연구원 출신으로 벤처사업가로 성공한 인물이다. [사

    2016.10.24 01:00

  • [틴틴 경제] 플래그십 스토어가 뭔가요

    ‘카카오프렌즈’의 강남 플래그십 매장. [사진 각 업체]Q. 얼마 전 서울 강남역에 있는 카카오프렌즈샵에 다녀왔습니다. 평일인데도 사람들로 북적이더군요. 같이 간 친구가 이런 매장을 ‘캐릭터 플래그십 스토어’라고 한다던데요. 플래그십 스토어는 원래 해외 명품을 파는 곳 아닌가요? 기업이 브

    2016.09.20 00:01

  • [취업과 창업] 명품업체에 입사한 그녀의 비결은 ‘미스터리 쇼핑’

    좁디 좁은 취업문은 명품업계도 예외가 아니다. 명품업계는 높은 인지도에 비해 회사 규모가 작기 때문에 채용 인원이 제한적이다. 인력충원이 필요할 때만 홈페이지나 외국계 기업 취업전문 사이트에 공고를 낸다. 특히 사무직은 경력이나 인턴 출신이 대부분이다.지난달 29일 서울 강남구 신사동 LBI(럭셔리 비즈니스 인

    2016.08.24 00:01

  • 한옥의 감성을 입고 돌아온 까르띠에

    ‘까르띠에 메종 청담’의 외관.프랑스 건축 양식에 한국적 요소가 가미된 모습이다. [사진 까르띠에]프랑스의 보석·시계 브랜드 ‘까르띠에’가 서울 청담동 명품 거리에 26일 새로운 매장 ‘까르띠에 메종 청담’을 열었다. 2008년 아시아 최초로 문을 연 첫 단독 매장이 지난해 2

    2016.06.27 00: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