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11.01 한 주간 가장 이슈 되었던 뉴스

 
 
 
별 달린 장성 마주치자 장병 10여명 '쌩'…요즘 군대 이렇다 [뉴스원샷]
 
1
 

별 달린 장성 마주치자 장병 10여명 '쌩'…요즘 군대 이렇다 [뉴스원샷]

 

그가 별이 달린 정복을 입고 열차를 타러 가면서 10명이 넘는 간부와 병사와 마주쳤다. 다른 간부와 병사는 고개를 돌리거나, 아니면 그를 무심코 지나쳤다. 최근 간부와 병사간 두발 규정 차이를 없애는 방향으로 국방부가 검토한다고 하자 장교ㆍ부사관과 같은 간부들 사이에서 볼멘소리가 나온다.

 
  6,352   2021.10.30 05:00
 
 
 
"어떤 놈인지 잘 아는데"…'미스터 쓴소리'의 이재명 옹호론 [스팟인터뷰]
 
1
 

"어떤 놈인지 잘 아는데"…'미스터 쓴소리'의 이재명 옹호론 [스팟인터뷰]

 

그런 그가 최근 ‘대장동 논란’과 관련해선 "아무리 생각해도 이건 배임이 될 수 없다"며 ‘이재명 옹호론’을 펼쳤다. ‘미스터 쓴소리’는 왜 유독 대장동 논란에 단호할까. "아휴, 서로 어떤 놈인지 잘 아는데…" 이번 대선은 ‘고발 사주 의혹’과 ‘대장동 논란’으로 끝날 것 같다.

 
  5,989   2021.10.31 05:00
 
 
 
오은영, “아동학대법은 필요, 대중 분노 자양분 삼아선 안돼”
 
1
 

오은영, “아동학대법은 필요, 대중 분노 자양분 삼아선 안돼”

 

누군가는 "학대한 부모랑 어떻게 1초라도 함께 두느냐"라고 말하지만, 아이에겐 가해자라도 부모와 떨어지는 게 굉장한 두려움과 공포일 수 있다. (부모) 본인이 그렇게 (학대인 줄 모르고, 학대당하며) 커서 아이를 그렇게 키워도 된다고 생각하는 경우도 있다. 그런데 처벌 수위를 높인다고 해서 학대 가해자 개개인의 학

 
  5,208   2021.06.13 08:00
 
 
 
조은산, 이재명 저격 "밥벌이까지 허락받아라? 정신 나간 소리"
 
1
 

조은산, 이재명 저격 "밥벌이까지 허락받아라? 정신 나간 소리"

 

조은산은 "‘선량한 국가에 의한 선량한 규제는 필요하다’는 당신의 말에 끝없는 오만과 독선의 기운이 느껴져 와사비를 통째로 입에 짜 넣은 듯 코가 시큰하다"며 "선량한 국가의 선량한 규제 따위가 날름거리는 정치 독사의 혓바닥 위를 제외하고는 세상 어디에 존재하는가. 그는 "헌법 15조도 모르는 율사들의 시대, 그중에서도 인권을 모르는 인권 변호사의 시대가 열렸으니 사람 사는 세상과 사람 파는 세상을 거쳐 이제 위대한 대장민국으로 치닫는 변혁의 순간이 다가왔음을 실감한다"고 비꼬았다. 조은산은 아울러 "장사도 국가의 허락을 받고 하라는 정신 나간 소리로 대선판에서 망할 자유 역시 당신에겐 없다"며 "당신의 입을 막아버리기 위해 헛소리 총량제를 시행할 자유를 달라"고 덧붙였다.

 
  4,994   2021.10.28 06:36
 
 
 
[단독] 모형 러 첨단로켓서 전율의 발견…누리호 개발의 비밀
 
1
 

[단독] 모형 러 첨단로켓서 전율의 발견…누리호 개발의 비밀

 

순수 국내기술로 만든 첫 한국형발사체(KSLV-2) 누리호 발사 후 일주일이 지났다. 2009~2013년 세 차례 발사됐던 첫 한국형발사체(KSLV-1) 나로호 발사추진단장을 맡았을 뿐 아니라, 1989년 항우연 입사 이후 지금껏 우주발사체 개발에만 몰두해온 ‘로켓맨’이다. (나로호 프로젝트 당시 항우연은 미국·러시아 등 우주 선진국들은 우주로켓의 핵심인 엔진 기술은 절대로 유출하지 않는다는 설명과 함께 GTV에 대해 실물은 똑같지만 1단 엔진은 없는 상태라고 언론에 밝혔다. ) 러시아가 왜 GTV에 실제 엔진을 그대로 달았을까.

 
  4,927   2021.10.29 00:37
 
 
 
"폭로때 각오했어야지"…김선호 전여친 사태 끝난게 아니었다
 
1
 

"폭로때 각오했어야지"…김선호 전여친 사태 끝난게 아니었다

 

신상을 유포해도 괜찮다고 주장하는 네티즌들은 "폭로자가 일방적 주장으로 먼저 폭로한 것이니 그들의 신상이 공개되는 건 감내해야 하는 부분"이라고 주장하기도 한다. 배우 김씨의 전 연인 A씨의 법률 대리를 맡은 법무법인 최선의 이동훈ㆍ정다은 변호사는 지난 20일 "온라인과 일부 언론을 중심으로 A씨의 신상이 무분별하게 공개되면서 허위 사실에 기초한 비난뿐 아니라 신변 위협까지 이어지고 있다"며 "악의적인 내용의 보도ㆍ게시글ㆍ댓글에 대해 가능한 모든 법적 조치를 취하겠다"고 밝혔다. 김태연 변호사(태연 법률사무소)는 "네티즌이 폭로자에 대한 사적인 내용을 적시하거나 비방의 목적으로 글을 올린다면, 폭로자는 사이버 명예훼손으로 이들을 고소할 수 있다"며 "특히 ‘이혼을 했다’라거나 ‘아이가 있다’ 등의 표현은 실제로 처벌을 받는다"고 설명했다.

 
  4,120   2021.10.25 05:00
 
 
 
"어…어…여론 왜 이래" 여당 당황했다, 홍나땡도 사라졌다
 
1
 

"어…어…여론 왜 이래" 여당 당황했다, 홍나땡도 사라졌다

 

이 후보와의 양자 대결 조사에선 홍 의원과 윤 전 총장 모두 이 후보를 앞선다는 결과가 나왔는데, 그 격차도 홍 의원이 더 컸다. 전날 발표된 머니투데이ㆍ갤럽의 양자 대결 조사(25~26일)에선 윤 전 총장, 홍 의원 모두 이 후보에게 졌는데, 격차는 홍 의원이 더 작았다. 우원식 의원은 28일 라디오에서 "윤 전 총장 지지도는 떨어지고, 홍 의원 (지지도는) 올라가고 있다"면서도, 본선엔 윤 전 총장이 오를 것이라고 예측했다.

 
  3,920   2021.10.28 22:11
 
 
 
"김선호 전 여친, 임신중절 4개월 뒤 쿨 이재훈과 음주가무"
 
1
 

"김선호 전 여친, 임신중절 4개월 뒤 쿨 이재훈과 음주가무"

 

한 유튜버가 배우 김선호와의 사생활을 폭로한 전 여자친구 A씨가 임신중절 뒤 얼마 지나지 않은 시점에서 제주도의 한 유흥주점에서 포착됐다는 의혹을 제기했다. 유튜버 이씨는 29일 영상을 통해 "영상에서 이재훈의 모습은 담기지 않았으나 '알로하' 등 노래를 부르는 목소리가 담겨있다"라며 "대신 흥에 겨워 춤을 추는, 음주가무에 여념이 없는 여성의 모습이 포착됐는데 이 여성이 김선호 전 여자친구 A씨"라고 주장했다. 그러나 이 유튜버는 "그러나 충격적인 사실은 김선호씨의 전 여자친구가 직접 촬영한 것으로 드러났다"라며 "이날 역시 본인이 직접 테이블 위에 올려둔 영상으로 본인의 유흥을 즐긴 행위가 남은 것"이라고 설명했다.

 
  3,896   2021.10.30 20:44
 
 
 
밑창 떨어지고 앞코는 해졌다…정은경의 '낡은 구두' 화제
 
1
 

밑창 떨어지고 앞코는 해졌다…정은경의 '낡은 구두' 화제

 

수도권은 10명까지, 비수도권은 12명까지 모일 수 있고, 식당·카페 등 대부분 시설의 영업 제한이 풀려 24시간 영업이 가능해진다. 다만 식당·카페에서는 예방접종을 마치지 않은 사람은 4명까지만 모일 수 있다. 다만, 마스크를 벗고 대화를 하는 식당·카페에서는 예방접종을 마치지 않은 사람은 4명까지만 모일 수 있게 하는 특별 규제가 시행된다.

 
  3,885   2021.10.29 15:43
 
 
 
"잘나가던 전설의 배우가 왜…" 남포동, 10년째 모텔서 생활
 
1
 

"잘나가던 전설의 배우가 왜…" 남포동, 10년째 모텔서 생활

 

70~80년대부터 최근까지 각종 영화와 드라마 등에서 조연으로 활동하며 ‘명품 감초연기’를 펼친 원로 배우 남포동(본명 김광일)이 10년째 모텔에서 생활하고 있는 근황이 공개됐다. 남씨는 "방 하나 내어줄 사람은 많지만, 원룸에서 살면 전기나 수도요금을 따로 내야 하는데 차라리 한 달에 40만원 주고 모텔에서 생활하는 게 낫다"며 "딱 10년째(모텔 생활을 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불편한 건 하나 없지만 사람들이 보면 ‘옛날에 잘나갔던 남포동이 모텔 생활을 하냐’고 걱정을 하는 전화가 많이 온다"며 "그래도 나는 편하다"고 했다.

 
  3,475   2021.10.26 08:33
 
 
 
주간 트렌드 보러가기
 
 
 
 
 
 
 
 
더 많은 뉴스레터 보러가기
 
 
 
 
  Download on the App Store  
 
  Get in on Google Pl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