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민지들!

슬기로운 취미생활 하고 있나요? 전 요새 요리를 조금씩 하고 있어요. 저를 위한 특별한 요리를 만들어 먹거나 가끔은 친구들을 위해 요리를 하기도 해요. 저도 아직 제가 어떤 요리를 잘하는지 몰라요. 아마 계속해 보면 저의 취향을 알 수 있을 것 같아요

연말이 다가오다 보니 요즘에는 유튜브나 SNS를 봐도 홈파티 메뉴들이 눈에 들어오더라고요. ‘오 이런 메뉴 좋은데?’, ‘나도 다음에 이걸 한번 이용해 봐야겠어’ 이렇게 말이에요.

그럼 제 근황은 여기까지 전하고, 어느덧 열 번째를 맞이한 민지리뷰 출발할게요.




열 번째 이야기

안전한 홈파티를 위하여



"홈파티로 하는 건 어때?"

민지들 코로나19 이후에 이런 이야기 나눠본 적 없으세요? 어느 순간 집으로 친구들을 초대하기 시작했고, 인스타그램 피드에는 홈파티 사진이 자주 보이기 시작했습니다. 그러더니 식당이나 밖에서 하는 모임은 거의 안 잡게 되고 가장 친한 친구를 집으로 초대해 조촐하게 홈파티를 자주 하게 돼서 조금 넓은 집으로 최근 이사도 하게 됐어요.


홈파티를 위해 이사라니!

홈파티하려고 이사까지 하나, 싶으신가요? 코로나19가 2년 가까이 지속되고 있다 보니, 저는 홈파티에 꽤 진심이었습니다. 홈파티를 위한 근사한 테이블과 테이블 웨어를 구입하는 것은 기본이고요. 홈술을 위한 힙한 아이템까지 꿰고 있습니다. 특히 곰표 밀맥주, 죠리퐁당 등 다양하게 출시되고 있는 콜라보레이션 술은 홈술에 제격이죠.


홈파티에 열광하는 사람이 나뿐일 거라 생각하지 않는다

실제로 올해 주요 식품 트렌드로 자리 잡은 밀키트의 시장 규모를 살펴볼게요. 유로모니터에 따르면 2020년 밀키트 시장규모는 전년 대비 85% 증가한 1882억 원으로 25년까지 무려 7253억 원에 이를 것이라고 해요. 유통업계는 홈파티 트렌드의 영향으로 수요가 급상승하는 식기류, 와인잔, 다양한 장식품 등에 초점을 맞춰 경쟁적으로 상품을 판매하고 하고 있어요. 이쯤 되니 홈파티라는 키워드는 유행처럼 지나갈 단순한 트렌드가 아니라는 느낌이 듭니다. 다양한 홈파티 관련 인테리어 소품, F&B, 전자 제품, 서비스까지 새로운 브랜드와 제품들이 계속해서 나오면서 그 입지를 다져가고 있거든요.


그래서 민지리뷰에서 요즘 홈파티에서의 핫한 키워드가 무엇인지, 왜 인기있는지를 알아봤어요. 민지크루들이 지금 꽂혀있는 브랜드들을 짚어보니, 홈파티가 트렌드가 되는 데에는 다 이유가 있다는 걸 알게 되었습니다.


홈파티를 위한 꿀팁이 궁금하시다고요? 지금부터 민지리뷰에서 천천히 알려 드릴 테니 조금만 집중해 주세요!





현지에 지인이 없어도 당일 제철 회를 맛볼 수 있다


여러분, 올 겨울 제철 회 드셨나요? 1년을 기다려 드디어 대방어 제철을 맞이했습니다. 12월 제철을 맞은 신선한 대방어회를 먹는 가장 좋은 방법은 물론 제주도 현지에 가서 먹는 거지만, 그게 아니라면 이곳에서 주문하면 됩니다.

바로 오늘 소개해드릴 오늘회주문 당일 해산물을 배송하는 온라인 수산 마켓이에요. 오후 3시까지 주문하면 저녁 7시 전에 신선한 회를 받아볼 수 있어요. 수산물은 신선도가 가장 중요하잖아요. 신선도의 생명은 바로 배송 속도죠. 집에서 신선한 회를 즐기고 싶은 민지들은 오늘회를 주목하셔야 합니다!

동네 횟집을 찾거나 주문 포장할 수 있지만 오늘회에는 특별한 큐레이션을 담고 있어요. 인원과 상황에 맞는 해산물 상차림을 추천해주고 원하는 가격대에서의 메뉴 조합까지 제안해 주죠. 해산물 초보자도 오늘회 큐레이션으로 한결 수월하게 연말 홈파티를 준비할 수 있게 해준다는 점이 큰 장점이에요!

서로를 바라보며 고생했다는 눈빛으로 토닥이는 연말, 우리의 추운 밤을 달굴 오늘회만의 특별한 서비스가 더 궁금하다면 [리뷰 전문 보러가기] 클릭하세요!


● 이곳의 힘 : 소비자가 고민하지 않게 ‘후기 많은 상품’ ‘꿀조합’ ‘품절 대란’ 같은 큐레이션 중심으로 메뉴를 추천함.







홈파티에 트렌디한 감성을 더하고 싶다면?


코로나19로 생긴 개인적인 변화는 잘 아는 사람만 마셔야 할 것 같았던 와인을 자주 마시게 되었다는 거예요. 그리고 와인을 마시는 게 익숙해지니 이때 어떤 안주를 먹어야 할지 고민되기 마련이더라고요. 와인과 간단하게 곁들이기에 가성비와 가심비를 모두 만족할 수 있고, 다양한 치즈와 하몽, 과일까지 취향대로 골라 먹는 안나스낵의 치즈 플래터가 제격일 거예요.

와인 안주로 치즈나 샤퀴테리(하몽·프로슈토·살라미 등의 육가공품)를 구매하면 혼자 먹기에는 조금 많은 양과 짧은 유통기한이 참 아쉽죠. 이런 이유로 플래터는 먹을 만큼 준비돼 있고, 다양한 안주나 치즈로 구성되어 1~3인 홈파티에 딱 맞겠다는 생각이 들어요.

안나스낵은 온라인으로 먼저 판매를 하다가 하남에 오프라인 쇼룸을 열었어요. 매장은 하얀 타일과 와인 라벨, 포스터까지 소품 하나하나가 잘 어우러져 있어 아기자기한 매력이 돋보이고요. 물론 전국 택배 배송이 가능해 매장에 방문하지 않아도 집까지 편하게 받아볼 수 있는 점이 좋아요.

홈파티에서 와인과 곁들일 만한 간단한 안주를 찾는 민지들, 그리고 캠핑이나 피크닉을 자주 가는 민지들에게 추천 드려요. 다른 곳에는 없는 안나스낵만의 특별한 세트가 궁금하다면 아래 [리뷰 전문 보러 가기] 클릭!


● 이곳의 힘 : 집에서도 다양하고 알찬 구성의 치즈와 샤퀴테리를 즐길 수 있음. 치즈 플래터에도 트렌디한 디자인과 감성을 놓치지 않음.




누구나 밀키트만 있으면 셰프가 있다


민지들은 밀키트를 좋아하나요? 코로나19로 집밥 트렌드가 지속되면서 다양하게 출시되는 밀키트들이 연일 화제인데요. 특히 밀키트는 편리함과 요리하는 보람을 한 번에 잡을 수 있는 아이템이라 많은 사랑을 받고 있어요.

오늘 소개해드릴 카라멜 밀크샵우선 귀여운 패키지 비주얼로 우리의 시선을 강탈해요. 대전에서 이미 맛집으로 소문난 레스토랑의 레시피를 담은 이 밀키트는 예뻐서 사게 되고, 먹어보면 맛있어서 또 주문하게 됩니다.

특히 트렌디함을 가득 담은 우유 상자 모양의 패키지 디자인과 요리법을 설명해주는 레시피카드의 일러스트는 돋보이고, 기획자의 세심한 감각과 노력을 느낄 수 있어요. 그런데 사실 이 밀키트의 장점은 바로 맛이에요. 독특한 패키지 뿐만 아니라 라구 파스타, 뇨끼, 알배추 샐러드의 총 세 가지로 구성된 세트도 남달라요. 특히 생면과 뇨끼는 매장에서 직접 뽑아 만드니 맛도 어느정도 보장되죠.

맛과 비주얼 두 마리 토끼 다 잡고 싶은 민지들, 맛있는 음식으로 여행의 기분을 느끼고 싶은 민지들에게 추천! 식품 분야 전문가 민지크루의 카라멜 밀크샵 첫인상이 궁금하다면 [리뷰 전문 보러가기] 클릭하세요!


● 이곳의 힘 : 쏟아지는 밀키트 사이 트렌디한 패키지로 눈길을 사로 잡음. 파스타로 입소문이 난 레스토랑의 레시피를 담아 맛도 보장함.






언택트 기부레이스연탄런당첨자!



지난주 민지리뷰에서 진행했던 언택트 기부레이스 연탄런의 당첨자는 권용*(1025), 이나*(0314), 김형*(1839), 최유*(0701), 신영*(9974), 이지*(3813), 박지*(4667), 박주*(3836), 조현*(4332), 이서*(5039) 민지입니다! 민지들에게 11/22(월) 개별 연락을 통해 '언택트 러닝 무료 참가코드'를 발송해드릴 예정입니다. 다음에도 또 재미있는 이벤트 준비해볼게요!




오늘의 이야기는 여기까지입니다. 다음 주 금요일, 지금 힙한 아이템들만 콕콕 짚어 다시 찾아 갈게요. 그럼 그때까지 모두들 건강히!


지난 민지리뷰 읽으러 가기



민지리뷰 뉴스레터를 친구ㆍ동료에게 추천해주세요!


"요즘 핫한 브랜드 궁금했는데, 콕콕 짚어주네?"

"이것만 모아보면 트렌드가 읽히겠어!"

"제품이나 공간을 바라보는 다른 민지들의 생각은 이렇구나…"


>>구독링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