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

기사 43개

2023.12.21 05:30

아마존 1위 '조선미녀 맑은쌀'…"진짜 성장주" 난리난 이 종목 유료 전용

오지우 이베스트투자증권 연구원은 "최근 미국의 젊은 소비자 사이에선 20달러(약 2만7000원) 선에서 구매할 수 있는 저렴한 화장품 브랜드의 인기가 커지고 있다"며 "SNS상에서 ‘저렴이 화장품(Makeup Dupes)’이라고 해시태그한 게시물이 늘고 있다"고 말했다. 이 회사의 지난해 매출 2008억원으로 전년 1452억원 대비 38.3% 증가했고, 영업이익은 345억원으로 전년 146억원과 비교해 136.3% 올랐다 K뷰티 인디 브랜드에 대한 투자도 활발하다. 김명주 한국투자증권 연구원은 "올해 아모레퍼시픽과 LG생활건강의 중국 사업은 낮아질 대로 낮아진 시장의 기대보다 더 부진하지는 않을 것"이라며 "최근 한국 면세산업뿐 아니라 중국 하이난 면세 특구의 매출이 회복되는 등 중국 소비자의 화장품 수요가 점진적으로 회복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BMW에 한푼도 못 받았다…인국공 '호구 땅 계약' 전말 유료 전용

공사가 땅에 대해 임대료 수익은 전혀 못 챙기고 고작 보유 토지에 대한 세금만 받은 겁니다. 공사와 스카이72가 맺은 사업협약에 따르면 스카이72는 토지 임대료로 드라이빙센터 총매출액의 5%와 토지 관련 세금(보유세·종부세) 중 큰 금액을 공사에 내게 돼 있는데, 매출 5%보다 세금이 더 많아 세금만 낸다는 것입니다. 공사는 2020년 말로 계약 기간이 종료된 이 땅에 대해 스카이72를 상대로 2022년에 인천지방법원에 명도소송(계약 기간이 끝났는데도 나가지 않는 세입자를 내보내기 위한 소송)을 제기해 지난해 10월 승소했습니다.

"내가 감방 갈게" 의사의 결단…부모는 20살 딸에 폐 떼줬다 유료 전용

다른 팀은 환자의 폐를 제거하고 부모의 폐를 이식했다. 두 사람의 폐를 한 사람에게 이식하는 일종의 ‘2대 1 폐 이식’이었다. 한 달여 만에 뇌사자의 폐를 이식받고 소생했다.

"빨래 다음날 배송""우린 더 싸"…세탁앱 '피튀기는 클린 전쟁' 유료 전용

집 세탁기를 돌리든, 동네 세탁소에 옷을 맡기든 그 귀찮음으로부터 해방. 이들은 현관문 앞에 빨랫감을 놔두면 알아서 수거해 간 뒤 깨끗해진 옷을 접어 배송해 주는 혁신으로 비대면 세탁 분야의 투톱이 됐다. 수도권에서 시작해 전국으로 확장하고 있는 런드리고와 세탁특공대는 비대면 세탁앱 분야에서 유의미한 경쟁사가 서로밖에 없다.

백자와 누드의 '파격적 만남'… 도상봉·나상윤 사랑이 이랬다 유료 전용

도자기를 너무도 좋아해 호도 ‘도천(陶泉)’, 도자기의 샘이라 지었다. 네 살 아래인 간송 전형필과 함께 손꼽히는 백자 컬렉터였다. 도상봉은 아침저녁 바뀌는 백자의 색깔을 지켜봤고, 이지러진 달항아리에서도, 갈라진 표면에서도 아름다움을 찾았다.

이슈 타임라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