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피부 건강 프로젝트 ④ 거칠고 건조한 피부 에센스로 달래주자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10면

피부가 거칠어지는 계절이다. 가을철 거칠고 바짝 마른 건조한 피부를 가꿔주기 위한 핵심은 바로 에센스다. 피부 신진대사 기능이 저하돼 탄력이 떨어지므로 아침·저녁 고농축·고기능성 에센스를 사용해야 한다.

 에센스를 고를 땐 자신에게 꼭 필요한 성분인지 체크한다. 첫째로 내 피부에 맞는 성분과 함량을 꼼꼼히 챙긴다. 요즘 많은 화장품이 미백·주름개선 기능을 갖고 있다. 따라서 이보다는 피부에 영양·탄력·보습을 주는 성분을 확인하는 것이 더 유용하다. 성분 표시 중 ‘히알루론산’과 같은 천연보습인자나 피부 속 탄력을 유지시키는 콜라겐·엘라스틴, 피부 재생은 물론 진피재생·세포재생을 도와주는 역할을 하는 EGF·FGF·IGF 등의 성분을 확인하는 게 좋다.

 사용과 보관법도 중요하다. 로션이나 크림처럼 유분기가 있는 화장품을 바른 뒤 에센스를 사용하면 유분막 때문에 흡수가 제대로 되지 않는다. 토너(스킨)를 사용한 뒤 촉촉한 상태에서 사용해야 흡수가 잘된다. 화장품은 부드럽게 펴준다는 느낌으로 바르고 흡수가 잘 되도록 가볍게 두드려준다. 목은 위에서 아래로 부드럽게 마사지하듯 바른다.

 휴온화장품의 ‘100 히아루로닉 솔 릴리프 에센스(사진)’는 주름개선·미백·콜라겐·엘라스틴은 물론, 히알루론산 진액이 들어 있어 피부 탄력과 보습·영양을 공급한다. 에센스는 고농도의 영양성분이 고농축돼 보관이 매우 중요하다. 이 제품은 영양성분의 안정성을 더욱 오래 유지하기 위해 듀얼 타입 용기로 돼 있다. 개봉한 후 처음에만 흔들어서 성분을 배합한 뒤 사용한다.

※휴온화장품 공식 판매처 의사와닷컴 사이트(www.doctorwa.com)를 방문하면 10명에게 ‘100 히아루로닉 솔 릴리프 에센스’ 정품 무료체험 기회를 드립니다. 02-464-7950.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