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셉테드 인증 받은 중소형 1414가구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7면

배곧신도시 호반베르디움

경기도 시흥시 배곧신도시에 중소형 대단지가 들어선다. 호반건설이 짓는 호반베르디움 1414가구다. 전 가구가 수요자가 선호하는 전용 85㎡ 이하 중소형으로 이뤄진다. 전용면적별 가구수는 65㎡형 780가구, 84㎡형 634가구 등이다. 분양가는 3.3㎡당 800만원선에 책정될 예정이다.

 배곧신도시는 시흥시 정왕동 일대 490만6775㎡에 조성되는 도시개발구역이다. 2014년까지 1만9600여 가구, 5만1000여 명이 거주하게 된다. 2006년 시흥시가 교육·의료복합단지로 조성할 계획을 세웠다. 서울대 시흥국제캠퍼스 등이 들어설 예정이다. 호반건설 외에도 11월 시범단지에서 SK건설 등이 분양에 나선다. 호반건설 관계자는 “배곧신도시 첫 분양인 데다 신도시 내에서도 주거여건이 좋은 시범단지에 들어서 벌써부터 관심을 보이는 수요자가 많다”고 말했다.

경기도 시흥시 배곧신도시에 분양될 호반베르디움 조감도.

 제3경인고속도로 정왕나들목이 부지 중심을 지나고 영동고속도로 월곶나들목, 77번 국도 등의 이용이 편리하다. 서해안~군자로, 월곶대교가 확장되면 교통여건이 더욱 좋아진다. 주변에 인천 남동산업단지, 시화·반월 국가산업단지 등이 있다.

 호반베르디움은 배곧신도시 내에서도 중심에 들어서 주변에 중앙공원(20만㎡), 각급 학교, 상업시설 등이 있다. 남향 중심으로 배치돼 채광·일조권 확보에 유리하다. 4베이·가변형 벽체 설계를 적용해 공간 활용도를 높인다. 대형 드레스룸 등 다양하고 넉넉한 수납공간이 조성된다.

 단지 안에 휘트니스클럽·GX룸·실내골프연습장·키즈룸·독서실·북카페 등이 있다. 이외에도 중앙광장·주민운동시설 등 휴게공간과 산책로 등이 조성된다.

 셉테드(CPTED, Crime Prevention Through Environmental Design) 인증을 받아 안전한 단지로 꾸며진다. 셉테드는 한국셉테드학회에서 아파트 단지 내 범죄 위험 요인과 환경을 종합 심사해 부여하는 범죄 안정 인증이다.

 이 회사는 외부 침입에 노출되기 쉬운 저층 가구에 동체 감지기를 설치하고 지하 주차장 등 인적이 드문 곳에 조명·감시카메라를 설치한다. 단지 곳곳에 비상벨도 있다. 입주예정일은 2015년 7월 예정이고, 견본주택은 배곧신도시 택지지구 내에 있다.

▶분양 문의=031-314-5500

최현주 기자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