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브리핑] 신세계 인천터미널 가처분 신청 기각 外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지면보기

경제 04면

신세계 인천터미널 가처분 신청 기각

인천지법 민사21부(김진형 부장판사)는 신세계가 인천시를 상대로 낸 인천종합터미널 부지의 자사 백화점 건물 처분 금지 가처분 신청을 10일 기각했다. 신세계는 인천시가 신세계 백화점 인천점을 포함해 터미널 부지를 롯데쇼핑에 매각하는 계약을 체결하자 가처분 신청을 냈었다. 신세계는 서울 고등법원에 항고 할 계획이다.

대한항공 ‘동치미국수’ 기내식 시식회

대한항공은 10일 하얏트리젠시인천 호텔에서 새 한식 기내식 시식회를 했다. 미주와 유럽 등 장거리 노선 일등석과 프레스티지석에서 다음달부터 내놓는 ‘동치미국수’와 ‘백김치를 곁들인 영양밥’ 등이다. 지난달부터 일등석에 제공되고 있는 캘리포니아산 와인 ‘고스트블록 싱글 빈야드’도 소개했다.

LS전선, 미국에 전력케이블 공장 준공

LS전선의 미국 현지 자회사 슈페리어 에식스(SPSX)가 9일(현지시간) 미국 노스캐롤라이나주 타버러시에 전력케이블 공장 준공식을 했다. 각종 케이블을 연 2만t 생산하는 공장이다. 건립에는 6400만 달러(약 7000억원)가 들었다. 준공식에는 구자열 LS전선 회장(왼쪽 둘째) 등 200여 명이 참석했다.

 
LGU+, 인기 번호 8683개 추첨해 배정

LG유플러스가 ‘7777’이나 ‘0000’처럼 인기 많은 휴대전화 번호 총 8683개를 추첨을 통해 배정한다. 19일까지 홈페이지(www.uplus.co.kr)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당첨자는 29일 발표하며, 번호 변경이나 신규 가입을 통해 당첨된 번호를 쓸 수 있다.

 
대상, 필리핀 업체와 물엿공장 합작

대상은 필리핀 업체 리코 에퀴티즈와 물엿공장 건설·합작사업 추진에 대한 조인식을 했다. 옥수수 산지인 민다나오 섬에서 올해 말 공장을 착공하며, 내년 3분기부터 생산을 시작할 계획이다. 전분당이란 가공식품의 감미료로 사용하는 물엿·가루엿·포도당 등의 당류를 말한다.

 
현대중, 3000억원 규모 LNG선 수주

현대중공업은 노르웨이 회그LNG사와 총 2억7000만 달러(약 3000억원) 규모의 17만㎥급 부유식 LNG 저장·기화 설비 1척에 대한 건조계약을 했다. 길이 294m, 폭 46m, 높이 26m로 축구장 3배 크기며 2015년 상반기 인도할 예정이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