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패티김쇼·스타랭킹쇼 … JTBC 밥상 푸짐하네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4면

패티김 쇼에서 대선 후보 자격검증까지. JTBC는 추석을 맞아 그 어느 때보다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오락·교양 등 장르별 균형을 맞추고 가족 시청자들이 함께 볼 수 있는 프로그램들로 밥상을 차렸다. 주요 프로그램을 소개한다.

패티김 쇼 ‘사랑은 영원히’

◆전설의 귀환, 패티김 쇼 ‘사랑은 영원히’=29일 오후 10시. 전설의 디바 패티김이 54년 가수 인생을 마무리하는 고별 쇼를 JTBC에서 선보인다. 총 16회 중 첫 회가 추석 특집으로 방송된다. 46년 전인 1966년 TBC에서 우리 방송 사상 최초로 가수 이름을 걸고 진행된 일일 라이브쇼 ‘패티김 쇼’의 부활이라는 의미도 있다. 패티김의 노래와 음악이야기가 합쳐진 뮤직토크 쇼. ‘틸’ ‘못잊어’ ‘가시나무새’ ‘사랑은 영원히’ 등 그의 대표곡을 들려준다. 70년대 TBC ‘쇼쇼쇼’에 출연한 패티김의 영상도 공개된다. 가곡 ‘보리밭’에서 번안곡 ‘도레미송’과 팝송, 나훈아의 ‘물레방아 도는데’ 등 다양한 노래를 부르는 젊은 모습도 볼 수 있다. 청력과 시력을 잃어가고 있는 79세의 열성팬이 녹화장을 찾아 패티김을 만나는 감동적인 장면도 보여진다. “살아 생전 얼굴을 못 볼 줄 알았는데 매우 기쁘다”는 말로 패티김은 물론 방청객들까지 뭉클하게 했다. 진행 신동엽.

 ◆싸이 열풍 진단, ‘B급의 이유 있는 돌풍 ’=30일 낮 12시20분. ‘강남스타일’의 무엇이 세계를 사로잡았는지, 전문가 인터뷰와 현지 취재 등을 통해 알아본다. 미국 현지로 날아가 ‘강남스타일’ 팬들의 생생한 반응을 담았다. 또 공동 작곡가인 언타이틀 출신의 유건형, ‘말춤’을 만든 안무단장 이주선과 뮤직비디오 감독 등의 만남을 통해 ‘강남스타일’의 탄생 비화를 들어본다. 서울대 융합과학기술대학원 디지털 정보융합과학과 이교구 교수는 히트곡 분석기를 통해 ‘강남스타일’의 히트코드를 분석하고, 점수를 매긴다.

 ◆대선 후보 자격 검증 ‘대통령의 자격’=29일~10월1일까지 대선 후보 3인을 집중 분석한다. 전문 패널들과 함께 리더십의 장단점 분석, 향후 대선 과정에서 예상되는 변수들을 짚어본다. 후보 간 정책들도 비교해 본다. 29일 오후 3시30분 박근혜 편에 이어 문재인·안철수 후보 순으로 방송된다.

 ◆ 추석상차림, ‘미각스캔들’=30일 오후 10시50분. 최근 세태 변화와 함께 차례상 대행업체를 이용하는 소비자가 늘고 있다. 그러나 과연 그들의 상차림은 믿을 만한가? 배달이 늦어지는 것은 물론이고, 상한 음식이 배달되는 등 최근 소비자 불만이 폭주하고 있다. ‘수상한 차례상 대행업체’ 코너를 통해 대행업체와 제수 음식 판매점에서 벌어지는 각종 꼼수들을 파헤쳐 본다. 시장에서는 원산지 둔갑술도 횡행한다. 중국 밀수업자들이 배를 통해 검역도 받지 않고 수입한 중국산 고사리들이 5~6배 비싼 국내산으로 팔리고, 중국산 냉동조기가 해동 후 고가의 영광굴비로 둔갑하는 현장을 고발한다. 협동조합을 이용해 16만원의 저렴한 비용으로, 안전하고 실속 있는 상차림에 성공한 사례도 소개한다.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스타랭킹쇼’=30일 오전 11시. JTBC 드라마 중 최고의 시청률과 화제를 기록했던 장면들을 뽑은 ‘드라마 속 최고의 드라마 BEST’를 방송한다. ‘인수대비’에서는 폐비 윤씨(전혜빈)가 사약을 받는 장면의 리얼한 오열 연기로 순간 시청률이 5%를 넘겼다. 인수대비(채시라)와 중전(전혜빈)의 갈등이 극에 달한 칼부림 장면 등도 화제였다. ‘아내의 자격’에서는 서래(김희애)가 아들 친구의 자살 소식을 들은 후 침실에서 태오(이성재)에게 위로를 받는 장면이 순간 최고 시청률 6%를 기록했다. 불륜 사실이 발각 난 현태(박혁권)가 아파트 외벽에 매달려 있다 구조되는 장면, 김희애와 이성재의 통통배 키스신, 김희애의 불륜 사실을 안 시누이 최은경이 찾아와 머리째를 쥐어뜯는 장면도 높은 시청률을 기록했다.

 ◆‘상류사회’=29일 오후 8시50분. 시청자가 보내준 택배 선물로 럭셔리 라이프를 구가하는 이수근·김병만. 두 사람의 ‘상류사회’가 최근 프로그램을 재정비하고 두 번째 상류생활을 시작했다. 수근과 병만의 옆 집에 이사온 은지원과 이준. 이들은 빈 방에 살림을 채워넣기 위한 살림 장만 대결, 백수놀이 3종세트 등을 선보인다.

‘신화방송’

 ◆‘신화방송’=29일 오후 11시10분. 후배 아이돌그룹 슈퍼주니어의 신동·은혁·려욱·성민·규현·예성이 신화방송을 찾아 ‘한류대전’이라는 프로그램을 찍는다. 각기 파트너 정하기 게임을 통해 커플을 결정하고, 인도 뮤직비디오 게임 등 한류스타의 위상에 걸맞은 글로벌한 게임을 펼쳐 폭소를 자아낸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