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40대男 시외버스서 흉기 들고 한사람씩 불러…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고속도로를 달리던 시외버스 안에서 40대 남성이 흉기를 휘두르며 승객들을 위협하고 돈을 빼앗는 등 난동을 부린 사건이 일어났다.
경남 김해중부경찰서는 5일 이모(46)씨에 대해 강도상해 혐의로 구속영장을 신청했다. 이씨는 지난 4일 오후 7시 40분쯤 경남 밀양에서 부산으로 가는 시외버스에서 흉기로 승객들을 위협, 돈을 빼앗고 승객을 인질로 잡는 등 난동을 부린 혐의를 받고 있다.

경찰에 따르면 범행 당시 이씨는 신대구고속도로상에서 갑자기 흉기 두 자루를 꺼내 운전기사 김모(55) 씨를 위협해 버스를 갓길에 세웠다. 승객 20여명을 한 사람씩 차례로 차 밖으로 불러내 주머니를 뒤져 현금 11만원을 빼앗았다. 이어 이씨는 승객 3명을 인질로 삼아 운전기사를 위협해 “같이 죽자, 수원으로 가자”며 버스를 출발시켰다. 순간 버스기사 김씨가 기지를 발휘해 운전석 옆 출입문 앞에 칼을 들고 서 있던 이씨를 버스 밖으로 밀쳐 넘어뜨렸다. 이어 차 밖에 쓰러진 이씨에게 승객 김모(33)씨 등 서너 명이 몸을 날려 흉기를 빼앗고 격투 끝에 제압했다. 이 과정에서 승객 김씨는 어깨가 탈골되고 버스기사 김씨는 손에 가벼운 찰과상을 입었다. 이씨는 신고를 받고 출동한 경찰에 인계됐다.

그러나 이후 조사과정에서 이씨가 버스를 타기 전 오후 6시20분쯤 밀양의 한 편의점에서 흉기를 들고 소주를 사려다 인근 지구대에서 흉기를 압수당한 사실이 드러났다. 당시 경찰은 편의점 종업원이 아무 피해를 당하지 않아 간단한 조사 후 이씨를 주거지인 부산으로 보내기 위해 시외버스에 태워 보냈다. 당시 지구대 경찰은 이씨가 들고 있던 흉기 말고 몸에 숨기고 있던 흉기를 발견하지 못한 것으로 드러났다.

경찰은 이씨가 두 차례 정신병원에서 치료받은 전력이 있는 사실을 확인, 정신감정을 의뢰하기로 했다.

온라인 중앙일보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