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탈모 치료, 가발…‘두피 해결사’ 다 모인다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7면

지난해 8월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린 ‘2011서울 가발·탈모방지 전시회’에서 관람객들이 패션가발 업체의 홍보부스를 찾아 설명을 듣고 있다. [사진 = 젠코리아]

탈모 인구 1000만 명 시대다. 중앙일보헬스미디어와 한국서비스산업진흥원이 ‘1000만 탈모인의 희망’을 주제로 ‘2012 서울 가발·탈모방지 전시회’를 공동주최한다. 8월23일부터 25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리는 이 행사는 서울 가발·탈모방지 전시회 조직위원회와 젠코리아가 공동주관한다. 탈모 전문병원과 한의원, 두피관리 클리닉, 가발업체, 두피관리제품, 탈모 진단 및 치료기 등 탈모 관련 ‘해결사’들이 한자리에 모인다. ‘2012 서울 가발·탈모방지전시회’를 미리 가본다.

탈모 치료·관리, 모발이식 무료상담

탈모 전문가가 대거 참여해 치료와 관리에 대한 가이드를 제공한다. 모발이식클리닉관의 황성주털털모발이식센터는 모발이식과 관련한 상담 및 진단을 무료 제공한다. 황 원장은 아시아 모발이식학회장을 역임했고, 세계모발이식학회 상임이사를 맡고 있다.

 탈모 유형에 따른 맞춤형 한방치료법을 만날 수 있다. 한방클리닉관에는 세계 17개국 환자를 유치해 탈모 전문한의원으로 자리매김한 이문원한의원, 전통한방치료와 현대의료를 결합한 탈모치료 서비스를 제공하는 피브로한의원이 두피·모발 검진과 탈모상담을 진행한다.

 클리닉센터관을 찾으면 탈모·두피관리 기술을 갖춘 탈모클리닉을 만날 수 있다. 10분 두피사우나로 화제가 된 ‘두미래’, 두피관리 및 임상자료를 통해 고품격 서비스를 제공하는 탈모·두피 전문 브랜드 ‘닥터스칼프’, 두피 모공을 여는 신기술로 두피·탈모 관리의 패러다임을 바꾼 CJN두피탈모전문센터가 참여한다.

 랭키닷컴 1위 두피·탈모관리센터인 ‘웰킨’, 체계적인 관리시스템을 제공하는 ‘가라사대두피엔’도 두피검사를 진행하고 관리법을 상담한다.

가발·의료기기·관리제품 한자리에

전시회에선 우수한 품질의 탈모·두피관리 제품을 접할 수 있다. 국내외에서 효과를 검증받은 제품들이다. 가발관에선 맞춤·패션·여성·항암·앞머리·붙임 가발 등 다양한 제품을 착용하고 상담받을 수 있다.

 40년간 가발만 생산한 ‘스칼렛’은 빈모·탈모로 고민하는 30~60대 여성과 항암치료 환자를 위한 제품을 소개한다. ‘시프(sif)’는 수십 년간 숙련한 장인기술자가 국내에서 만든 제품을 전시한다.

 ‘텔리헤어’는 중국·일본·미국에 제품을 수출하는 여성 탑피스 전문회사다. 100% 인모를 한 올 한 올 심는 수제가발 전문 제조기업인 ‘리챠드&나비앙’, 형상기억모 개발로 인모의 단점을 극복한 ‘심스(SIM’S)’도 있다.

 기기관에는 탈모 진단기·고주파 전류기·레이저 등 첨단탈모치료기가 전시된다. 최첨단 두피·모발·피부측정 시스템을 공급하는 ‘KC테크놀러지’, 두피 스케일링·마사지·영양투입을 한 번에 할 수 있는 버블스파를 선보인 ‘다솜기술’, 모발 강화제품 헤드타임을 출시한 ‘기나테크’가 참여한다. 이외에 최상의 에스테틱 기기를 공급하는 ‘은성글로벌’과 ‘로보맥스’도 제품을 홍보한다.

 두피관리제품관에는 국내외에서 검증받은 제품이 모두 모인다. ‘장광101코리아’ ‘머리나라’ ‘워킹사이언스’ ‘춘원임산’ ‘유앤미아카데미’ ‘산엔들’ ‘한빛코리아’ ‘메디넥스’ ‘제이더블유파크’ 등 기업이 자체 개발하거나 특허 출원한 샴푸·에센스·가습액 등 두피·모발관리 제품을 전시하고 현장에서 할인 판매한다. 장광101은 1976년 중국에서 개발돼 전 세계 16개국 해외지사와 2600여 가맹점을 둔 세계 기업으로 성장했다. 모발재생·양모·탈모방지 기능의 4가지 피부타입별 20여 제품군이 있다.

 쇼핑몰관에선 의사와닷컴(www.doctorwa.com)이 의사가 개발하고 병·의원에서만 판매하는 탈모관리 제품을 공개한다. 전시회와 제휴를 맺은 온라인 탈모 커뮤니티인 탈모희망나눔카페, 볼빅스토리, 삼탈모, 초탈모가 참관한다.

유명 탈모방지제품 싼 값에 현장 판매

관람 포인트 5가지를 기억하면 전시회를 200% 즐길 수 있다.

 첫째,탈모두피 명품브랜드 DREAM SALE’이다. 가격 부담으로 구매가 힘들었던 유명 탈모 브랜드 제품을 높은 할인 가격에 이용할 수 있다.

 둘째, 가발·탈모·두피 관련 각 분야 전문가들이 세미나를 열어 탈모 관리 노하우를 공개한다. 피브로한의원 노원점 김지현 원장은 ‘탈모에 좋은 본초들’, 가라사대 두피엔 김진숙 원장은 ‘내 몸의 건강상태, 두피가 말한다’, 두미래 탁미숙 원장은 ‘혼자 하는 두피관리법’을 소개한다. 제이피산업 박종팔 대표, 닥터스칼프 정훈 대표, CJN 최정남 원장은 가발과 두피탈모 시장의 비전과 패러다임을 발표한다.

 셋째, 전시회 사무국이 준비한 다양한 이벤트에 참여하면 경품이 쏟아진다. 탈모 사연을 응모하는 ‘용감한 사연응모 이벤트’, 온라인 사전등록(www.kohair.co.kr) 행사인 ‘꿩먹고~ 알먹고~’, 전시장에 가장 빨리 입장한 20명을 매일 선정하는 ‘아침 일찍 발도장’ 이벤트에 참여하면 두피건강제품을 제공한다. 23, 24일 낮 12시와 오후 4시에는 푸짐한 경품이 걸려 있는 탈모 퀴즈대회를 연다.

 넷째, 두피관리사를 희망하는 대학생을 위해 취업상담관이 운영된다.

 다섯째, 전시회 마지막 날인 25일에는 ‘소아암환자돕기 2012 역사고증 미용학술회’를 열고, 소아암환자에게 가발을 기증할 계획이다. 

정리=황운하 기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