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간편한 콩 영양식 ‘두유 타임’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여름이 다가오면서 건강과 다이어트에 대한 관심이 더욱 높아지고 있다. 요즘은 사람들이 더운 날씨에 쉽게 지치는 데다 불쾌지수까지 올라가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다. 또한 가벼운 옷 차림에 맞추기 위해 남녀불문 다이어트에 돌입하기도 한다. 건강을 잘 관리할 수 있는 먹을 거리 선택이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하다. 건강과 다이어트를 위해 최근 각광받고 있는 식품이 바로 두유다.

불규칙한 식습관과 운동 부족, 스트레스에 시달리는 현대인들은 영양 불균형 상태에 빠지기 쉽다. 전문가들은 건강을 지키며 다이어트를 할 수 있는 최적의 식품으로 콩을 제안하고 있다. 콩이 가지고 있는 식물성 단백질과 식이섬유, 이소플라본을 포함한 좋은 영양소 때문이다. 특히 이소플라본은 뼈의 칼슘 손실을 막고 골밀도를 높여줘 청소년과 여성에게 도움이 된다.

콩은 두부나 콩밥으로 섭취할 수 있지만, 가장 간편한 섭취방법은 두유다. 두유를 마실 경우 콩의 각종 영양 성분을 최대 95%까지 흡수할 수 있다. 두유는 탄수화물·지방·단백질의 3대 필수 영양소를 골고루 함유하고 있는 것은 물론, 유당과 콜레스테롤이 전혀 들어있지 않아 우리 몸의 영양 균형을 맞추기 좋은 음식이다. 또한 식물성 단백질과 함께 함유된 불포화지방산이 체내의 과도한 지방축적을 막아주고, 식이섬유는 장을 건강하게 만들어 피부를 개선한다.

두유는 건강과 다이어트, 미용에 관심이 많은 20?30대 젊은 층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언제 어디서나 손쉽게 몸 속 영양을 충전할 수 있는 장점 때문이다. 특히 정?식품의 베지밀은 ‘테트라팩’의 무균 종이팩에 담겨 있어 가볍게 들고 다니며 마실 수 있다. 테트라팩 무균 종이팩은 6겹으로 이루어져 외부의 빛과 산소를 완벽히 차단한다. 방부제 없이 상온에서도 신선하고 안전하게 두유를 즐길 수 있게 한다.

최근 정·식품은 두유를 마시는 하루 세 번의 ‘두유 타임’을 정하고 이를 널리 알리고 있다.

오전 9시_활기찬 하루 여는 헬시 두유 타임

하루 일과를 시작하는 오전 9시경. 아침식사를 제대로 챙겨 먹고 나오지 못했을 때 두유를 마시면 속이 든든하고 영양 균형도 잘 맞게 된다. 아침에 우유를 먹으면 소화가 잘 안돼 화장실을 찾는 사람이 많은데, 두유는 빈속에 마셔도 탈 날 걱정이 없다. 또한 두뇌회전에 도움이 되기 때문에 활기차고 상쾌한 하루를 시작할 수 있다. 정?식품은 헬시 두유타임에 마시면 좋을 두유로, 자신들의 대표 제품 베지밀 중 ‘담백한 베지밀 에이’를 추천했다. 콩 고유의 고소한 맛이 풍부하게 느껴지는 이 제품은 마시고 난 후 포만감이 느껴지고 속도 편안 해 아침식사 대용으로 적당하다.

오후 3~4시_낮은 칼로리로 다이어트 두유 타임

오후 3~4시는 속이 출출해져 달콤한 간식거리를 찾게 되는 시간이다. 보통 이때 빵이나 과자 등 탄수화물 음식을 먹게 되는데, 다이어트에 관심이 있다면 대신 두유를 마시는 것이 좋다. 점심과 저녁식사 사이에 섭취하는 두유는 오후의 기력 회복을 돕고 공복감을 줄여준다. 공복감이 없어야 과식·폭식의 위험도 줄일 수 있다. 정?식품은 오후에 마시면 좋을 두유로, ‘오트밀 베지밀’을 제안했다. 수퍼푸드로 알려진 귀리(오트) 성분이 들어있고 열량을 기존 두유보다 40% 가량 낮춰 살 찔 염려 없이 즐길 수 있다.

밤 9시_피부에 영양 보충하는 뷰티 두유 타임

하루를 끝내는 밤 9시엔 피부를 위해 두유를활용할 수 있다. 밤 10시에서 새벽 2시까지는 피부세포의 재생과 회복이 활발하게 일어나는 시간이다. 이 시간 전에 두유를 한잔 마시면 단백질이 보충되는 동시에 잠도 잘 온다. 또한 두유팩을 얼굴에 바른 후 10~15분 후 물로 씻어내면 두유에 들어있는 비타민E가 피부 노화를 방지하고 하루 동안 생겼던 노폐물을 제거한다. 두유팩은 두유에 밀가루를 약간 섞어 만들면 된다. 뷰티 두유 타임에 마시고 사용할 두유로, 정?식품은 ‘녹차 프레쉬 베지밀’을 내세웠다. 두유의 영양과 함께 녹차의 카테킨·비타민C·아연 성분이 피부 미용에 도움을 준다.

팝업스토어에서 만나는 두유타임

정·식품이 이달 15일부터 17일까지 테트라팩코리아와 함께 팝업스토어 ‘나를 채우는 1분,두유타임!’을 신사동 가로수길에서 운영한다. 이곳 팝업스토어에선 두유를 활용한 하루 동안의 건강?다이어트?뷰티 케어법을 알려주는 타임 이벤트가 진행된다. 또한 행사 기간 동안 유명 연예인들이 팝업스토어를 방문해 건강하고 가볍게 예뻐질 수 있는 두유 활용 비법을 소개할 예정이어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방문객에게는 정?식품 무조정 두유로 만든 두유라떼를 상시 제공한다. 이벤트 참가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담백한 베지밀A’ ‘녹차 프레쉬 베지밀’ ‘오트밀 베지밀’ 등 각 타임에 맞는 팩두유와 오쎄 클렌징 폼, 건강기구 등으로 구성된 ‘와우박스’를 증정한다.

중앙일보 MY LIFE 독자가 아래 쿠폰을 지참하고 팝업스토어를 방문하면, 행사기간 중 하루 선착순 20명에게 와우박스를 선물한다.

< 글=윤경희 기자 annie@joongang.co.kr, 사진=장진영 기자 >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