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탑건〉외 주말의 TV토요영화

중앙일보

입력

탑건 MBC 밤 11시10분

하늘을 수놓는 전투조종사의 세계

SF영화의 걸작으로 꼽히는〈블레이드 러너〉를 연출한 리들리 스콧 감독의 동생인 토니 스콧 감독은 할리우드의 자본과 시스템을 이용해 흥행작을 만드는 재주가 남다르다.

영국 출신인 그의 대표작이〈탑건〉과〈크림슨 타이드〉다. 우연히도〈탑건〉은 하늘을 제압하는 전투기를, '크림슨 타이드' 는 깊은 바다를 운항하는 잠수함을 그려 흥미롭다. 두 작품 모두 현란한 영상과 액션으로 대중의 눈과 귀를 자극한다.

스토리 자체는 두드러질 것이 없지만 영화의 특장인 화려한 화면으로 상업적 성공을 이뤄냈다.

〈탑건〉은 대중영화의 구성요소를 완비한 영화다. 톰 크루즈라는 할리우드 스타, 창공을 가로지르는 F14의 곡예, 그리고 젊은이의 사랑과 우정이 겹쳐지며 보기 좋은 영화 한 편을 만들어냈다. 주연을 맡은 톰 크루즈는 이 영화로 수많은 국내팬을 확보하기도 했다.

잘 알려진대로 탑건은 조종술이 탁월한 일급 전투비행사를 가리키는 말. 영화는 매버릭 대위 (톰 크루즈) 의 좌절과 재기, 그리고 그의 교관이었던 여성 찰리 (켈리 맥길리스) 와 나누는 사랑을 그리고 있다.

1987년 아카데미 주제가상을 수상한 노래 'Take my breath away' 도 유명하다. 원제 Top Gun.★★★☆ (출처 : 레너드 몰틴의 '비디오와 영화 가이드 2000.만점 ★4개)

그리고 신은 여자를 창조했다 EBS 밤 9시

브리지트 바르도의 관능미

1956년 개봉과 함께 큰 화제를 모았던 프랑스 영화. 당시 프랑스를 대표했던 여배우 브리지트 바르도의 뇌쇄적인 관능미가 물씬 풍긴다.

이 영화에서 바르도는 두 형제를 동시에 사랑하는 줄리엣 역을 맡았다. 수줍음을 많이 타는 미셸과 단란한 결혼생활을 꾸리던 줄리엣이 결혼 전에 사귀었던 미셸의 형 앙트완과 다시 관계를 맺으면서 사건이 복잡해진다.

여성의 성문제에 보수적이었던 50년대에 큰 충격을 주며 페미니즘 논쟁을 일으켰다.
로제 바댕 감독. 원제 Et Dieu Cre' a la Femme.

식스맨 KBS2 밤 10시40분

유령으로 다시 나타난 형

〈사랑과 영혼〉에서 죽은 남편이 유령으로 나와 위기에 처한 아내를 도와주듯 이 영화에선 죽은 형이 유령으로 등장해 실의에 빠진 동생을 도와준다.〈사랑과 영혼〉과 다르다면 동생이 형의 유령을 볼 수 있다는 것이다.

〈식스맨〉은 5명이 뛰는 농구경기에서 여섯번째 선수, 즉 가장 우수한 후보선수를 가리키는 말. 열렬한 농구광이었던 앤톤 (카딤 하딘스) 과 케니 (말론 웨이언스) 형제의 얘기를 다룬 스포츠 코미디다.

흑인 형제의 농구묘기,치어걸의 화려한 율동 등 볼거리가 많은 오락영화다. 랜돈 밀러 감독. 원제 The Sixth Man.★★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