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백양산 동문굿모닝힐, 테마공원 34곳 … 지하철 가까워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6면

동문건설은 부산 북구 만덕동에 3160가구 대단지인 백양산 동문굿모닝힐(조감도)을 이달 분양한다. 만덕주공을 재건축 한 이 아파트는 지하 3층, 지상 29층 규모로 전용 59~113㎡다. 일반분양물량만 2000가구에 달한다.

경관이 수려하기로 알려진 백양산이 가까워 주변환경이 쾌적한 편이다. 매년 백양산 숲길 슬로워킹대회, 숲속 나무생태 학습장, 숲속 도서관 등 다양한 행사가 진행된다. 백양산과 금정산을 잇는 50㎞ 둘레길이 조성되고 단지 앞에 445m 덕천천 생태하천이 조성될 예정이다.

교통여건도 좋은 편이다. 부산지하철 3호선 만덕역을 걸어서 이용할 수 있는 역세권 아파트다. 남해고속도로·중앙고속도로 등 시내·외로 연결되는 광역교통망을 잘 갖춰졌다. 단지 인근에 백양·신덕초, 신덕중, 만덕고, 북구 디지털도서관 등이 있다.

대규모에 어울리는 다양한 시설이 단지 안에 조성된다. 다양한 주제로 꾸며지는 테마공원만 34곳이 마련된다. 물의 정원(천년의 못)은 푸른 숲, 자연스러운 계류, 다양한 초화가 어우러진 커뮤니티 마당이다. 암석 절벽을 형상화한 폭포가 어우러진 입구 정원인 산수정원도 조성된다. 커뮤니티 플라자(숲 속 마당)에는 아름다운 수목과 넓은 잔디밭이 조성돼 휴식과 이벤트 등을 즐길 수 있다. 이외에도 굽이굽이 흐르는 계류를 따라 야생화가 식재된 은빛 산책로, 숲 속에 있는 것 같은 공간인 피톤치트원과 갤러리가든, 숲속갤러리, 과수원 등이 들어선다.

아이들이 창의력과 학습력을 높여주는 놀이터가 눈에 띈다. ‘나무 놀이터’는 나무로 만든 친환경 놀이시설로 꾸며지며 자연에너지를 학습할 수 있는 공간이 다. 휘트니스센터·GX룸·실내골프연습장 등 커뮤니티시설이 있다. 이외에도 생활편의성 높이로 안전을 지켜주는 다양한 첨단 시스템이 적용된다. 분양 문의 1899-2200.

최현주 기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