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부천 소사역 푸르지오, 뉴타운 중 속도 빠른 곳 … 교통·학군 완벽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3면

대우건설은 경기도 부천시 소사뉴타운에 짓는 부천 소사역 푸르지오(조감도)를 분양하고 있다.

 지하 2층, 지상 30층 아파트 9개동 총 797가구 규모로 임대 아파트 56가구를 제외한 741가구를 일반분양한다. 59㎡형(이하 전용면적) 110가구, 84㎡형 462가구, 122㎡형 169가구로 구성된다.

 소사뉴타운은 경기도에서 추진하는 뉴타운 중 가장 속도가 빠르게 진행되는 곳이다. 이 아파트가 들어서는 곳은 경인전철 1호선 소사역에서 걸어서 5분 거리인 역세권이다. 소사역에서 영등포역까지 19분, 서울역까지는 33분으로 서울 접근성이 좋다. 경인로·서울외곽고속도로 등과 가까워 서울·수도권으로의 이동이 쉽다. 2016년 개통 예정인 소사~원시간 복선전철이 완공되면 교통 여건은 더 좋아질 전망이다. 주변에 이마트·홈플러스·소사구청·부천성모병원·세종병원 등 생활편의시설이 많다.

 또 4개의 초등학교(부원초·소사초·창영초·소안초)를 비롯해 부천동중·시온고·서울신학대·가톨릭대 등 다양한 교육 기관이 주변에 있다. 주차장을 모두 지하에 만들어 지상엔 차가 없이 중앙광장을 중심으로 놀이터·연못·조경수를 배치했다. 주민 커뮤니티 시설엔 휘트니스센터·골프클럽·연회장·독서실 및 도서관 등이 지어진다.

 실시간 에너지 모니터링 시스템, 태양광 집채광 시스템, 초절수 3리터 양변기, 태양열 급탕 시스템 등 14가지 친환경·신재생 에너지를 이용한 설비를 단지 내에 도입해 유지관리비를 절감할 수 있다.

 홈네트워킹시스템을 이용하면 조명·난방·가스밸브 등의 원격제어가 가능하다. 무인경비시스템 등 각종 첨단 시스템을 적용해 안전하 다. 분양 문의 032-342-9900.

박일한 기자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