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이사오사사키가 선사하는 가장 아름다운 밤

중앙일보

입력

'sky walker'를 담은 첫 앨범〈Missing you〉로 특유의 동양적인 감성과 서정적인 연주를 선보이며 사랑 받고 있는 피아니스트 이사오 사사키의 두 번째 앨범〈Moon & Wave〉가 국내에 발매됐다. 바닷가의 달빛과 파도를 배경으로 이사오 사사키의 피아노와 시노자키의 바이올린이 앙상블을 이룬 이번 앨범은 '달'을 노래한 연주곡 9곡 수록되어 있다. 이사오 사사키는 파도소리와 피아노소리가 완벽한 조화를 이루고 있는 이 로맨틱한 앨범을 통해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밤을 연출하고 있다.

■ 이사오 사사키는…

이사오 사사키(ISAO SASAKI)
는 일본은 물론 국내에서도 최고의 인기를 누리고 있는 뉴에이지 피아니스트이자 우리나라에서 일본 음악 붐을 일으킨 장본인이다.

동양적인 서정성과 감성적인 피아노 연주가 인상적인 이사오 사사키는〈Missing you〉앨범으로 국내 뉴에이지 팬들을 단번에 사로잡았다. 특히 온라인 상에서 그의 인기가 높다. 네티즌 사이에서 엄청난 인지도를 확보하고 있는 그의 홈페이지는 오픈 10여 개월만에 10만 페이지뷰를 기록하고 있으며 게시판에는 이사오 사사키의 음악에 매료된 팬들의 글이 수 십 개씩 꾸준히 올라오고 있다.

어려서부터 바이올린·플루트·기타 등을 배우고 19세 때부터 재즈 피아니스트로 활동을 시작한 이사오 사사키는 클래식을 바탕으로 하여 재즈와 뉴에이지가 적절하게 조화된 서정적이고 낭만적인 크로스오버 뮤직을 들려주고 있다.

뉴욕에서 세계적인 뮤지션 SUZUKI Band, 밥 모제스 등과 활동을 했으며 일본으로 돌아온 뒤 1982년 노르웨이 오슬로의 ECM Studio에서 레코딩한 첫 솔로 앨범〈Muy Bien〉으로 데뷔했다. 이후〈Wind Drive〉〈Autumn Serenade〉〈Stone〉〈Moon & Wave〉〈Stars & Wave〉〈MALLORCA〉등의 앨범을 꾸준히 발표하였으며 동시에 여러 도시에서 가진 콘서트를 통해 호평을 받았다.

마사추쿠 시노자키(바이올린)
, YAS-KAZ(퍼커션)
, SUZUKI Band 등의 재즈뮤지션들과 함께 활동하고 있는 이사오 사사키는 앨범 발표와 공연 외에도 TV드라마, 영화, 무용, 광고 음악 분야에서도 종횡무진 활약하고 있다. 한편 국내 팬들의 요청으로 내한 공연 및 프로모션 투어도 계획 중이다.

■ MOON & WAVE

이사오 사사키의 새 앨범〈Moon & Wave〉는 앞으로 발매될〈Stars & Wave〉앨범과 함께 '바닷가에서의 연주'를 테마로 제작된 연작 앨범 중 하나이다. '달'을 소재로 만들어진 6곡의 스탠다드 넘버와 3곡의 창작곡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바이올리니스트 시노자키(Shinozaki)
와의 협연이 돋보인다.

이번 앨범은〈Missing you〉에서 보여준 서정적이고 섬세한 피아노 터치에 재즈적 색체를 덧칠했다. 특히 리듬감을 지닌 바닷가 파도소리를 배경으로 펼쳐지는 연주는 낭만의 극치를 이룬다. 마치 달빛이 비추는 바닷가의 피아노 연주회에 와 있는 듯한 착각에 빠지게 되는 매력적인 앨범이다.

특히 'Moon River'와 'Fly me to the moon'은 대중성과 동시에 이사오 사사키만의 깊은 미학이 담겨 있어 음악팬들에게 많은 주목을 받으리라 예상된다.

Joins 엔터테인먼트 섹션 참조 (http://enzone.joins.com)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