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KB국민은행, 2012년 ‘웹어워드 최고대상’ 수상

중앙일보

입력

KB국민은행(www.kbstar.com)의 오픈뱅킹방식 인터넷 홈페이지가 혁신적이고 우수한 웹사이트를 선정·시상하는 국내 최상급의 권위를 지닌 ‘웹어워드 코리아 2012’에서 영예의 대상인 ‘웹어워드 최고대상’을 수상했다. 올해로 8회째를 맞는 ‘웹어워드 코리아’는 방송통신위원회 산하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가 주최하며, 국내에서 최상급의 권위를 인정 받는 행사다. 이 협회는 인터넷 실무전문가, 전문교수진 등 웹전문가 2000명으로 구성된 웹어워드 평가단의 심사를 토대로 24명의 교수로 짜여진 자문위원단을 통해 수상자를 선정한다.

‘웹어워드 최고대상(방송통신위원장상)’을 수상한 KB국민은행의 오픈뱅킹 기반 홈페이지는 이번 행사에 응모한 총 13개 부문487개 홈페이지 가운데 전체 1위의 상을 받는 영예를 얻었다. 이번의 최고대상 수상은 스마트폰, 아이패드, 데스크탑 PC 등 어떤 기기를 사용하더라도 동일한 화면과 서비스가 제공되도록 한 점과 ‘심플하고 즐거운 화면 디자인’, ‘시각장애인도 이용 가능한 글로벌 웹표준 준수’, ‘피싱 방지를 위한 글로벌 인증서비스 적용’ 등 국내금융의 IT 발전에 혁신적인 변화를 제공했다는 점이 높은 평가를 받은 결과로 분석된다.

또한 한발 앞선 소셜금융서비스인 KB드림톡적금이 ‘마케팅 이노베이션대상’ 및 ‘미디어/정보서비스 부문통합대상’ 등 2개 부문에서 상을 받았다. 뱅킹거래 및 금융서비스를 스마트폰에 최적화한 KB모바일웹은 ‘모바일웹 마케팅 부문 내 금융 분야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KB국민은행의 홈페이지는 스마트폰 가입자 2000만 시대에 다양한 스마트기기들과의 연결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원하는 정보와 서비스를 쉽고 빠르게 찾고 소비하는 Smart Life 시대에 맞춰 구성했다. 이 은행은 홈페이지가 보다 더 똑똑하고(Smart), 더 빠르게 금융거래를 지원하며(Speed), 단순하고 직관적인 화면구성으로 이용 편의성을 높이는(Simple) 한편, 고객과의 소통도 원활하도록(Social) 끊임 없이 개편하고 발전시켜 나가고 있다.

이 은행 관계자는 “앞으로도 업그레이드 된 오픈 인터넷 플랫폼을 기반으로 다양한 서비스 제공, 사회트랜드를 반영한 신금융상품 출시, 소셜 네크워크를 통한 고객과의 커뮤니케이션 강화 등으로 고객가치를 향상시키고 스마트금융을 선도하는 은행으로 거듭나도록 하겠다”고 다짐했다.

한편 KB국민은행은 ‘웹어워드 코리아2012’최고대상 수상을 기념해 오는 3월 9일까지 이벤트에 응모한 고객을 대상으로 각종 경품을 제공하는 ‘2012 최고 웹사이트 선정 기념고객감사 이벤트’를 실시하고 있다. 응모자에 대한 추첨을 통해 PC(1명), 카메라(2명), KB기프트카드(10명), 백화점상품권(10명), 모바일상품권(120명), 영화예매권(100명) 등 총 243명에게 다양한 경품을 제공하게 된다.

▶ 문의=국민은행 고객센터 1588-9999

<성태원 기자 seongtw@joongang.co.kr 일러스트="박소정">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