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시스코-데이터크래프트, 협력계약 체결

중앙일보

입력

인터넷 네트워킹 부문의 세계적 선도업체 시스코시스템스(나스닥: CSCO)와, 아시아의 주요 네트워킹 시스템 통합업체겸 e-비즈니스 인에이블러인 데이터크래프트 아시아(Datacraft Asia)는 급성장하고 있는 아시아 통신산업에 초점을 맞춘 새로운 협력계약을 체결, 양사간 관계를 더욱 강화했다.

이번 계약은 아시아 지역 서비스 사업자들의 네트워크에 최고 수준의 종단간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시스코의 앞선 기술과 데이터크래프트의 통합능력을 결합시킨 것이다. 서비스 사업자들은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인터넷기반 인프라로 전환할 수 있기 때문에 새로운 인터넷경제에서 기존의 고객기반을 계속 이용하면서 신생경쟁업체들과 정면 경쟁을 벌여 나갈 수 있을 것이다.

이번 계약에 따라 시스코는 데이터크래프트를 서비스 사업자 시장에서 역내의 중심적 시스템 통합업체로 지정하는 한편, 시스코의 다양한 제품들은 서비스 사업자들의 새로운 세계 네트워크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데이터크래프트가 채택할 우선 선택 플랫폼으로 지정 될 것이다. 이들 플랫폼은 시스코의 원격접속 및 광대역 집중시스템, 그리고 인터넷 프로토콜(IP), 비동기식 전송모드(ATM), 프레임 릴레이, 멀티프로토콜 라벨 스위칭(MPLS), 무선 및 케이블 솔루션 같은 핵심 인프라를 포함하고 있다.

데이터크래프트는 또 특히 운영지원 시스템/업무지원 시스템(OSS/BSS) 분야의 솔루션 강화를 위해 시스코의 에코시스템 파트너 네트워크 -- 넷스픽, 포털, 마이크로뮤즈, 콩코드 등 -- 와도 긴밀히 협력해 나갈 것이다. 한편 시스코는 데이터크래프트가 이들 솔루션을 지원하는 것을 돕기 위해 교육과 연구시설에 투자 할 것이다.

이것은 아시아의 서비스 사업자들간에 증대되고 있는 인터넷기반 기술과 서비스 요구를 충족시킬 것이다.

시스코 시스템스의 아시아 운영담당 개리 잭슨 부사장은 "데이터크래프트는 특히 기업 네트워킹 분야에서 아시아의 가장 강력한 채널중 하나다. 이 회사는 또 한국의 하나로통신과 필리핀의 글로브 텔레콤에 새로운 대규모 전화 시스템을 성공적으로 구축한 입증된 사업경력을 가지고 있다. 서비스 사업자시장은 가장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시스코의 업종별 시장이며 따라서 이 분야에서 데이터크래프트와의 관계를 확대하는 것은 전적으로 온당한 조치"라고 지적했다.

그는 이어서 "인터넷의 폭발적 성장과 때를 같이해 통신관련 규제조치들이 완화되고 있기 때문에 역내의 서비스 사업자들은 새로운 경쟁자들 뿐만 아니라 인터넷이용 서비스를 요구하는 기업과 소매 고객들로부터도 압력에 직면해 있다. 이같은 현상은 아시아에서 통신 인프라에 대한 재구축을 불러 일으키고 있다. 한쪽은 기술분야에서, 그리고 다른 한쪽은 통합분야에서 각기 인터넷 산업에서 선두를 달리고 있는 양사는 이같은 과정에서 서비스 사업자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세계 수준의 인터네트워킹 서비스와 지원을 제공하겠다는 데이터크래프트의 의지는 이회사가 역내에서 광범위한 지리적 영업기반을 가지고 있고, 또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서는 어떤 시스템 통합업체보다도 시스코로부터 인터넷작업 전문가 자격증을 취득한 인적 자원을 많이 보유하고 있는 사실이 그 뒷받침이 되고 있다. 데이터크래프트는 또한 시장에서 거둔 뛰어난 실적을 인정받아 아시아의 텔레콤 전문가 대
상 주요 잡지인 텔레콤 아시아로부터 3년 연속 "아시아 최우수 시스템 통합업체상"을 받았다.

데이터크래프트 아시아의 론 카텔 최고경영자는 "우리는 고객들에게 최고의 기술을 제공할 것을 확실히 다짐하고 있으며 우리가 시스코와의 관계를 확대하고 있는 것도 바로 이러한 이유 때문"이라고 말했다. 그는 "우리는 관리형 네트워크 서비스, 보안제품, 운영 및 사업지원 시스템 등 우리의 서비스 사업자 고객들에게 제공하는 부가 서비스를 확대하기 위해 이미 집중적인 투자를 하고 있다"라고 밝혔다.

그는 이어서 "이번에 시스코와 체결한 새로운 계약은 우리의 서비스 사업자 고객들이 현재와 같은 규제완화 추세 환경에서 경쟁우위를 확보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이들에게 최고의 기술과 부가 서비스를 결합한 제품을 제공하는 데 핵심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데이터크래프트 아시아는 아시아내의 어떤 시스템 통합업체 보다도 많은 나라에서 시스코의 골드 파트너 인증을 받았다. 시스코로부터 최고의 서비스와 지원능력을 인정받은 것을 의미하는 골드 파트너 지위는 데이터크래프트의 지원활동과 고도로 정밀한 24시간 네트워크 관리센터인 스타트랙(STARtrac)의 뛰어난 품질을 말해주는 것이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