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순식간에 천의 얼굴로 변신하는 여성…변신 과정 동영상에 올려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화장은 여성을 아름답게 변신시키는 중요한 무기다. 하지만 때론 이런 변신이 지나치면 ‘화장발’ 같은 비판을 받기도 한다. 심하면 “화장이 아닌 변장에 가깝다”는 질타를 듣을 수 있다.

이런 화장술로 실제 다른 사람으로 변장을 시도한 여성이 등장했다. 메이크업 아티스트 지망생인 네팔계 여성 타망 판은 자신의 얼굴을 화장해 미국의 유명 힙합가수 드레이크(26)로 변신하는 과정을 담은 영상을 5일(현지시간) 유튜브에 올렸다. 이 영상은 50만명 이상이 봤다.

메이크업 아티스트 지망생 타망 판의 화장 과정을 담은 사진. 왼쪽 상단 부분이 화장 전 모습이며 오른쪽 아래 부분이 미국 유명 가수 드레이크로 변신한 판의 얼굴이다. 맨 오른쪽 사진은 실제 드레이크의 모습. [사진=데일리 메일 웹사이트]

영상에서 판은 우선 자신의 긴 머리를 젤로 빗어 넘기며 드레이크의 짧은 헤어스타일을 재연했다. 그런 다음 이마 부분을 화장 붓으로 검게 칠해 드레이크의 이마 라인을 모방했다. 피부색을 보다 핼쓱하게 보이기 위해 파운데이션을 칠했다. 그 다음 연필로 드레이크의 진한 눈썹을 그리곤 아이쉐도우와 아이 라이너 등을 통해 드레이크의 움푹 들어가고 짙은 눈망울을 연출했다. 검정색을 칠해 명암을 주며 코도 깎았다. 수염은 큰 붓을 수직으로 얼굴에 찍어 만들었다. 마지막으로 남편의 옷과 기념품으로 산 목걸이를 걸치며 변장이 완성됐다.

판이 화장으로 변신한 유명 인물들. 왼쪽 위 부터 시계방향으로 안젤리나 졸리, 메릴린 먼로 , 조니 뎁, 아바타의 나비족. [사진=유튜브 캡처]

영국 일간 데일리 메일에 따르면 판은 유튜브를 통해 팝 가수 레이디 가가의 화장을 재연하며 유명해진 메이크업 아티스트 미셸 판의 시누이다. 타망 판은 이전부터 화장을 통해 유명인의 모습으로 변신하는 시도를 지속적으로 해왔다. 그가 변신한 인물은 안젤리나 졸리, 메릴린 먼로, 조니 뎁 등 다양하다. 심지어 영화 아바타에 나오는 나비족 여인도 재연했다. 판의 페이스북 페이지는 그의 화장술을 보기 위해 몰려든 사람들로 인기다. 페이스북 친구만 14만7000명에 이른다. 그는 페이스북을 통해 ”화장을 가지곤 불가능한 건 없다”며 “앞으로 내 얼굴에 또 다른 유명인을 그리는 것을 봐달라”는 글을 남겼다.

드레이크 변신 과정 영상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