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여자의 변신은 무죄, 이쁜이수술? 소음순수술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여성의 질 건강을 위해 택하는 방법 중 하나가 이쁜이수술과 소음순수술인데, 여성은 출산이후 많은 변화를 겪으며, 그 중 가장 큰 변화를 꼽자면 질 내부와 외음부의 변화일 것이다.

나이가 들면 질 근육에 탄력이 떨어지고, 골반을 받치고 있는 근육들이 느슨해지면서 질 수축력도 떨어질 수밖에 없다.

이쁜이수술은 요실금 증상을 개선할 수 있고, 자궁경부염, 냉증, 질염 등의 부인과 질환을 예방한다. 폐경기 이후에도 수술이 가능하며, 질 점막을 미세하게 박피하기 때문에 출혈과수술 후 흉터, 흔적이 남지 않기 때문에 통증이 없는 것이 특징이다.

그리고 사람의 생김새가 모두 다 다르듯이 소음순의 모양과 변형도 각각 다르기 때문에 소음순수술 시 소음순의 크기와 대칭, 길이, 두께, 색깔 등 복합적인 측면을 고려해 소음순수술이 이뤄질 때 높은 만족도를 얻을 수 있다.

여성의 질 입구주변에 한 쌍의 날개 모양을 하고 있는 부위인 소음순은 잘 보이지가 않고 어떤 이상이 있다고 스스로 느끼기 어렵다. 그러나 반드시 관리가 필요한 중요한 부위임이 틀림없다. 소음순이 음핵을 덮게 되면 불편함은 물론이고 성감저해의 원인이 된다.

수술을 선택하는 이유야 여러 가지겠지만, 많은 여성들이 소음순수술을 하는 것도 이 때문이다. 몸에 딱 맞는 바지를 입거나 걸을 때 사타구니에 불편함을 느낄 때, 외음부가 항상 축축하고 가렵고, 분비물이 생겨 불쾌할 경우 시행하게 된다. 소음순수술은 크고 변형된 부분을 없애고 정상적인 대칭 모양으로 만들어 주는 것이다.

이쁜이수술 전문병원 솜씨좋은산부인과 윤호주 원장은 이쁜이수술의 두 가지 방법을 전했다.

하나는 질박피술이다. 질 입구에서 질 안쪽 끝인 자궁 앞까지의 수술범위 내에서 시술한다. 신경과 혈관 손상을 막아주기 때문에 수술로 인한 부작용인 감각저하, 애액분비 감소로 인한 질 건조증을 방지하게 만들어준다고 한다.

다른 하나는 자궁경부 앞에서부터 근육봉합술이다. 질 안쪽 자궁경부 앞부터 근육을 묶는 복원술을 한 다음, 다시 질 점막을 봉합해 질벽을 웨이브로 만들기 때문에 질 입구가 너무 작아 생기는 수술 후의 흔한 통증 유발을 해결해주며, 처녀 때나 신혼초기의 질 모양 크기로 변화시켜준다고 한다.

질성형 기법으로 시술을 받은 여성들은 수술 직후 일상생활로의 복귀가 가능하다. 또한 심리적인 효과에 있어 이쁜이수술을 통해 잃어 버렸던 여자로써의 예전 자신감과 만족감을 되찾게 되고 소원했던 부부관계도 보다 좋아지게 된다.

현재 이쁜이수술과 소음순수술을 고민하고 있는 여성이라면 이쁜이수술 가격, 소음순수술 가격에 연연해하지 말고 자신의 문제점을 제대로 파악하고 본인에게 필요한 수술이 무엇인지를 확인한 후 수술을 결정하는 것이 중요하다.

또한 전문의와의 충분한 상담을 통해 이미 수술을 받은 경험자들의 이쁜이수술 전후사진과 이쁜이수술 후기를 살펴보는 것도 수술선택에 큰 도움이 될 것이다.

<이 기사는 본지 편집 방향과 다르며,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