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수완·선운지구 버스노선 일부 조정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종합 27면

광주시가 신규 택지개발로 생활권이 바뀐 광산구 수완지구와 선운지구 등 모두 9개 시내버스 노선을 조정해 24일부터 시행한다.

 수완지구는 열병합발전소 인근에 있는 종점이 KS 병원 근처로 옮겨진다. 이에 따라 수완 49번(증심사~수완지구), 송암 72번(송암공단~수완지구), 첨단 92번(첨단~수완지구) 3개 노선이 0.5㎞ 연장된다.

 수완 11번 노선(도산동∼수완지구)은 수완지구와 신창지구를 연결하기 위해 종점을 수완지구 열병합발전소에서 신창지구 진흥고까지 1.3㎞ 연장한다.

 수완 12번 노선(증심사~하남2지구)은 임방울대로 주변에 있는 대규모 아파트단지 주민의 교통편의를 위해 일부 조정된다. 당초 은빛마을~성덕교~성덕마을~수완 중흥S클래스 구간에서 은빛마을~수완 모아엘가~수완 농산물유통센터~수완 중흥S클래스 구간으로 변경·운행된다.

 또 송정 100번(도산동~선운지구~평동공단) 노선이 신설된다. 선운지구의 택지개발이 마무리됐기 때문이다. 송정 93번(도산동~연산동)은 선운지구 정류장를 경유하고, 송정 19번(송산유원지~장등동)은 송정역~금강1길~송정대덕아파트 구간에서 송정역~도산동~송정 대덕아파트 구간으로 변경·운행된다. 유덕 65번 노선 (덕흥동~광주역)은 광주역 이용객을 위해 일부 진행방향이 바뀐다.

 이언우 광주시 버스행정담당은 “이번 조정으로 총 93개 노선 930대가 운행된다”고 말했다.

유지호 기자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