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 보령시 대천해수욕장에 수익형 토지 분양!!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2011.11.08 10:00

대천해수욕장 중심지구 조감도

급등락을 거듭하는 불안한 증시와 바닥을 모르고 추락하는 주택시장 등, 대안을 찾지 못하고 있는 투자자들에게 수익형 토지를 추천한다. 바로 충남 보령시가 공영개발하여 분양하는 대천해수욕장 해안전면부 숙박용지와 주도로변 상가용지, 펜션용지 등이다.

년간 1,400만명 이상의 관광객이 찾는 사계절 관광지이며, 약 4km에 이르는 장대한 백사장, 바둑판처럼 잘 조성된 1,2지구의 숙박 및 상가지구 등은 국내에서 보기 힘든 대천해수욕장만의 자랑이며, 그 가운데 중심지구가 조성되어 투자자의 발길이 끊이지 않고 있다. 글로벌 축제로 자리잡은 ‘보령머드축제’를 만들어 낸 글로벌 관광지 대천해수욕장의 중심지구(보령머드축제가 개최되는 머드광장 주변)에 투자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라고 할 수 있겠다.

특히 보령머드축제의 기간이 9일에서 11일로 2일 연장할 예정으로 인근 상권의 수익률을 극대화 시킬 것으로 예상되며, 대천해수욕장 중심지구에는 ‘테지움대천(테디베어전시관)’을 필두로 대형 ‘보령머드호텔(관광호텔 가칭)’이 착공을 준비하고 있으며, 중심지구 머드광장 지하 아쿠아리움(해양박물관) 유치예정 및 머드랜드(특별계획구역) 유치도 활발하게 추진하고 있다. 현재도 사계절 관광지로 이름 높은 대천해수욕장에 다양한 대형 집객시설이 속속 입점하면서, 투자자들을 즐겁게 하고 있다.

대천해수욕장은 자동차로 서울?수도권에서 약 2시간, 충청?전라권에서 약 1시간 30분 거리에 있어 매우 뛰어난 접근성을 가지고 있다. 또 조치원~보령간 철도(충청선) 건설이 예정, 국도 40호, 36호 확장, 당진~대전간, 공주~서천간 고속도로 개통완료 등 교통여건이 크게 개선되고 있다.

또한, 안면도~보령간 연육교가 건설될 예정(2018년)이어서 서해안 대표 관광지, 대표 해수욕장으로서의 상권 전망을 밝게 하고 있다.

이렇게 여러 가지 호재와 장점을 동시에 갖춘 대천해수욕장 중심지구는 분양대금 일시납 시 최대 35% 할인율을 적용해 주는 특별분양까지 실시하고 있기 때문에, 필지수 기준 분양율 약70%로 분양완료를 눈앞에 두고 있다. 이렇듯 높은 분양율을 보이는 이유는 잔금 완납 시 바로 토지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즉시 건축이 가능하다는 장점과, 관광지 특성상 단기간 높은 수익률을 자랑하기 때문에 투자비 회수가 용이하다는 장점이 투자자들을 끌어들이고 있다.

특히, 분양대금 일시납부시 최대 35%까지 할인율적용 조건은 융자 (분양대금의 40%~50%)를 활용하면 자기자본금은 최소 25%로, 초기투자비가 최소화되는 특별한 분양조건을 제시하고 있기 때문에, 미분양 필지가 속속 분양되고 있는 추세다.

대천해수욕장 중심지구의 분양대상은 숙박용지, 일반상가용지, 복합상가용지, 연수(수련)원용지, 머드랜드(특별계획구역)용도, 관광펜션용지(해약분 5필지)이며, 선착순 수의계약 중이다.

홈페이지 : www.dc3.co.kr
분양문의 : (041)932-2116 (보령시 해수욕장 중심지구 분양사무소)

<이 기사는 본지 편집 방향과 다르며,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

Innovation Lab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