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아산에 복합 테마쇼핑몰 ‘퍼스트 빌리지’ 11일 오픈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2면

자루아이(대표 이남욱)가 11일 아산시에 복합 테마쇼핑몰 ‘퍼스트 빌리지(First Village)’를 오픈한다. ‘퍼스트 빌리지’는 그동안 자루그룹에서 ‘A프로젝트’로 지칭, 사전조사부터 브랜드 섭외까지 비밀리에 진행했던 초대형 쇼핑몰이다. 아산시 둔포면 신항리 17-3번지 7만9967m²(약 2만4190평) 면적에 3만1503m²(약 9529평)의 연면적을 자랑한다.

 자루아이는 이번 쇼핑몰 오픈으로 천안·아산 일대는 물론 당진, 평택 등 충청 지역 상권 판도변화를 몰고 올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자루아이는 천안·아산 81만명을 비롯해 충청권 205만명을 1차 타깃으로 보고 있다. 이 지역 일대에서 보기 힘들었던 초대형 테마쇼핑몰이라는 점에서 수도권 고객몰이도 가능할 것으로 회사 측은 판단하고 있다.

 퍼스트 빌리지는 쇼핑빌리지와 스포츠&아웃도어 빌리지, 프랑스 빌리지 크게 3개의 테마로 분류된다. 쇼핑빌리지에는 글로벌 SPA ‘자라’와 리테일 브랜드 ‘오렌지팩토리’를 포함해 120개 브랜드가 들어선다. 스포츠&아웃도어 빌리지는 스포츠와 아웃도어를 테마로 한 카테고리 킬러샵이다. 프랑스 빌리지는 라이프 스타일형 테마파크로 기대를 모은다. 11일 1차 오픈을 시작으로 2012년 2월 그랜드 오픈까지 순차적으로 영업을 시작할 예정이다. 자루아이 관계자는 “지난 몇 년간 공들인 퍼스트 빌리지의 오픈을 앞두고 감회가 남다르다”며 “이 쇼핑몰을 오픈하기까지 결코 쉽지 않은 과정을 겪은 만큼 자루아이가 표현하고자 하는 바를 제대로 보여주고자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조영민 기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