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LA 한인타운 5성급 호텔식 산후조리원 인기

미주중앙

입력


얼마전까지만해도 한국의 주택가 골목 가정집에 아기가 태어나면 대문 출입구에 금줄을 치는 광경이 자주 눈에 띄곤 했었다. 금줄이 드리워지는 이유는 출산후 삼칠일간 즉 산후 3주간은 아이와 산모에게 가장 중요한 시기라 외부인의 방문을 금한다고 알리기 위해서였다.

산모의 외출을 금지하고 외부인의 방문을 금했던 것은 바깥공기를 쐬어 오는 질병과 출산으로 인해 저항력이 떨어진 산모와 갓 태어난 아기의 감염을 막기위한 옛어른들의 민간풍습이었다.

출산후 3주간은 여성들에게 있어서 가장 중요한 시기라 말할 수 있다. 아기의 출산으로 인해 늘어났던 모든 신체구조와 탈진상태의 체력이 원위치로 찾아가는 회복기간이라 이 기간은 평생 건강을 좌우한다고해도 과언이 아니다.

산후조리는 출산후 여성의 몸 상태를 임신전 상태로 되돌리는 휴식과 치료과정이며 나아가서 아기 엄마로서의 새로운 탄생을 준비하는 과정이라 할 수 있다.

산후조리의 중요성과 필요성에 대한 인식이 바뀌면서 한국에서는 산후조리만을 전문으로 하는 조리원들이 속속 등장했으며 호황속에 기업형 조리원들도 탄생했다.

미국식 문화에서는 대부분의 여성들이 자연분만의 경우 출산을 하면 하루정도 병원에 입원했다가 퇴원을 하며 일상으로 돌아가곤 한다. 제왕절개 수술을 했을 경우에도 오랜 시간을 병원에서 머물지 않고 집으로 돌아가며 특별한 산후조리 과정을 거치지 않는 것이 일상적이다.

하지만 대부분의 여성질병들은 산후조리 미숙으로 인한 질병들이라 산후조리는 산모뿐만 아니라 온가족이 신경을 기울여야 하는 중요 과정임에 틀림없다.

지난 5월 많은 한인들이 거주하는 로스앤젤레스에 미주 최대 규모의 초대형 산후조리원이 탄생했다.

산후조리의 시기를 강조하는 의미를 담은 상호가 우선 눈에 확 들어온다 .'제때 산후조리원'

총 3만 3천 스퀘어피트 (1200평)의 규모는 웅장하기 그지없다. 5채의 저택으로 구성된 산후조리원은 총 24개의 룸을 보유하고 있다.

자쿠찌가 설치된 룸을 비롯 남편과 아이들이 함께 지낼 수 있는 가족 룸, 게스트 룸이 달려있는 스페셜룸등 산모와 온가족을 위한 특별한 배려가 돋보인다.

24개의 모든 방들은 침실과 샤워실이 분리되어 있으며 침실에는 50인치 대형 벽걸이 모니터가 걸려있어 TV 시청및 컴퓨터를 통한 인터넷 사용이 자유롭다.

원목이 깔려진 침실 바닥은 위생적이고 청결하며 미끄럼 방지를 위해 장식한 샤워실의 대리석은 우아하며 럭셔리해 산모를 최우선시하는 조리원의 따뜻한 보살핌을 알수 있다.

신생아 관리는 항온, 항습,항균시설이 뛰어난 신생아실에서 RN,LVN의 전담 간호사의 손에서 24시간 관리돼 아기들의 철저한 위생관리에 만전을 가한다.

한국에서 직송해온 황토로 만들어진 1200스퀘어피트의 황토 찜질방은 산모의 자연해독과 치유를 도와주며 스킨케어및 전신 바디 체형관리실에서 산모들의 자세 교정과 피부관리가 철저한 시스템으로 진행된다.

캘리포니아의 신선한 공기와 일광욕을 즐길 수 있는 산후조리원내의 돌담 산책로는 출산 후유증으로 오는 산모들의 정서에 건강함을 선사하며 유기농 채소들이 재배되는 산후조리원내의 텃밭은 산모들에게 영양과 취미활동을 제공하기도 한다 .

24대의 보안카메라가 설치되어 산모와 아기의 안전을 책임지며 야외카페 및 페리오등의 한가로운 여유도 보장한다.

한마디로 ‘제때 산후조리원’의 친환경 소재와 최고급 자재 그리고 최첨단 시스템은 5성급 최고급 호텔과 비교해도 손색이 없을 만큼 뛰어나다

제때 산후조리원의 데니 최 대표는 “제때 산후조리원은 영화배우 고소영씨가 산후조리를 한 한국의 최고급 산후조리원보다 보다 훨씬 우수하다고 자부한다 “고 말하며 “ 친정엄마의 정성과 사랑을 최고급 시설과 서비스에 담아냈다”며 제때 산후조리원만이 갖는 특별함을 설명했다.

그는 이어 “ 산후조리는 여성들에게 있어서 평생동안 가장 중요한 건강관리 시기임에 틀림없다’며 말하고 “ 산후조리를 잘못하면 여러가지 여성질병에 걸릴 확률이 높아 산후조리의 필요성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는다”며 건강관리 측면의 산후조리 중요성을 덧붙였다.

김윤수 기자

문의 : (213)365-1199 www.zettesanhu.com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