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오는 여름방학…자녀를 위한 최고의 영어캠프는?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에듀프로아카데미, 캐나다 현지에서 진행
영어 몰입 환경에서 토론, 에세이 작성 등 열린 교육 제공

초·중·고 자녀를 둔 학부모들은 여름 방학을 앞둔 이맘때쯤이면 자녀의 여름방학 계획 세우기에 바쁘다. 여름방학 계획을 잘 세우면 단기간에 자녀의 실력을 키우고 성장을 이끌어낼 수 있기 때문이다.

특히 여름방학 기간에는 각종 캠프가 집중 진행되고 있어 신중한 선택이 필요하다. 비슷한 수준을 지닌 또래 친구들과 특정 분야에 대해 밀도 있게 공부하고 함께 어울리면서 협동심도 기를 수 있는 캠프는 단기간에 여러 가지를 얻을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단 부모가 일방적으로 자녀의 캠프를 결정하기보다는 자녀가 원하는 활동, 자녀에게 필요한 활동을 함께 상의하면서 결정하는 것이 효과가 높다.

◆ 영어에 대한 관심 ‘무럭무럭’ 실력도 ‘쑥쑥’ = 학부모들이 가장 많이 찾는 캠프는 짧은 시간 안에 영어 실력을 집중적으로 향상시킬 수 있는 영어캠프다. 특히 해외에서 진행되는 영어 캠프의 경우 자녀의 실력뿐만 아니라 영어에 대한 관심을 높여준다는 점에서 효과가 뛰어나다.

학생들이 영어를 어려워하고 꺼려하는 가장 큰 이유는 국내에서 배우는 영어가 암기 과목과 마찬가지이기 때문이다. 영어를 재미있게 가르치는 경우에도 학습에 재미를 접목했을 뿐 영어가 외우고 이해해야 하는 과목이라는 것은 변하지 않는다.

그러나 영미권 세상을 경험한 아이들은 영어가 ‘언어’라는 사실을 실감하게 된다. 한국보다 훨씬 큰 세상에서 수많은 사람들이 영어로 대화하고 노래하고 글을 쓴다는 걸 깨달은 아이들은 영어를 무조건 외워야 하는 암기 과목으로 생각하지 않는다.

에듀프로아카데미 안상영 부장은 “캐나다 영어 캠프를 다녀온 아이들은 영어에 대한 세계관이 바뀐다”라면서 “여름방학 캠프를 통해 단기간에 영어 실력을 향상시키는 것은 물론 다양한 문화를 체험해 글로벌 소양과 학습 동기를 얻을 수 있다”고 말했다.

◆ 캐나다 현지에서 집중 교육·활동 = 에듀프로아카데미가 캐나다 현지에서 진행하는 여름 캠프는 활동 위주의 일반 캠프와 달리 체계적인 과정을 통해 아이들의 실력 향상을 도모하고 있다. 캐나다 BC주 Chilliwack시에 위치한 ST. Mary School에서 아이들의 적극성, 영어 구사력, 논리력, 발표력 등을 계발하기 위한 맞춤식 교육을 제공하고 있다.

안상영 부장은 “지난 기수 학생들의 눈에 띄는 영어실력 향상과 학부모들의 열렬한 성원으로 매년 영어캠프를 진행하게 됐다”며 “에듀프로아카데미는 여름방학 기간에 최상의 영어 몰입환경에서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고 말했다.

우선 에듀프로아카데미에서는 엄격한 레벨테스트를 통해 수준 별로 반을 편성한다. 모든 반에서는 북미 교과서를 이용해 하루 6시간씩 집중 영어수업을 받는 것은 물론 발표, 스피치, 토론, 에세이 작성 등 사고력 향상을 위한 열린 교육을 받게 된다.

모든 수업은 암기 위주의 주입식 교육이 아니라 아이들의 참여를 통해 이루어진다. 북미 필독 도서를 함께 읽고 토론하는 과정을 통해 자연스럽게 어휘와 단어를 습득하고, 에세이 전문 선생님으로부터 자신의 생각을 영어를 이용해 글로 작성하는 방법을 배우게 된다.

또 영어 스피치 대회를 개최해 그간 토론 발표 수업을 통해 익힌 영어 구사력과 발표력을 뽐낼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한다. 영어권 학교 진학을 꿈꾸는 학생들에게는 새로 바뀐 IBT 토플에 맞춘 실질적 영어 수업을 제공하며 토플 실전 대비 문제 풀이반도 운영하고 있다.

이 밖에도 학생들은 현지 체험으로 매 주말마다 캐나다 명소를 관광하게 된다. 밴쿠버 관광, UBC 견학, 골프 레슨, 놀이 동산에서의 물놀이 등이 예정되어 있다. 4주 영어캠프는 8월 1일부터 27일까지, 6주 영어캠프는 7월 18일부터 8월 27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안상영 부장은 “에듀프로아카데미(www.eduproacademy.com)의 영어 캠프는 몰입 환경에서 서양식 열린 교육을 제공하고 있다”며 “영어 실력도 키우고 학습 동기도 얻을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말했다.

<이 기사는 본지 편집 방향과 다르며,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