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우리동네 걷기 ① 수신면사무소~희망공원~들꽃세상 식물원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지면보기

04면

바쁜 일상에서 잠시 벗어나 천천히 걸으면서 여유를 즐겨보세요. 함께 걷는 이가 있다면 더욱 좋겠지요. 신선한 공기 마시며 자연을 벗삼아 걷다 보면 어느새 쌓였던 스트레스는 확 날아가버립니다. 중앙일보 천안아산이 지역의 걷기동호회인 유유자적천안(cafe.daum.net/freewalking-cheonan)과 함께 우리지역 걷기 좋은 길을 찾아 소개합니다.

정리·사진=조영회 기자

속창교 오른쪽 뚝방길로 들어서면 곧 나무다리가 나오고 보도블록길로 이어진다. 길가에 금계국이 환하게 피어 발걸음을 가볍게 한다.

안신용
유유자적 천안 회원

1. 수신면사무소~속샘말삼거리~대해교(1㎞/20분)

수신면사무소를 나와 오른쪽 2차선 도로로 들어선다. 200m쯤 지나 속샘말삼거리에서 693번 지방도 조치원방향으로. 왼쪽 건너편에 수신119지역대가 보인다. 속창교를 건너기 전 오른쪽 뚝방길로 300m 정도 가면 나무다리가 나온다. 나무다리를 건너 삼거리에서 왼쪽 보도블록길로 들어선다. 길은 잘 정비돼 있고 길가에 금계국이 피어 있다.

2. 대해교~희망공원 주차장(1㎞/20분)

대해교를 왼편에 두고 해정2리 버스 정류소를 지난다. 2차선 도로 갓길을 약 50m 지나면 다시 보도블록길이 시작된다. 신풍2리 버스 정류소를 지나 계속 직진하면 오른편에 희망공원 간판이 보인다. 하천을 따라 길게 조성된 희망공원을 지나 주차장에 도착한다. 희망공원 안에는 화단이 조성돼 있고 간단한 운동기구와 정자가 있다.

3. 희망공원주차장~봉양2리 정류소(1.6㎞/20분)

희망공원주차장에서 약 100m 직진하면 차도와 만난다. 약 50m 정도 갓길을 지나면 끝에 대화리 버스 정류소가 있다. 현암교를 끼고 좌회전. 다리 건너 오른쪽에 조양정미소가 있다. 다리를 건너면 작은 개울을 잇는 쪽다리가 나온다. 쪽다리를 건너자마자 오른쪽 논길로 진입. 900m 가량 걸으면 2번째 쪽다리가 나온다. 쪽다리를 건너면 전방에 봉양2리 버스정류소, 오른쪽에 구판장(간판)이 나온다. 왼편에 멀리 인삼밭이 보인다. 성남농협창고와 봉양2리 경로회관이 있다.

4. 봉양2리 정류소~온양정씨유적비(1.35㎞/20분)

구판장 앞을 지나 삼거리에서 왼쪽 길로 진입한다. 삼거리 표지판에 들꽃세상 식물원과 홍진도선생영당으로 향하는 곳이 표시돼 있다. 봉양1리 방향으로 천변을 따라 직진한다. 길을 따라 가다 보면 오른쪽 건너편에 호진기업이 보인다. 8분 정도 걸어 선민농장에 도착. 평탄한 길을 따라 직진, 봉양1리 정류소에 도착한다. 오른편에 들꽃세상 식물원과 봉양1리(밤실)로 향하는 표지판이 있다. 표지판을 지나면 왼쪽에 담배밭이 있다. 밭을 따라 걸으면 산자락에 피어 있는 찔레꽃 군락을 지나 왼편으로 온양정씨유적비가 나온다.

5. 온양정씨유적비~들꽃세상 식물원(0.75㎞/10분)

온양정씨유적비를 지나 5분 가량 걸으면 왼편에 닭장이 있고 온양방씨선영 입구 표지석이 나온다. 지나면 밤실목장이 있고 옆에 성보목장이 있다. 300m 정도 가면 들꽃세상 식물원에 도착한다. 각종 야생화와 돌탑 등으로 정원이 꾸며져 있다. 무료 입장.

도움말=안신용(유유자적 천안 회원)

알고 가면 더 좋아요

총 걷는 시간 1시간30분(쉬는 시간, 관람 시간 포함하지 않음)
총 걷는 거리 5.7㎞

찾아가는 길 수신면사무소(500번, 512번 버스 이용)
돌아오는 길 봉양1리(530번, 531번 버스 이용)
※버스편이 부족해 마을까지 다시 돌아오는 길 추천.

떠나기 전에 걷는 길에 상점이 있다. 출발 전 면사무소 화장실을 이용하거나 도착지인 들꽃세상 식물원 화장실을 이용할 수 있다. ▶들꽃세상 식물원=041-554-8673
다음 코스 천안 성거초등학교에서 천흥저수지를 지나 만일사로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