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서울까지 더 가깝게…사통팔달 교통망 ‘평택 장안마을 코오롱 하늘채’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국철1호선, 경부고속도로, 평택~제천고속도로
수서~평택간 수도권 KTX 2014년 개통 예정


경기도 평택시 교통여건이 좋아지고 있다. 지하철, 고속도로 등만 아니라 서울 수서에서 평택을 잇는 고속철도(KTX)까지 뚫린다.

지금도 평택은 교통여건이 나쁘지 않다. 지하철 1호선이 지나 대중교통 이용이 편하다. 장안동의 경우 1호선 서정리역에 있어 서울 주요지역인 강남, 여의도, 광화문 등지로 1시간 30분대에 갈 수 있다. 경부고속도로 송탄나들목과 안성나들목이 가까워 자동차로 서울이나 부산 등지로 이동하기도 편하다.

여기에 2014년 개통 예정인 수서~평택간 KTX가 뚫리면 서울이 한층 가까워진다. 수서~평택간 KTX는 수서역에서 동탄역을 거쳐 평택역으로 이어진다. 이 노선이 뚫리면 평택에서 서울 강남권까지 30분대에 이동할 수 있게 된다.

서울까지 이동시간이 확 줄어들 뿐 아니라 인근 주택시장에 활력소가 될 것이라는 전망도 나온다.

일반적으로 부동산 시장에서 교통은 호재로 작용한다. 새로 도로나 철도 등이 뚫리면 주변 집값이 높아지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 도로,철도 등이 새로 뚫리면 교통이 편해져 해당 지역 인구가 늘게 된다. 사람이 많아지면 주변이 지속적으로 개발되고 주거 수요가 늘면서 집값도 뛴다.

장안동 P공인 관계자는“서울 강남까지 30분대에 갈 수 있게 되면 출,퇴근에 부담이 없어
수요가 늘어날 것으로 본다”고 말했다.

평택시에서는 3년만에 새 아파트 분양이 시작돼 눈길을 끈다.. 코오롱건설은 평택시 장안동 일대에 공급하는 평택 장안마을 코오롱 하늘채 1943가구를 선보이고 있다.

분양가는 3.3㎡당 760만원대로 비슷한 시기에 분양되는 주변 단지보다 저렴하다. 2013년 5월 입주예정이다. 전용면적별 가구수는 67㎡ 297가구, 84㎡ 1506가구, 114㎡ 140가구 등으로 실수요자들이 선호하는 주택형으로 이뤄진다

분양문의: 031-658-1000

<이 기사는 본지 편집 방향과 다르며,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