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사랑방] 행사 外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종합 31면

◆행사

▶ 김형오 전 국회의장과 나경원 한나라당 최고위원은 16일 오후 국회도서관에서 ‘역사교육 필수화를 위한 전문가 간담회’를 연다. 김 전 의장과 이 공동 주최하는 이 행사는 역사학회·한국사연구회·동양사학회·한국서양사학회·역사교육연구회·한국역사연구회 등 역사 관련 학회들이 공동 주관한다.

▶ 서영훈 미래사회와종교성연구원 이사장은 16일 오후 7시 서울 정동 프란치스코교육회관 대강당에서 미래사회연구 후원을 위한 ‘이형용 출판 축하회’를 연다.

▶ 이기수 고려대학교 총장은 15일 고려대에서 CJ 그룹 이재현 회장이 인재양성을 위해 고려대에 120억원을 기부해 짓는 ‘제3법학관’ 기공식을 가졌다.

◆학술회

▶ 조영순 서울흥사단 대표는 17일 오후 7시부터 흥사단 강당에서 신용하 전 서울대 교수를 초청해 ‘독도 주권수호 시민운동의 과제와 전망’이라는 주제로 강연회를 연다.

▶ 이현수 한국현대한옥학회 대표 회장은 18월 용산 국립중앙박물관에서 사단법인 국제온돌학회, 사단법인 인포디자인학회와 공동주최로 국토해양부가 후원하는 ‘제3차 한국현대한옥학회 학술세미나’를 연다.

▶ 한인숙 강원대학교 교수학습개발원장은 16일 오전 9시 강원대 60주년기념관 국제회의실에서 ‘2011학년도 1학기 교수법 집중 세미나’를 연다.

◆새 의자=신현윤 연세대 법학전문대학원장이 한국상사판례학회장에 선출됐다. 상사판례학회는 민간거래, 기업경영 등과 관련된 판례와 법을 분석·연구하는 학회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