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바둑소식] 이세돌 천적 백홍석, 박정환과 21일 결승 外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지면보기

종합 28면

이세돌 천적 백홍석, 박정환과 21일 결승

백홍석 7단이 KBS바둑왕전 우승컵을 놓고 박정환 9단과 맞선다. 백홍석은 패자 결승에서 이세돌 9단을 흑 불계로 격파하며 대 이세돌 통산 전적 5승3패를 기록해 이세돌의 천적임을 다시 한번 알렸다. 백홍석은 지난해 약간 부진해 랭킹이 21위까지 밀린 상태지만 전투력이 강한 데다 특유의 강펀치를 지니고 있어 전투형 강자들에게 강한 면모를 보인다. 결승 3번기 1국은 21일 KBS 스튜디오. 박정환은 승자 결승에서 이미 백홍석을 한 번 격파한 바 있다.

명지대, 글로벌바둑최고위 과정 2기 모집

명지대학교 사회교육대학원이 바둑을 애호하는 CEO 교육과정인 글로벌바둑최고위 과정 2기 모집에 들어간다. 수업기간은 3월에서 6월까지 16주이며 교육은 삼성동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호텔에서 매주 목요일 저녁 초청인사 특강, 교류대국, 친선여행, 동호회 활동 등으로 이루어진다. 교수진은 허태학 삼성석유화학 사장, 최형기 성공클리닉 원장, 권영설 한경아카데미 원장, 정수현 바둑학과 교수 등이며 바둑 스타와의 대담도 있다. 입학원서는 글로벌바둑최고위과정 홈페이지에서 내려받을 수 있다(www.ceobaduk.com). 문의 031-330-6255, 010-4118-0202.

POSCO, 직장바둑 2년 연속 챔프

POSCO가 우리은행을 2대0으로 꺾고 SG BASSO배 직장인바둑대회 2연패를 달성했다.(사진) POSCO는 16강전부터 결승까지 KB국민은행, LG전자, 대한항공, 우리은행을 모두 2대0으로 완봉하는 막강한 전력을 과시했다. 우리은행도 4강전까지 모두 2대0으로 승리하며 상대 팀을 압도했지만 전년에 이어 POSCO에 또다시 졌다. POSCO는 설 연휴 기간인 6일의 결승전에 최종대 사장을 비롯한 임직원 15명이 바둑TV의 대회장을 찾아 응원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