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서울사이버대, 자격증 취득 위한 프로그램 강화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5면

이재웅 총장

서울사이버대는 2000년 개교해 올해 10년째를 맞는다. 정규 4년제 대학으로 올해엔 휴면서비스·상담심리대학원 석사과정도 개설했다. 2007년 교육과학기술부가 실시한 ‘원격대학 종합평가’에서 최우수 사이버대학으로 선정되는 등 우수한 교육수준을 자랑한다.

 서울사이버대는 빠르게 변화하는 교육환경 속에서 최고의 수업을 제공하기 위해 연구·개발에 투자해왔다. 올해 선 보이는 ‘SCU Learning WAVE(이하 WAVE)’는 나날이 발전해가는 외부 웹 어플리케이션이나 웹서비스를 학습에 효과적으로 적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트위터와 페이스북을 e-러닝에 활용할 날도 멀지 않았다. 일방적인 내용전달식 수업이 아닌 글로벌시대에 맞는 쌍방향의 참여·토론 위주 수업이다. 미국 존스국제대학(JIU)과 창업지도사 자격증, 프로젝트 관리사(PMP) 자격증 과정을 공동 운영하는 등 자격증 취득을 위한 프로그램도 강화하고 있다. 스웨덴 스톡홀름대학을 비롯, 중국·러시아·태국 등 세계 유수 명문대학과도 공동연구와 콘텐트 개발을 하고 있다.

이달 31일까지 2011학년도 상반기 2차 신·편입생을 모집하는 서울사이버대는 5개 학부 14개 학과가 모두 특성화 학과다. 그 중 노인복지학과, 복지시설경영학과, 가족상담학과, 부동산학과, 법무행정학과 등 미래 고령화 사회를 대비하는 실용적인 학과들이 인기를 끌고 있다. 교육과학기술부의 지원을 받아 서울사이버대가 운영중인 ‘e-노후생애설계프로그램’은 중·장년층이 안정적인 노후를 보낼 수 있도록 도와주는 교육 프로그램으로 별도의 교육비 없이 전액 무료다. 지난 해부터 실시된 동문 재교육 프로그램도 졸업생이 정규 교과목을 추가 비용 없이 반복 수강할 수 있도록 했다. 평생교육 실현을 위한 차별화된 전략이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