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기숙학원을 고를 때 주의해야 될 점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N수를 결심한 K군. 각종 유혹에는 취약하고 반면 오지랖은 태평양인 자신의 치명적인 약점을 너무나 잘 알기에 결연한 각오를 하고 기숙학원 행을 결심하는데… 여기저기 기숙학원을 알아보지만 쉽게 결정하지 못하고 선배 B군에게 조언을 구한다.

기숙학원, 위치가 중요한가요?
물론, 기숙학원에 들어가려고 결심했을 때는 공부에 최대한 집중하고 싶어서 일 텐데 그렇다면 가능하면 방해요소가 적은 곳이 좋다. 용인과 청평에 비타에듀, 비상에듀, 청솔 같은 유명 기숙학원이 많은 것도 그런 이유 아닐까? 또 다른 이유라면 지친 심신의 스트레스를 자연 속에서 해소할 수 있다는 것도 큰 장점이 될 수 있다.


유명학원 브랜드를 보고 선택해도 될까요?
글쎄. 이름만 보고 선택하는 것보다 그 학원이 직영하는 곳인지 이름만 빌려주는 가맹학원인지를 잘 따져봐야 한다. 직영하는 곳이라 하더라도 유명강사들이 직접 와서 현장강의를 하는지 영상으로만 보는지 등을 꼼꼼하게 따져봐야 한다.

자율적인 분위기와 엄격한 분위기 어떤 게 나을까요?
기숙학원에서는 혼자서 공부할 수 있는 힘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때문에 강의도 강의지만 학습관리와 멘토링 시스템이 얼마나 잘 되어있는가도 꼭 따져봐야 한다. 학습관리는 철저하게 멘토링은 따뜻하게 이루어지는 곳이 가장 이상적인 곳이 아닐까?

추천해주고 싶은 기숙학원이 있다면?
최근 용인이 오픈한 위너스터디 기숙학원(www.winnerstudy-yongin.com)은 위의 조건을 다 충족하는 곳이라고 생각된다. 무엇보다 언어영역 스타강사로 유명한 이근갑 대표가 남다른 교육철학을 갖고 야심차게 오픈한 곳이고 첫 해이기 때문에 학원 운영에 많은 정성과 열의를 쏟을 것으로 예상된다.

유명 스타강사들이 직접 출강하는 것과 GABIDA 시스템으로 학습지도를 하는 것이 특장점이다. 무엇보다 이근갑 특유의 수험생을 향한 진한 사랑이 N수생들에게 큰 힘이 될 것이다.

문의 : 위너스터디 용인기숙학원 031-334-8209

<이 기사는 본지 편집 방향과 다르며,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