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겨울방학 알차게 보내려면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추운데 어디서 놀지?’ 어린 아이를 둔 엄마들의 요즘 고민이다. 야외 놀이터에서 뛰어놀게 하자니 감기라도 걸릴까봐 걱정이다. 그렇다고 집에만 가만히 있을 수도 없는 일이다. 실외 못잖게 신나게 뛰어놀 수 있는 실내 공간을 찾아봤다.

놀거리 가득한 어린이 테마파크

아이들은 장난감 하나만 있어도 잘 논다. 하지만 요즘 아이들은 여기저기 다녀야 할 학원도 많고 해야 할 공부도 적잖아 장난감을 가지고 놀 시간이 많지 않다. ‘티오비오(02-2111-6300)’는 그런 아이들을 위한 장난감 테마파크다. 전 세계의 장난감을 만날 수 있는 이곳은 구로동 테크노마트 6층에 입점해 있는 도심 실내형 테마파크다. 2세부터 11세까지 이용 가능하다. 기차놀이 세트가 갖춰진 기차존, 블럭놀이 장난감이 가득한 블럭존, 5세 전후의 유아를 위한 유아존, 다양한 소꿉놀이를 할 수 있는 역할 놀이존 등이 있다. 아동 미술 전문 강사와 함께 장난감을 만들수 있는 파티·이벤트룸, 다양한 먹을거리가 있는 스낵바 등도 있다. 어른 1만원, 어린이 5000원(2시간 기준).

어린이 테마파크하면 ‘딸기가 좋아(02-2638-2615)’도 빠트릴 수 없다. 지난해 9월 영등포 타임스퀘어에 도심형 키즈&카페로 2호점을 낸 딸기가 좋아는 놀이공간일 뿐 아니라 교육체험장으로서의 역할도 톡톡히 한다. 파주 헤이리 1호점과 달리 대중교통을 이용해 쉽게 찾아갈 수 있어 지역 주부들에게 인기가 좋다. 어린이 도서 베스트셀러를 읽거나 빌릴 수도 있다. 놀이를 통해 프랑스식 미술을 체험하는 프로그램도 있다. 종이인형극 공연, 페인팅 미술, 모래놀이 체험 등을 하면서 스스로 생각하고 표현하는 힘과 색채감각을 키워주는 수업이다.

다양한 연말연초 프로그램도 있다. 트리 모양의 케이크, 산타클로스 쿠키 만들기 등 시즌에 맞는 요리교실이 내년 2월까지 이어진다. 크리스마스 이벤트도 빼놓을 수 없다. 1년 동안 한 착한 일을 종이에 적어 나무에 걸어두는 소망나무 이벤트는 이달 말까지 진행되며 참가자 중 6명에게 우편으로 깜짝 선물을 보내준다. 24·25일에는 딸기·똥치미·수박 등의 캐릭터와 함께하는 포토타임 이벤트가 열린다. 이용요금은 어른 5000원(음료 1잔 포함), 어린이 1만원이다.
 
책과 함께 뒹굴고 4D 영화 보고

책과 함께 보낼 수 있는 공간도 있다. 유아교육 브랜드인 아이챌린지가 운영하는 ‘호비놀이방(02-2111-6015)’에서는 호비 캐릭터 용품은 물론이고 아이챌린지의 다양한 교재와 교구를 체험할 수 있다. 호비는 아이챌린지 교재에 나오는 캐릭터다. 미끄럼틀, 볼로 채워진 풀장, 정글짐 등이 갖춰진 놀이존, 아이챌린지 교재와 교구를 비치한 교재체험존, 영상 교재를 시청할 수 있는 놀이극장 상영존으로 구분돼 있다. 신도림 테크노마트 6층에 있으며 7세 미만 아이들을 위한 곳이다. 입장료는 무료다. 놀이방의 원활한 운영을 위해 인원은 20명으로 제한되며 1일 1회 2시간 이용할 수 있다.

부천시 원미구에 있는 ‘뮤지엄만화규장각(032-310-3020)’은 만화로 오감체험을 할 수있는 복합만화공간이다. 면적이 8595㎡(2600평)에 이르는 이곳은 다양한 공간으로 구성돼 있다. 지하1층에서는 1970년대 이전의 책들을 볼 수 있다. 1층에는 400석 규모의 3D상영관과 전시장이 있다. 체험 위주의 놀이를 원한다면 3층 체험전시공간을 찾아가면 된다. 캐릭터를 그려볼 수 있는 체험코너, 열혈강호 복장을 입고 사진을 찍을 수 있는 ‘무림의 세계’, 야구체험이 가능한 ‘외인구단과의 한판승부’과 ‘라이파이 요새’ 등 다양한 체험존이 마련돼 있다. 아이들에게 인기가 좋은 4D 애니메이션 상영관도 있다. 70석 정도 규모의 극장으로 3차원 영상(3D) 외에도 진동·향기·물·바람 등을 경험할 수 있다. 전시와 체험전시, 4D 상영관과 도서 열람 비용을 포함한 입장료는 5000원이다. 체험전시 중 무림의 세계 사진 촬영 시에는 1000원의 추가요금이 부가된다. 

볼풀장 파티룸 갖춘 실내 놀이터

실내 놀이터를 찾고 있다면 플레이타임이 제격이다. 플레이타임 놀이 시설의 컨셉트는 4가지다. 대형할인점과 백화점 안에 들어가 있는 실내 놀이터, 미술 놀이를 하는 아트존, 우주 공간 인테리어와 교구로 꾸민 키즈 사이언스, 엄마와 아이가 함께 쉴 수 있는 키즈 카페가 그것이다. 그중 실내 놀이터는 볼로 채워진 풀과 게임기, 부엌 놀이, 파티룸 등을 갖췄다. 지역에서 가까운 곳으로는 이마트 목동점 지하1층(02-2644-0185), 홈플러스 영등포점 2층(2165-8228), 이마트 용산점 지하2층(02-2012-1255) 플레이타임이 있다. 입장료는4000원이다. 

[사진설명] 1. 테마파크 ‘딸기가 좋아 타임스퀘어점’모습. 2.‘뮤지엄만화규장각’아동열람실에서 만화책을 읽고 있는 어린이들.

<이세라 기자 slwitch@joongang.co.kr 사진="딸기가좋아," 뮤지엄만화규장각 제공>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