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당신 엉덩이는 어떤 타입인가요?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매력적인 엉덩이는 남녀를 막론하고 신체적 관능을 상징한다. 하지만 엉덩이가 가진 그 단순하고 원초적인 매력에 비해, 관리하고 유지하기 무척 어려운 부위에 속한다는 점을 아는 이는 많지 않다.

엉덩이는 신체의 다른 부분보다 피하지방이 많은데다, 살이 찌기 가장 쉬운 부분이다. 엉덩이는 나이가 들기 시작하면 모양도 쉽게 변한다. 특히 동양 여성의 경우 신체 구조상 다리가 짧아 나이가 들고 출산을 경험하면서 엉덩이가 처지고 이로 인해 다리가 더 짧아 보이게 된다. 이 때는 운동량을 늘려 웨이트 운동으로 엉덩이 근육을 발달시켜 본래의 힙 라인을 유지하도록 도와줘야 한다.

아름다운 힙 라인을 결정하는 요인은 두 가지, 탄력과 볼륨이다. 하지만 타고난 볼륨이 부족하여 엉덩이가 빈약하다면 운동만으로 힙 라인을 살리기 힘들다.

성형외과 전문의 홍윤기원장에 따르면, 한국여성 엉덩이의 유형을 크게 분석해 보면 A형, ㅁ형, 라운드형, 비대칭형으로 4가지 구분된다. 허벅지 부분에 지방이 축적돼 엉덩이 크기가 더 크고 다리가 짧아 보이는 A형, 허리와 허벅지에 지방이 집중 축적돼 엉덩이 부근 관절(고관절)이 오히려 들어가 보이는 ㅁ형, 허리부터 엉덩이까지 비교적 완만한 둥근 형태를 가진 라운드 형, 골반의 구조가 불균형을 이뤄 엉덩이 모양도 어긋나 보이는 비대칭형이 그것이다.

분포비율은 A형과 ㅁ형이 각각 47%로 거의 대부분을 차지하며, 라운드형이 4%, 비대칭형이 2%로 소수를 이루고 있는 것으로 드러났다.


연구를 주도한 홍윤기원장은 “한국 여성들의 엉덩이는 상부에 볼륨이 적고, 하부는 허벅지에 지방이 축적돼 있어 처져 보이기 쉽다. 곧, 전체적으로 밋밋하고 다리가 짧아 보이게 된다.”고 설명한다.

4가지 유형 중, 라운드 형태가 가장 이상적인 엉덩이 형태에 근접하나, 이 역시 상부에 볼륨이 부족한 경우가 많기에 A형이나 ㅁ형처럼 볼륨이 부족하여 밋밋하고 처진 느낌을 주게 되는 것이다.

볼륨감이 부족하고 길이가 짧은 신체적 특징은 다분히 동양인이 지닌 특성으로, 서구화가 빠르게 진행되었다 하더라도 한국여성들이 동양인 특유의 신체적 특징을 고스란히 지니고 있음을 보여주는 대목이기도 하다. 서양인 중에서 복부-허리 부근 지방이 많고 허벅지가 얇은 역A형이 있는 것과는 대조적이다. 그러나, 실제로 출산 후 운동부족의 우리나라 중년 여성의 경우 종종 역A형이 관찰되기도 한다.

엉덩이만 교정하면 된다? 허리라인부터 살펴야
지방이 축적되고 처지거나 비대칭인 엉덩이는 문제되는 부분만 교정한다 해서 효과를 볼 수 없다. 홍윤기 원장은 “엉덩이 형태를 교정하려면, 엉덩이 단독 교정 보다 허리-엉덩이-허벅지로 이어지는 모양을 염두에 두며 동시에 교정해 하체의 굴곡(curvy line)을 충분히 회복하는 데 목적을 두어야 한다.”고 밝혔다.

곧, A형은 허리와 허벅지 부분의 지방을 제거하고 엉덩이 상부에 지방을 이식하는 방법이 효과적이며, ㅁ형은 엉덩이 부근의 지방 분포량에 따라 고관절 부위를 지방으로 채우거나 허리와 허벅지 부분의 지방을 제거해 라인을 만든다. 라운드형은 골반의 크기에 따라 의료진과 충분히 상의해 지방이식 혹은 보형물을 삽입할 수 있으며, 비대칭형은 골반의 구조를 면밀히 파악한 후 비대칭을 교정하며 하체 굴곡을 바로 잡는 것이 좋다.

날씬한 몸매와 매력적인 엉덩이를 한 번에 - 자가지방 이식술을 이용한 힙 업
엉덩이 아래 부분의 살이 쳐져 다리가 짧아 보이거나, 볼륨이 줄어든 엉덩이에 탄력을 주려는 경우 시술된다. 엉덩이 근육 밑에 채취한 지방을 삽입하는 방법으로 진행하며, 지방을 충분히 얻기 힘들 때는 대용량 자가지방이식술을 통해 지방을 확보한다. 엉덩이의 자가지방이식술은 지방흡입과 지방이식의 두 가지 테크닉이 적절히 조화를 이루면 효과를 증대시킬 수 있다.

섹시하게 up된 엉덩이 라인을 원한다면 - 실리콘 보형물을 이용한 힙 업
양쪽 힙의 중앙부 접히는 부분 피부를 4㎝ 정도 절개해 보형물을 대둔근 아래 혹은 사이에 삽입한다. 헐리우드 스타 제니퍼 로페즈의 경우 섹시한 힙 라인 덕분에 실리콘 보형물을 이용하여 수술을 받았다는 루머가 늘 따라다닌다. 그만큼 탁월한 효과가 있어 드라마틱한 변화를 원하는 경우에 권장할 만하다.

빠르게, 간단하게 - 특수실 쌈지 봉합법을 이용한 힙 업
피부를 절개하지 않고 특수실과 기구로 힙의 지방조직을 모아 올려준다. 이 수술법은 국소마취 혹은 수면마취로 진행되기 때문에 별도의 회복기간이 필요하지 않은 것이 최고의 장점. 다음날 바로 직장근무가 가능하다. 주로 처진 것만 교정하는 방법이므로 볼륨을 보충하기를 원한다면 자가지방이식술을 병행하는 것이 좋다.

도움말 : 성형외과 전문의 홍윤기 원장

<본 자료는 정보제공을 위한 보도 자료입니다.>

조인스닷컴(Joins.com)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