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브리핑] '지방대 8곳 기술혁신센터로' 外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종합 31면

***지방대 8곳 기술혁신센터로

산업자원부는 지역산업의 기술혁신을 지원하기 위해 전국 8개 지방대학을 2001년 신규 지역기술혁신센터(TIC)로 지정했다고26일 밝혔다. TIC 지정 대학은 ▶생물 분야에 영동.상주.제주대▶화학에 강릉.순천.울산과학대▶전자에 단국대(충남)▶기계에 상주대 등으로 이들 대학은 5년동안 50억원씩을 지원받게 된다.

***KTF, 다기능 스마트카드 발급

KTF는 26일 국민신용카드, 몬덱스코리아와 업무계약을 체결, 8월부터 자사의 016, 018 PCS 가입자에게 IC(집적회로)칩을 활용한 다기능 스마트카드를 발급한다고 밝혔다. 이 카드는 KTF가 제공하는 각종 멤버십 할인혜택 서비스와 국민카드의 신용카드 기능, 몬덱스코리아의 온.오프라인 소액결제기능을 모두 이용할 수 있게 한 것이다.

***동양 자일리톨껌 광고 제재

공정거래위원회는 자사 자일리톨껌을 경쟁사 제품과 부당하게 비교.광고한 혐의로 26일 동양제과에 해당 광고를 중단하라는 시정조치를 내렸다. 공정위에 따르면 동양제과는 지난 3월 10개 일간지 광고 등을 통해 뚜렷한 근거없이 자사의 자일리톨껌이 경쟁사인 롯데제과 제품보다 우수한 것처럼 표현한 혐의다.

***상영 20분전까지 온라인 예매

티켓링크(http://www.ticketlink.co.kr)는 국내 최초로 영화 상영 20분 전까지 예매 가능한 '리얼타임 예매 서비스' 를 최근 시작했다고 26일 밝혔다. 단성사.시네마오즈.스타식스정동.대구중앙시네마 등 전국 13개 극장의 현장 매표소에 온라인 티켓팅 시스템을 설치해 고객이 각 극장의 매표 현황을 확인하며 예매할 수 있다.

***美가트너 이벤트 대행 업체로

국제 전시ㆍ이벤트 전문 대행사인 아이피알포럼㈜(http://www.ipr.co.kr)은 세계 최대 정보기술(IT) 컨퍼런스 주최 회사인 미국의 가트너사와 이벤트 대행 계약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계약으로 아이피알포럼㈜은 가트너가 12년간 개최해 온 '심포지엄/IT 엑스포' 행사의 전시.판촉물.광고와 스폰서의 홍보ㆍ판매업무를 맞게 된다.

***현대차그룹, 중국은행과 제휴

정몽구(鄭夢九) 현대차 그룹 회장은 26일 중국 상하이에서 중국은행(Bank of China) 리우캉밍(劉康明) 총재와 자동차 할부금융.수출입 금융 등에 대해 중국은행을 주거래 은행으로 이용하겠다는 내용의 업무 협의 의향서를 체결했다. 중국은행은 현대차 그룹이 중국에서 판매하는 완성차와 중국내 합작법인이 생산.판매하는 차량의 구매자에게 할부금융을 제공함으로써 판매를 늘리는데 기여할 것이라고 현대차는 밝혔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