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기업 인사이드] 네이처 리퍼블릭 '에코가든' 출시 외

중앙일보

입력

네이처 리퍼블릭은 세계적인 유기농 인증기관인 에코서트(ECOCERT)의 인증을 받은 순수 유기농 라인 ‘에코가든’(총 5종, 1만6900~1만8900원)을 출시했다. ‘에코가든’은 99% 이상의 천연성분에 용기, 패키지까지 완제품으로 에코서트 인증을 받은 피부 친화적인 제품이다. 깨끗한 토양과 맑은 물에서 재배한 4가지 유기농 워터(라임 워터, 하마멜리스 워터, 레몬밤 워터, 그린티 워터)와 유기농 올리브오일 및 유기농 식물성 글리세린을 배합하여 거친 피부에 무공해 에너지를 가져다 준다.

카타르항공 한국지사는 카타르항공은 직항을 기념해 5-star 항공사의 프리미엄 서비스와 품격을 담은 비즈니스 클래스를 파격 특가에 제공한다. 3월 31일까지 발권 기준으로 두바이 및 아부다비를 230만원, 유럽과 아프리카를 290만원으로 여행할 수 있다.

한글과컴퓨터는 8일 2009년 연간 실적을 발표를 통해 "487억 원의 매출과 152억 원의 영업이익, 144억 원의 순이익을 기록해 전 부문 사상 최대의 실적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주력사업인 패키지 소프트웨어의 꾸준한 성장을 비롯해 오픈소스 솔루션 부문과 모바일 오피스인 씽크프리 등 신사업부문 등 한컴 사업 전반의 고르게 성장했다. 한컴은 수익경영의 결과를 주주에게 환원하는 의미로 4년 연속 현금배당을 할 계획이다. 액면가 500원 기준 40%에 해당하는 200원의 현금배당을 결정하고 오는 3월 개최 예정인 정기주주 총회에서 최종 결정해 실시할 예정이다

버거킹은 오는 3월 23일까지 1900원짜리 버거 2종(스파이시 BBQ 버거, 스파이시 텐더킹 버거)을 선보인다. ‘스파이시 BBQ 버거’는 매콤함과 달콤한 맛을 가진 스파이시 BBQ소스를 넣었다. ‘스파이시 텐더킹 버거’는 쇠고기 패티 대신 바삭한 치킨 텐더가 담겨 있다. 매콤달콤한 BBQ소스와 조화를 이룬다. 가격은 단품 1900원, 후렌치후라이와 콜라가 포함된 세트 가격은 3700원이다. 080-022-8163

비상교육의 고등 온라인교육사이트 비상에듀(www.visangedu.com)가 설 연휴기간 동안 집중적으로 공부할 수 있도록 ‘설 집중 특강’을 오픈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특강은 학생들의 공부 스타일에 맞게 수강할 수 있도록 ‘설 무한수강’과 ‘설 단기집중특강’으로 나눠 구성했다. 이충권, 추경문, 이지민 등 비상에듀 톱 강사들의 수능 강의가 모두 포함돼 있다.‘설 무한수강’은 설 특강 강좌 중 원하는 강좌를 3개를 선택해 학습하는 것으로, 수강료는 9만원이다. 수강 기간은 구매일로부터 20일이다.

한국한방식품공사의 한방건강식품 브랜드 허준본가에서 설날을 맞아 푸짐한 선물과 함께 사은 이벤트를 진행한다. 제품 5개를 구입하면 동일 제품을 1개 더 보너스로 증정한다. 10만원 이상 구입 시에는 독일 명품 브랜드 하이드로마 후라이팬을 증정한다.

알티야 오가닉은 밸런타인 데이를 맞아 오는 15일까지 ‘밸런타인 데이, 초콜릿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알티야 불가리안 라벤더 워터’나 ‘알티야 불가리안 라벤더 립밤’을 구매하는 전 고객에게 초콜릿을 증정한다.

베이직하우스는‘동티모르 유소년 축구팀’을 후원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후원으로 베이직하우스는 동티모르 유소년 축구팀에게 축구장 시설과 축구용품 지원은 물론 훈련 비용도 지원한다.

파스쿠찌는 ‘당신을 위한 러브 메신저’ 컨셉트로 밸런타인, 화이트데이 시즌 상품을 선보인다고 8일 밝혔다. 피치라떼를 비롯해 초콜릿, 캔디뿐만 아니라 커플머그컵, 커피스피커 등 이색 상품까지 함께 선보인 것이 특징이다.

소니코리아가 노트북 브랜드 바이오(VAIO)의 라이프스타일을 테마로 한 특별 공간‘바이오 팝업 스토어(VAIO POP-UP STORE)’를 8일 오픈했다. 바이오 팝업 스토어는 오는 3월 16일까지 서울 신사동 가로수 길에 위치한 특별 매장에서 운영될 예정이다. 바이오 팝업 스토어는 바이오가 추구하는 라이프스타일을 고객들이 직접 체험하고 느낄 수 있도록 바이오 시리즈와 어울리는 테마 공간으로 꾸며졌다. 카페, 도서관, 전시회 등 다양한 일상 속 공간에서 바이오 노트북을 경험하도록 했다.

바이온텍은 설을 맞이해 이온수기를 구입 고객에게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설날맞이 이벤트’를 실시한다. 오는 28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신한 세이브 렌탈을 이용해 이온수기를 구입하는 고객에게 할인된 금액의 5%를 돌려 준다. BTM-505N 모델 이온수기 구입 고객에게는 비데를 증정한다.

◇미국 주얼리 전문 브랜드 해리메이슨다이아모니아 라인을 출시한다고 8일 밝혔다. 다이아몬드의 느낌을 그대로 재현한 주얼리로 화려한 빛 반사와 광채, 고품질을 자랑한다. 고도의 정확성과 엄격한 기준, 완벽한 컷팅 기술로 가공됐다. 다이아모니아 라인은 신세계 강남점, 경기점 및 롯데 대구점, 광복점 등 전국 9개 해리메이슨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SK브로드밴드는 설을 맞아 직원이 고객에게 감사하는 마음을 담아 연하장을 띄운다고 8일 밝혔다. SK브로드밴드 직원들은 총 1500여 명의 장기 이용 고객에게 손글씨로 연하장을 써서 우편으로 발송했다. 이는 SK브로드밴드의 ‘고객중심경영’을 바탕으로 고객에게 감사하는 마음을 전하고 고객행복을 최우선으로 삼겠다는 임직원의 의지를 다지기 위해 마련했다.

한국HP는 HP가 세계적인 시장 분석 기관인 IDC가 선정한 ‘통합 출력 관리 서비스 (이하 MPS)’ 분야의 최우수 리더 기업에 선정됐다고 8일 발표했다. ‘MPS솔루션’은 기업의 출력과 관련된 모든 사무환경을 아웃소싱하는 서비스로 프린터, 복합기 등 기업의 모든 출력 기기를 통합적으로 유지 및 관리하는 프린팅 솔루션이다.

도미노피자는 기존의 세트 메뉴를 ‘희망나눔세트’로 확대 개편해, 메뉴 선택의 폭을 넓히는 것은 물론 세트메뉴 판매 시 적립된 희망나눔기금을 통해 사회공헌활동도 더욱 강화할 예정이라고 8일 밝혔다. 희망나눔세트는 모든 종류의 피자와 사이드디쉬, 음료를 각각 1개 이상 원하는 대로 자유롭게 선택해 소비자가 직접 세트 메뉴를 구성할 수 있다. 또한 온라인 주문 시 총 금액의 20%, 오프라인 주문 시 총금액의 15% 할인 혜택도 받을 수 있다.

KTH는 8일 기업의 미래 비전을 투영하고 핵심기술의 내재화 및 프로젝트 중심의 운영을 강화하기 위해 조직개편을 단행했다. 현재의 주요 서비스 위주의 조직에서 탈피해 기존의 컨버전스 사업부문 및 플랫폼 사업부문을 스마트모바일 사업부문 및 콘텐트·그룹시너지 사업부문 등 2개 부문으로 재편했다. 총 2부문 5본부 6실 1소 42팀으로 개편했다. 중기적 관점의 핵심기술의 내재화를 위한 조직 보완의 의미로 기술연구소를 신설한다. 개발실, 디자인실을 통합함으로써 보다 전문적이고 효율적으로 자원을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쓰리엠넥스케어는 관절보호대 ‘후투로’ 출시를 기념해 오는 17일까지 ‘후투로 세트’를 무료 증정하는 ‘명절후유증 타파 이벤트’를 진행한다. 네이버의 넥스케어 블로그(blog.naver.com/3m_nexcare)에 참여의사를 알리는 댓글과 자신이 생각했을 때 명절 기간 중 가장 무리가 가는 신체 부위를 남기면 자동 응모된다. 응모자 중 30명을 선정해 관절보호대를 각각 두 개씩 세트로 구성해 증정한다.

◇뼈 전문 신약개발기업인 오스코텍이 골다공증 신약후보물질 ‘OCT-1547’에 대한 글로벌 임상1상 단회투약 시험을 성공적으로 마쳤다. 오스코텍은 지난해 12월 말부터 진행된 OCT-1547의 임상1상 3차 투약결과, 안전성(Safety), 경구흡수율(Bioavailability), 용량변화에 따른 흡수율(Dose Dependency )에서 모두 고무적인 결과를 얻었다고 8일 밝혔다.

◇프랑스 오가닉 안티에이징 브랜드 이로와지는 자극 없이 묵은 각질을 제거해줌으로써 즉각적으로 피부 톤을 환하게 관리해 주는 ‘오가닉 페이셜 스크럽’을 8일 출시한다. 유기농 라임,파파야 등 순 식물성 성분과 복합 해초 성분이 피부 각질을 미세하게 정리해 주는 ‘오가닉 페이셜 스크럽’은 부드러운 크림 속 미세한 알갱이가 피부 표면의 각질과 모공 깊숙이 쌓인 노폐물을 섬세하게 제거해준다. 파라벤, 실리콘 류 성분을 사용하지 않아 민감한 피부에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할리스커피가 밸런타인 데이를 맞아 연인들이 직접 달콤한 핫초코를 만들어 사랑을 전할 수 있도록 다크 초콜릿 버튼이 담긴 ‘벨지안 다크 초콜릿 캔’을 출시했다. 벨지안 다크 초콜릿 캔은 할리스커피의 신제품인 ‘리얼 벨지안 핫초코’와 ‘퐁당 쇼콜라’의 주 원료가 되는 카카오 55%의 벨기에산 다크 초콜릿 제품이다. 녹기 쉽게 단추 모양으로 만든 초콜릿 버튼으로 구성됐다. 가격은 1만1000원(150g )으로 전국 매장에서 구매 가능하다.

◇배터리 전문기업 코캄은 최근 주주총회를 개최하고 지난해 매출 실적이 글로벌 전기차 시장의 활성화 및 2차전지 기술 라이선스 수출 증가로 520억원을 기록했다고 8일 밝혔다. 코캄은 올해 매출액을 지난해 보다 50% 가까이 늘어난 770억원을 예상하고 있다. 전기차용 배터리 사업이 순조롭게 진행된다면 매출액을 최대 1000억까지 끌어 올릴 수 있을 것으로 전망했다.

◇어린이 포털인 다음 키즈짱(kids.daum.net)은 아보카도 엔터테인먼트의 영어 기능성 가상현실게임인 ‘다이노키즈(dinokids.kids.daum.net)’를 국내 최초로 제공한다고 8일 밝혔다. 다이노키즈는 지난해 3월 미국에서 서비스를 시작해 미국 초등학생에게 인기를 얻고 있는 전 세계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하는 온라인 가상현실게임이다. 어린이들은 온라인에서 자신 만의 공룡 캐릭터를 선택해 가상의 공간을 돌아다니며 다양한 나라의 어린이들과 영어로 서로 대화하거나 게임, 채팅을 즐길 수 있으며, 동영상을 친구들과 함께 감상할 수 있다.

◇영어전문 교육기업 아발론교육의 초등 영어교육 브랜드 랭콘잉글리쉬(www.langcon.co.kr)는 개원 1주년을 기념해 ‘랭콘 1주년 감사 이벤트’를 진행한다. ‘랭콘 1주년 감사 이벤트’는 봄학기 레벨테스트 후 당일 등록생에 한해 수강료 3만원 할인 혹은 5만원 상당의 학용품 증정한다. 지난 학기에 이어 봄학기에 재 등록한 학생에게는 온라인 스피킹 프로그램 C’real English 1개월 사용권을 무료로 제공한다. 또한 1년 이상 랭콘잉글리쉬를 다닌 장기 재원생에게는 C’real English 3개월 사용권을 증정한다.

하나HSBC생명은 최악의 지진참사로 고통 받고 있는 아이티의 복구를 위해 임직원들이 모금한 구호성금을 국제구호개발단체인 굿네이버스에 전달했다고 8일 밝혔다. 사내 사회봉사 동호회인 ‘더하기하나’가 중심이 돼 ‘아이티 지진피해 이재민 돕기’ 사내 게시판과 모금함 등을 설치하고, 지난 한 달 동안 자발적인 모금활동을 펼쳤다.

◇온라인종합쇼핑몰 롯데닷컴(www.lotte.com)은 오는 10일부터 이틀간 '퀵 배송 상품전'을 진행한다. 서울 전 지역과 경기 일부 지역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본 기획전은 상품 구매 시 낮 12시 이전에 결제를 마치면 당일, 이후에 결제하면 익일에 상품을 받아볼 수 있다. 특히 별도의 배송비 없이 무료로 배송되는 것이 장점이다.

◇복합 문화 쇼핑공간 핫트랙스는 블로거를 대상으로 제 3기 핫트랙스 서포터즈를 모집한다. 핫트랙스 서포터즈는 핫트랙스의 다양한 이벤트와 혜택들을 직접 체험한 후 의견을 제시하는 고객 체험단으로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는 20~30대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핫트랙스는 총 20명의 서프터즈를 선발해 3월 3일부터 2개월간 핫트랙스 영업점 방문 및 체험활동, 미션수행, 정기모임 등 온·오프라인 상에서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게 된다. 핫트랙스 서포터즈 활동을 성공적으로 마친 참가자에게는 소정의 활동비 및 핫트랙스 제품 구입 시 10% 할인 혜택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참가 신청은 오는 21일까지 핫트랙스 홈페이지(www.hottracks.co.kr)에서 가능하다.

아디다스는 09/10 NBA을 위한 아디다스 팀 시그니쳐 농구화 ‘TS 슈퍼내츄럴 컴맨더’와 ‘TS슈퍼내츄럴 크리에이터’를 출시한다. ‘TS 슈퍼내츄럴 컴맨더’는 골밑에서 리바운드나 수비, 안정적인 득점을 위한 센터나 스피드, 순발력, 볼 핸들링 등이 필요한 포워드를 위한 신발이다. 밑창의 뒤꿈치 부분에 한 가운데 포모션이 위치해 앞 뒤 움직임에 안정성을 주는 것이 특징이다. ‘TS슈퍼내츄럴 크리에이터’는 가드와 포워드를 위한 신발로 발 뒤꿈치의 자유로운 움직임을 가능하게 하는 포모션 테크놀러지를 뒤꿈치 발 안쪽에 장착해 좌우 움직임에 탁월한 안정성과 지면 적응력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가격은 각 17만9000원

◇셔츠&타이 코디 전문점 STCO(에스티코)는 밸런타인 데이를 맞이해 'ValenTie’s day 사은 이벤트'를 오는 15일까지 전국 STCO 매장에서 진행한다. 특별히 제작된 디자인의 넥타이를 구매하는 모든 고객께 1만원 상당의 미니 넥타이핀을 무료로 증정한다.

이재설 기자 [bigbang@joongang.co.kr]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