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기업 인사이드] 팅크웨어, 디자인 공모전 개최 외

중앙일보

입력

◇팅크웨어는‘내비게이션의 진화와 변혁’이란 주제로 오는 18일까지‘제2회 아이나비 디자인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 디자인 공모전은 소비자가 생각하고 선호하는 내비게이션의 발전방향 및 디자인 트랜드를 공유하고자 마련하게 됐다. 전국의 디자인 관련학과 대학(원)생 및 내비게이션에 관심이 있는 일반인(개인 및 팀)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엘림넷은 오는 7일부터 웹기반의 화상세미나 나우앤나우 웨비나 서비스(www.nownnow.com)를 공식적으로 오픈한다고 3일 밝혔다. 고객들이 오프라인으로 진행하던 세미나를 인터넷 공간으로 옮겨와 진행을 하더라도 양방향 커뮤니케이션에 전혀 불편함이 없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인터넷전화 옥션 스카이프(www.skype.co.kr)는 오는 31일까지 픽스딕스 매장에서 넷북, 맥북(애플노트북), 아이팟터치를 구입하는 고객에게 핸드셋, 헤드셋, 이어셋 등 3종 디바이스를 무료 증정하는 공동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소니코리아가 비디오 인코더 신제품인 SNT-EP/EX 시리즈를 출시한다. SNT-EP/EX 시리즈는 아날로그 비디오 신호를 IP 기반 디지털 신호로 변환해 준다. 이를 이용하면 기존에 설치된 보안 인프라를 전면 교체하지 않고도 아날로그에서 IP로 전환할 수 있다. 기본 1 채널을 갖춘 박스형(제품명: SNT-EX101)부터 최대 48 채널을 지원하는 블레이드형까지 다양하게 선택할 수 있다.

◇올림푸스한국은 오는 6일 서울 예술의 전당에서 뮤지컬 ‘퀴즈쇼’ 관람 및 공연 현장을 촬영할 수 있는 문화 출사 이벤트를 오는 7일부터 16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올림푸스 문화 출사 참여자는 세계적인 공연관람의 기회 뿐 아니라 최신 DSLR 카메라와 PEN, 다양한 고급 렌즈를 대여해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당일 촬영한 사진을 응모하는 온라인 포토 콘테스트와 베스트 후기 이벤트도 마련된다.

◇영어교육전문기업 능률교육은 목표 점수대별로 토익을 효율적으로 공부할 수 있는 ‘토마토 토익 COMBO 점수대별 시리즈’를 출간했다고 3일 밝혔다.‘토마토 토익 COMBO 점수대별 시리즈’는 대학 고학년생이나 직장인 등 취업, 진급을 위해 토익을 단기간에 끝내고자 하는 초·중급 학습자를 대상으로 한다. 목표 점수대에 따라 3종(토마토 COMBO 600 / 730 / 860)으로 구성했다.

◇종합생활가전기업 쿠쿠홈시스는 지식경제부와 국가브랜드위원회가 주최하고, 한국디자인진흥원이 주관한 ‘대한민국 명품브랜드(Advanced Technology & Design Korea)’로 선정됐다고 3일 밝혔다

◇CJ푸드빌에서 운영하는 프랜차이즈 브랜드 콜드스톤, 투썸플레이스, 뚜레쥬르가 크리스마스를 앞두고 다양한 크리스마스 한정 케이크를 선보인다고 3일 밝혔다.

◇SK브로드밴드는 지난 2일 서울 양재동에 있는 서초구립양재노인종합복지관에서 경영지원부문 임직원 5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사랑의 김치 나눔’ 봉사활동을 펼쳤다. 이날 SK브로드밴드 임직원은 김치 500포기를 담아 지역 독거노인가정에 전달했다.

◇소리바다가 연말을 맞아 오는 25일까지 회원들에게 깜짝 선물을 증정하는 ‘크리스마스에 선물이 내리면’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벤트에 참여한 회원에게는 추첨을 통해 최신 넷북(1명), 이북(e-book)리더기(1명), 디지털 카메라(2명), 아이팟 터치(2명) 등 총 20명에게 푸짐한 경품을 증정한다. 당첨자는 내년 1월 13일 소리바다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동원F&B는 매운 입맛을 살려주는 ‘동원 화끈한 골뱅이’를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 이 제품은 자연산 골뱅이에 국내산 청양고추와 고추 농축액을 넣어 한국인이 좋아하는 매콤하고 칼칼한 맛이 골뱅이 속살에 그대로 배어있게 한 것이 특징. 깊이 18~ 65m의 맑은 바다에서 자란 골뱅이를 엄선해 더욱 신선한 맛과 영양을 담았다. 가격은 6500원.

◇한국HP는 서울 여의도 HP사옥 로비에 이미지 콘텐트 출력 서비스인 ‘리테일 퍼블리싱 솔루션(RPS)’ 센터를 오픈 한다고 3일 밝혔다. HP RPS은 다양한 프린팅 테크놀로지를 활용해 라이센스가 있는 이미지 콘텐트를 출력, 상품화하는 비즈니스다. 고객이 원하는 이미지를 활용해 다양한 형태의 상품으로 제작하는 차원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욕실 브랜드 아메리칸스탠다드 코리아(www.americanstandard.co.kr)는 쉽고 간편하게 따라 할 수 있는 홈파티 준비법부터 파티용 장식용품까지 직접 제작해보는 '무료 인테리어 클래스'를 오는 17일 개최한다. 유명 인테리어 스타일리스트 심희진 실장을 강사로 초빙해 연말과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만드는 인테리어 연출 노하우에서부터 테이블 세팅법 등 홈파티 준비에 필요한 실용적인 인테리어 정보를 무료로 제공한다.

◇오스코텍은 인도네시아 현지법인 ‘오스코 글로벌 만디리(PT Osco Global Mandiri)’가 인도네시아 방카섬 북부 블리뉴 지역의 총 32ha(헥타르) 면적의 주석 광구에 대한 생산계약을 체결해 추가 생산량을 확보하게 됐다고 3일 밝혔다.

◇니콘이미징코리아가 오는 22일 프로유저 초청 세미나를 진행한다. 초청 세미나의 주제는 광고와 사진 이야기로 각종 대기업 광고로 실력을 인정받은 임병호 사진가가 진행한다. ‘프로 사진가의 노하우’, ‘디지털 사진가를 위한 컬러 매니지먼트 에센셜’의 두 파트로 나눠 진행된다. 이번 세미나는 5회에 걸쳐 회당 25명의 프로 유저를 선발하게 된다. 참가신청은 오는 15일까지 니콘 홈페이지(www.nikon-image.co.kr)에서 가능하다.

◇교원 L&C가 국내 최초의 한방 연수기인 ‘교원 와우 연수기(모델명 KW-S01W0)’ 출시를 기념해 오는 6일까지 ‘와우 연수기 체험단’을 모집한다고 3일 밝혔다. 홈페이지(www.kyowonlnc.com)를 통해 연수기 관련 상담을 받은 고객과 연수기 설문에 참가한 고객 중 30명을 선정해 5주간 직접 ‘교원 와우 연수기’를 사용해보고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체험단에 선정된 고객들에게는 제품 무료 체험뿐 아니라 렌탈시 30만원 등록비 제외 또는 일시불 구매시 가격 할인 등 다양한 혜택을 준다.

◇챔프스터디(www.ChampStudy.com)는 AP뉴스를 활용한 청취, 해설강의를 오픈했다고 3일 밝혔다. 챔프스터디의 AP뉴스 청취, 해설 강의는 비즈니스, 문화, 역사, 정치, 과학 등 다양한 분야의 주제를 다뤄 다양한 영어 시험의 듣기평가에 대비할 수 있다.

◇골프존은 연말연시를 맞아 불우이웃을 돕는 '로그인의 기적’과 경품을 제공받는 '즉석복권’ 이벤트를 동시에 실시한다고 3일 밝혔다. 이달부터 한달간 진행되는 '로그인의 기적’은 골프존 홈페이지(www.golfzon.com) 로그인시 자동 생성되는 100원짜리 동전을 클릭하면 돼지 저금통에 기부하는 형태로 진행된다. 모인 적립금은 후원단체중 하나인 가톨릭 복지회에 전달될 예정이다.

◇초등영어전문업체 블루버드 푸른영어(www.ebluebird.net)가 오는 8일 오전 11시 부산 사하구 장림동에 위치한 블루버드 푸른영어 보림초점에서 어머니 영작교실을 연다. 051-262-5705

◇비상교육의 고등 온라인강의 사이트 비상에듀(www.visangedu.com)가 홈페이지를 새로 개편했다. 이번 개편은 입시전문 사이트로써 브랜드 이미지 제고를 위해 ▶입시정보 콘텐트 강화 ▶공부법 메뉴 신설 ▶수능 신규 강좌 보강 등에 초점을 맞췄다. 특히 개인별 입시 맞춤서비스 ‘V-솔루션’ 프로그램은 과학적인 데이터를 바탕으로 목표 대학 지원전략 수립에 필요한 모든 서비스를 제공, 결과 신뢰도를 한층 높였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테스팅 전문기업 버그테스가 ‘㈜인피닉’으로 사명과 회사이미지(CI)를 바꾸고, 글로벌 종합 IT엔지니어링 기업으로 성장하겠다는 비전을 밝혔다.‘INFINIQ(인피닉)’은 인피니트(INFINITE·무한)와 퀄러티(QUALITY·품질)의 합성어로 끊임 없는 기술 개발을 통한 무한 품질과 무한 책임, 성장 의지를 담았다. 노성운 인피닉 대표는 “새로운 사명 변경을 통해 무한 품질에 대한 기업정신을 담고자 했다”면서 “이와 함께 테스팅 기업을 넘어 다양한 분야로 사업 영역을 넓혀가 글로벌 종합 IT엔지니어링 기업으로 도약하겠다”라고 강조했다.

◇다음커뮤니케이션(www.daum.net)은 맛집, 여행, 쇼핑 등 생활 속 유용한 장소에 대한 정보를 한 자리에서 편리하게 볼 수 있도록 지도서비스와 연계한 다음 ‘플레이스(http://place.daum.net)’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에 오픈한 다음 플레이스는 일상에서 빈번히 찾는 장소들을 맛집, 여행/여가, 뷰티/건강, 자동차/취미, 생활/쇼핑 등 5개의 생활밀착형 카테고리로 나눠 이용자들이 원하는 장소를 보다 쉽고 편리하게 찾도록 했다.

◇온라인 금융서비스 및 자금관리서비스 전문기업 웹케시는 3일 XML 통신 솔루션 전문기업인 케이포엠과 서울 여의도 웹케시 사옥에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웹케시는 이번 MOU체결을 통해서 웹케시 자금관리 및 전자세금계산서 분야에서 대외 통신 관련 기술협력, 공동마케팅, 신사업비지니스 창출 등 다양한 효과를 기대한다고 설명했다.

◇대교CNS에서 운영하는 초등영어 학습 사이트 플러스잉글리쉬(www.plus-english.com)가 롯데백화점 잠실점과 제휴, 7층 아동복 매장 구매고객을 대상으로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는 6일까지 롯데백화점 잠실점 아동복 매장에서 5만원 이상 구매고객에게 대교 플러스잉글리쉬의 애니메이션 초등영어 1만원 학습이용권과 해양심층수 ‘천년동안’ 350ml를 증정한다.

◇가발용 원사 생산기업 우노앤컴퍼니는 지난 1일 증권신고서를 제출하고 오는 28일과 29일 수요예측을 거쳐 내달 5일부터 이틀간 공모주 청약을 실시한다고 3일 밝혔다. 코스닥 상장 시점은 내달 15일이다. 182억~261억원에 이르는 총 260만주를 공모하며 1주(액면가 500원)당 공모 희망가격은 7000~1만원이다. 주간사는 SK 증권이 맡는다. 전북 완주에 위치한 이 회사는 글로벌 가발 원사시장 톱3 기업중 하나다. 고부가가치 난연 폴리에스테르(PET) 원사부문 세계 2강 기업이다.

◇온라인종합쇼핑몰 롯데닷컴(www.lotte.com)은 오는 14일까지 명품 패션잡화 및 쥬얼리, 화장품 브랜드가 참여하는 '크리스마스 선물대전'을 진행한다. 행사를 통해 MCM, 에트로, 탠디, 제이에스티나, 이자녹스 등 인기 브랜드 상품을 최고 45%까지 할인 판매한다. 행사 고객 중 400명을 추첨해 파리바게트 케이크(1만 2000원 상당) 기프티콘을 증정한다.

◇한일카페트가 12월 한달 동안 연말 선물 패키지를 출시, 4가지 다양한 아이템을 선보인다. 겨울철 포근하고 따뜻한 연말 파티를 위한 ‘홈파티 선물 패키지’는 파티 분위기에 어울리는 ‘유니크 모던 카펫(카펫+매트)’과 부드러운 극세사 러그 ‘캐치롱 그레이’로 구성됐다.‘유니크 모던 카펫’은 15% 할인된 27만8000원에, ‘캐치롱 그레이’는 20% 할인된 7만9000원에 판매된다. 또한 커플 상품으로 구성된 ‘러브 러그 패키지’는 ‘라임쉐도우 브라운(러그+매트)’이 45% 할인된 5만9000원으로 ‘쿠키매트 (매트+매트)’는 15% 할인된 5만9000원으로 만나볼 수 있다.

◇할리스커피가 건축가 겸 일러스트레이터인 오기사(본명 오영욱)와 공동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오는 31일까지 친환경 소재로 만든 ‘오기사 손난로’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1만 원 이상 구매 고객 중 OK캐쉬백을 적립하거나 사용하는 고객에게 오기사 캐릭터로 제작된 친환경 손난로를 증정한다.

◇코카-콜라사는 조지아커피의 타겟층인 직장인들의 폭발적인 관심을 받고 있는 제시카 고메즈를 최적의 모델로 낙점했다. 제시카 고메즈와 차태현이 활약하는 새로운 CF는 12월 중 첫 방송이 될 예정이다.

◇국내 프랭클린 플래너를 제작·유통하는 한국성과향상센터는 ‘하이퍼포머의 시크릿’이라는 주제로 ‘제 8회 2010 시간관리 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오는 5일 서울 광운대학교 문화관에서 2000명을 대상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신청은 프랭클린 플래너 홈페이지(www.franklinplanner.co.kr/tmf/2010)에서 직접할 수 있다.

◇옥션(www.auction.co.kr)이 본격적인 스키 스노우보드 시즌을 맞아 리프트권 2000장을 무료로 증정하는 이벤트를 펼친다. 옥션 스키·보드용품 및 장비 카테고리의 구매결정금액이 15만원 이상인 고객을 대상으로 선착순 2000명에게 5만원 상당의 대명비발디파크 오후 대인 리프트권을 증정한다.

◇삼성출판사가 만든 초등학생 전문 영어학원 ‘삼성영어’가 TV광고 론칭을 기념해‘노트북도 타고, 300만 영어문장도 술술’ 경품행사를 오는 25일까지 진행한다. 응모권 행사 참여방법은 삼성영어 홈페이지(www.samsungenglish.com)에 게재된 ‘노트북도 타고 300만 영어문장도 술술’ 행사 응모권을 출력, 가까운 삼성영어로 방문 하면 된다

◇고등 온라인 교육기업 스카이에듀(www.skyedu.com)와 교육업체 진학사(www.jinhak.com)는 ‘2010 수능 실채점 결과분석 및 정시 지원전략’ 설명회를 오는 13일부터 16일까지 순차적으로 목동 방송회관, 노원 구민회관, 강남 센트럴시티, 일산 킨텍스에서 공동 개최한다고 3일 밝혔다.

◇초중고 온라인교육 전문업체 아이넷스쿨(www.inet-school.co.kr)은 자기주도학습법을 생방송으로 강의하는 ‘아자 라이브(아이넷스쿨 자기주도학습 라이브 강좌)’ 서비스를 이달부터 본격 시작한다. 초등학교 3학년에서 중학교 3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이 강좌는 전문 자기 학습 지도사들이 지식관리에서 자기관리까지 학습에 필요한 노하우와 유용한 팁을 실시간 방송으로 알려준다.

◇CJ택배가 자동반품예약시스템을 오픈했다. 자동반품예약시스템은 고객이 반품을 예약할 때 대표번호(1588-5353)로 전화하면 ARS의 안내에 따라 운송장번호를 입력, 반품 예약이 완료되는 시스템이다.

◇KT 자회사인 교육 전문 기업 KT정보에듀(www.jungboedu.com)는 정시 모집을 대비한 1:1 방문 무료 입시컨설팅을 오는 9일부터 19일까지 선착순 20명에 한해 실시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입시 컨설팅은 오는 6일 오후 10시부터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 예약을 받을 예정이다.

◇한국여성발명협회는 행복한 여성발명가 10인의 인생과 발명이야기를 담은 2009년판「환희Ⅱ」 출간을 기념해 오는 4일 오전 11시부터 서울 팔레스호텔 그랜드볼룸에서 출판기념식을 개최한다.

◇삼광유리가 ‘제46회 무역의 날’을 맞아 한국무역협회가 개최한 기념행사에서 3000만 달러 수출탑을 수상했다. 이번 수출탑은 지난 2007년의 1000만 달러 수상에 이은 것으로 유리밀폐용기인 글라스락 수출이 급증하면서 2년만에 3000만불을 달성한 것이다.

◇한방건강식품 대표 프랜차이즈 ‘허준본가’를 운영하는 한국한방식품공사는 12월 프랜차이즈 창업설명회를 실시한다고 3일 밝혔다. 허준본가 창업설명회는 4일과 11일, 18일 등 매주 금요일에 서울 성수동 본사 교육센터에서 오후 2시부터 1시간 동안 진행된다.

◇삼화콘덴서가 최근 급격히 성장하고 있는 MLCC(적층형세라믹콘덴서) 제품의 신시장인 OLED휴대폰, DDR3 반도체모듈, LED조명, 전장용 시장에 적극 대응하기 위해 초고용량 및 초소형화 위주로 설비 증설을 결정했다. MLCC 신설 라인 증설 규모인 80억원의 조기 양산을 위해 최대한 투자를 앞당겼으며 이외에 추가 증설도 검토 중이라고 설명했다.

◇에픽게임스코리아가 지난 2일 서울 삼성동 중아빌딩으로 사옥을 이전했다.

◇홍체보안 전문업체인 이리디스디지탈은 자체기술로 개발한 'Nu 33'이 스페인의 신용카드 사용 및 의료보험확인용 개인인증 시스템에 적용될 계획이라고 3일 밝혔다. 이를 위해 이리디스는 내년 초까지 1차로 필드테스트 제품 2000대를 공급할 예정이다. 내년말까지 최소 100만대 이상의 제품을 스페인에 납품할 수 있는 공급권을 확보할 것으로 회사측은 예상했다.

◇김정주(43) 뮈샤 주얼리 사장이 주얼리 디자이너로서는 최초로 '2009 대한민국 디자인 대상' 대통령상을 받았다. 김정주 사장은 디자인의 우수성과 다양한 활동 외에도 한글을 모티브로 한 주얼리 제작의 창의성에 대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재설 기자 [bigbang@joongang.co.kr]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