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기업 인사이드] 현대모비스-LG화학 합작회사 설립 외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현대모비스와 LG화학이 친환경 차량에 장착될 핵심 부품인 '배터리팩'을 공동 개발하고 생산하는 합작회사를 설립하기로 했다. 두 회사는 2일 서울 메리어트호텔에서 친환경 자동차용 리튬이온 배터리팩의 연구개발과 생산, 판매 업무를 함께 수행하기 위한 합작계약을 체결했다. 이 계약에 따라 양사의 합작 회사가 내년 초 정식 출범하고, 시험 생산을 거친 배터리팩 관련 제품들이 내년 하반기부터 양산될 예정이다.

◇삼보컴퓨터는 신임 대표이사로 김종서 사장을 선임했다고 2일 밝혔다. 신임 김 대표는 지난해 초 삼보컴퓨터 국내사업 총괄 사장으로 부임한 뒤 신제품 출시와 마케팅을 진두지휘해온 전문경영인 출신이다. 행정학박사인 김 대표는 고려대 사회학과를 졸업하고, 대한지적공사 구조조정 팀장, 셀런 이사, 디프로텍 이사 등을 역임했다. 이와 함께 삼보컴퓨터는 강승원 부사장을 국내 사업 본부장으로, 문기웅 상무를 해외 사업 본부장으로 각각 선임했다.

◇더바디샵은 이 회사 2009 겨울메이크업 제품으로 반짝이는 '블링블링 겨울요정' 화장법을 선보인다고 2일 밝혔다. '블링블링 겨울요정' 화장법은 반짝거리는 보랏빛 눈화장과 딸기빛 입술이 특징으로 연말 행사에 어울린다고 회사는 말했다. 더바디샵 2009 윈터 트렌드는 이달부터 더바디샵 온.오프매장에서 구매할 수 있다.

◇전자상거래 통합 솔루션 메이크샵은 쇼핑몰 예비창업자들을 대상으로 '쇼핑몰 창업 콘테스트'를 개최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경연대회에서는 메이크샵 솔루션의 기능을 활용, 인터넷쇼핑몰을 제작하는 능력을 겨루게 되며, 전문가 심사를 거쳐 내달 31일 수상자가 발표된다.

◇에이펫(www.playsoap.co.kr)은 자전거에 장착할 수 있도록 특화된 바이크 오디오 ‘SOAP-T’와 니트모자에 MP3P를 장착한 ‘SOAP-I’ 등을 출시한다고 2일 밝혔다. 바이크 오디오 ‘SOAP-T’는 자전거 사용자를 위한 맞춤형 MP3P기반 오디오로 올빼미를 이미지화해 디자인 됐다. 경량화를 중요시하는 라이더들을 위해 무게는 110g으로 휴대성을 극대화 했다. ‘SOAP-I’는 비니모자에 MP3P가 장착된 제품으로 활동성은 물론, 유행을 타지 않는 니트모자에 디자인 돼 남녀노소 누구나 착용할 수 있다는 게 회사측의 설명이다.

◇교원(www.kyowon.co.kr) 은 새롭게 론칭한 전집 상품인 ‘교원 ALL STORY’의 판매 촉진을 위해 오는 5일부터 4일간 부산 벡스코에서 열리는 2009 부산 베이비앤키즈 페어에 참가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박람회에서 교원은 '꿈꾸는 솜사탕', '이야기 솜사탕', '3D 애니메이션 세계 명작 동화', '영어 쑥쑥 파랑콩' 등 영유아 상품을 집중적으로 홍보할 예정이다. 또한 행사기간 동안 ‘오감 태교를 중심으로 한 그림책 태교’를 주제로 예비 엄마들을 위한 효과적인 태교 강의를 진행할 예정이다.

◇주니어영어교육 YBM ECC가 영어유치부 프로그램 ‘아이비키즈’(Ivy Kids) 설명회를 3일부터 전국의 각 센터에서 개최하고, 2010년 수강생을 모집한다. 아이비키즈는 5~7세를 대상으로 유치원 정규 과정의 내용을 미국 유아프로그램과 접목시켜 개발한 통합 영어 교육 프로그램이다. 글로벌 인재 양성을 목표로 인성, 지성, 창의성의 균형있는 교육을 지향한다. 설명회 일정은 YBM ECC 홈페이지(ybmecc.com)를 참조하거나 전화(1688-0509)로 문의하면 된다.

◇일렉트로룩스코리아는 수퍼 프리미엄(Super Premium) 청소기인 ‘울트라 원(Ultra One)’을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울트라원’은 흡입구부터 먼지 봉투까지 모두 최적의 청소 성능을 얻기 위해 세심하게 설계됐다. 에어로프로 플로어 노즐(AeroPro Floor Nozzle)은 어떠한 종류의 바닥재에서도 최상의 먼지 흡착력을 발휘하며, 헤파 H13 필터를 장착해 미세먼지까지 99.95% 완벽하게 걸러준다. 알러지나 아토피, 천식 등을 겪는 이들에게 좋다는 게 회사측의 설명이다. 소비자 가격은 각각 68만3000원(카퍼 컬러:Z8851), 67만원(아이스 화이트 컬러:Z8841)이다.

◇후지제록스프린터스는 A4 모노레이저 복합기 신제품 '페이저3100MFP'를 출시한다고 2일 밝혔다. 이 제품은 고성능 인쇄, 복사, 스캔, 팩스 기능을 제공하고, 토너 소비량을 최대 40%까지 줄일 수 있는 토너 세이브 모드를 탑재한 것이 특징으로 가격은 35만원이다.

◇더페이스샵은 ‘플레보떼 콜라제닉 콜라겐 C 703 크림’ 출시를 기념해 3일부터 전국 매장과 자사 온라인쇼핑몰 ‘더페이스샵닷컴(www.ethefaeshop.com)’에서 ‘플레보떼 703 Day’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2일 밝혔다. 더페이스샵은 11월 중 ‘7, 0, 3’이 들어간 날(3, 7, 10, 13, 17, 20, 23, 27, 30일 등 모두 9일)을 ‘플레보떼 703 Day’로 정하고 해당 날짜에 ‘703 크림’을 구매하면 탄력 마스크 시트 3종 세트를 증정한다. ‘703 크림’과 함께 무료 제공되는 마스크 시트는 ‘콜라겐 마스크 시트’와 ‘뉴트리-라이프 C 마스크 시트’, ‘뉴트리-라이트 E 마스크 시트’ 등으로 구성됐다.

◇온라인 교육업체 대성마이맥(www.mimacstudy.com)은 2010 정시를 준비하는 수험생들을 대상으로 자신의 성적을 입력하면 지원 가능한 대학과 학과를 알려주는 ‘합격예감 2010 대성배치표’ 를 오는 13일까지 예약판매한다. 12월 31일까지 사용 가능한 2010 정시 실배치표가 3만6000원, 수능 점수 발표전인 12월 8일까지 사용 가능한 정시 가배치표가 1만8000 원, 정시 배치표 패키지(실배치표+가배치표)가 4만5000원이다. 이는 기존 가격보다 10% 인하된 가격에 예약 판매하는 것이다.

◇전자재료소재 전문기업 휘닉스피디이는 지식경제부 산하 대경광역경제권 선도사업추진단의 ‘수소연료전지용 밀봉재 기술개발사업’ 국책과제 수행 기업으로 선정됐다고 2일 밝혔다. 이에 따라 100% 자회사인 휘닉스아이씨피를 통해 2012년까지 2년에 걸쳐 총 사업비 15억원 중 11.5억원을 정부 출연을 통해 지원 받아 수행케 된다.

◇연성인쇄회로기판(FPCB) 전문기업 플렉스컴은 3분기 매출액 403억원, 영업이익 61억6천만원, 당기순이익 63억7천만원으로 분기사상 최대실적을 기록했다고 2일 밝혔다. 이는 지금껏 최대 분기실적을 달성했던 전 분기보다도 매출액 18.5%, 영업이익94.3%, 당기순이익 421.9% 등으로 크게 증가한 수치다. 또 전년동기 대비 매출액은 63.2%, 영업이익 126.8%, 당기순이익 216.7%로 늘어난 것으로 집계됐다.

◇시그니처는 제품을 체험할 ‘시그니처 체험단 2기’를 모집한다. 체험단이 체험하게 될 제품은 탁월한 보온성과 세련된 디자인을 자랑하는 신제품 ‘캔디 패딩(candy padding)’과 베스트 셀러 아이템인 ‘슈퍼 슬림 진(super slim jeans)’ 등이다. 오는 8일까지 시그니처 홈페이지(www.lssignature.co.kr)에서 체험단 응모가 가능하다. 미션을 완벽히 수행한 우수 체험단에게는 50만원 상당의 시그니처 제품 교환권과 시그니처 데님이 제공될 예정이다.

◇한글과컴퓨터는 3분기 매출 110억원, 영업이익 34억원, 순이익 53억원을 달성했다고 2일 밝혔다. 한컴의 3분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8% 성장한데 이어, 영업이익은 34억원으로 전년대비 2% 증가한 31%의 영업이익율을 나타냈다. 회사측은 "전년 동기 대비 매출과 영업의 고른 성장세를 잇는 견조한 실적을 기록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세계 최대의 장난감 전문 매장인 토이저러스가 충청권에서는 최초로 아산 신도시에 들어선다. 롯데쇼핑 토이저러스 사업본부와 요진건설산업은 충남 아산신도시에 분양 중인 복합 상업시설 ‘와이몰’(www.yesymall.com)에 충청권 최초로 토이저러스가 입점한다고 2일 밝혔다.

◇YBM시사닷컴이 운영하는 온라인 직무교육 웹사이트 ‘YBM HRD(www.ybmhrd.com)’에서 오는 12월 말까지 직장인 열공족들을 위한 ‘다(多)수강 이벤트’를 진행한다. 개인환급제도를 통해 수강한 모든 회원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개인수강지원금’, ‘능력개발카드제’를 이용해 MOS(시험 응시권 제공) 과정 및 직무능력향상 과정을 신청한 회원에게 수강 내역에 따라 문화상품권, 영화예매권, 백화점 상품권을 제공한다. YBM HRD 웹사이트 내 ‘선물주세요’ 게시판에 신청하면 된다.

◇TNT코리아는 지난달 31일 한서고등학교 학생들과 함께 벽화 그리기 자원봉사활동을 펼쳤다고 2일 밝혔다.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강서구 내의 방화 5단지 아파트 담장 벽화 그리기에 TNT코리아 직원 10명과 한서고등학교 학생 30여 명이 참여했다. 김종철 TNT코리아 사장은 “이번 벽화 그리기 자원봉사활동을 통해 지역 사회 발전에 이바지함과 더불어 학생들의 자아 존중감 증진과 공동체 의식 함양을 동시에 이루고자 한다"고 말했다.

◇대원컴퓨터는 인기제품 MSI P55시리즈를 구매하면 핸드워시를 선물로 주는 'MSI P55 메인보드 사고! 핸드클리너 받고!'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결혼정보회사 레드힐스는 2일 회원들끼리 속마음을 보고 교제할 수 있도록 한 ‘크루즈매칭2.0’을 개발했다고 밝혔다.‘크루즈매칭2.0’은 개인의 매력 및 연애관, 이상형과 속마음, 직업관, 학창시절 생활상 등에 대한 상세한 속내가 공개된다. 또 학력, 직업, 미래에 대한 계획 등 결혼 상대 결정에 중요한 요소를 보여주는 것이 큰 특징이다.

◇애드와플(www.ad.co.kr)은 이달부터 전광판 광고, 극장 광고 등의 광고 콘텐트를 대폭 보강한다고 2일 밝혔다. 누구든지 거리 전광판이나 극장에서 보고 기억에 남아 다시 보고 싶은 광고를 온라인에서 무료로 찾아보고 동영상 파일로까지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초당 캡쳐 이미지를 한 번에 다운로드 받을 수도 있다.

◇미디어 컨버전스 전문기업인 인스프리트는 미국 임베디드 리눅스 전문기업 인 몬타비스타와 전략적 제휴를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제휴를 통해 인스프리트는 안드로이드 플랫폼 사업 분야에서 기존의 국내외 통신 사업자 및 제조사, 칩셋(chipset) 업체와 진행해 온 안드로이드 사업의 범위를 넓히게 됐다. 아울러 몬타비스타와 함께 공동마케팅을 통해 국내외 시장확대 및 다양한 비즈니스 모델 개발을 추진키로 합의했다.

◇CJ택배는 2일 농협유통의 하나로클럽과 하나로마트에 취급점을 개설한다고 밝혔다. CJ택배와 농협유통은 우선 매장의 크기와 소비자 내방객 수 등을 고려해 서울 수도권지역에 있는 하나로클럽과 하나로마트 11개 점포에서 택배를 보낼 수 있는 취급점을 설치, 운영하기로 했다. 택배 발송 가능시간은 오후 6시까지는 다음날 받아볼 수 있고 그 이후 시간은 그 다음날 배송이 된다.

◇대한통운은 회사 창립 79주년과 인터넷 홈페이지 개설 10주년을 맞아 새롭게 단장한 홈페이지를 1일 선보였다.‘큰 세상, 큰 물류 대한통운’이란 메인 컨셉트를 바탕으로 세계를 무대로 활약하는 회사의 다양한 모습을 담았다. 특히 글로벌 물류기업이라는 대한통운의 비전에 맞게 업계 최초로 영어, 중국어, 일본어 홈페이지를 병행 운영한다.

◇스포츠 브랜드 나이키 스포츠웨어는 오는 4일까지 서울 압구정동 갤러리 현대에서 AW77 후디(AW 77 Hoodie)를 주제로 한 'HOODIE ON MOMENT' 전시를 진행한다.

◇슈즈멀티숍 슈마커(www.shoemarker.co.kr)가 국내 진출 10주년을 기념해 고객 사은 행사로 인기그룹 포미닛 달력을 증정하는 행사를 벌인다. 오는 6일부터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7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 전원에게 2010년 포미닛 미니화보 달력을 증정한다. 구매 금액에 상관없이 모든 고객에게 포미닛 사인이 새겨진 A4파일도 추가 증정할 예정이다.

◇청강문화산업대학은 컴퓨터그래픽디자인을 전공해 진출할 수 있는 분야에 대한 소개와 진출 과정, 노력, 에피소드를 졸업생 인터뷰 형식으로 담은 수기집 ‘해월리 프로젝트 (부제: 그래픽디자이너로 살아가기)’를 출간했다. 이 책은 컴퓨터그래픽디자인을 전공한 후 광고, 웹디자인, 편집디자인, 영상디자인, 디지털콘텐트, 모바일 캐릭터, 웹 유저인터페이스 등 다양한 분야에 진출해 있는 12명의 졸업생을 인터뷰했다. 디자인 분야에 진출하면서 겪은 애환과 보람, 구체적인 노력과 향후 전망 등 생생한 현장의 목소리를 담았다는 점이 특징이다.

◇닛산코리아는 11월 한 달간 알티마, 로그, 무라노, 370Z 등 자사의 대표 차종들을 대상으로 금융 프로모션을 실시한다고 2일 밝혔다. 고객들은 ‘닛산 파이낸스 서비스’와 ‘닛산 택스-프리 서비스’ 중 고객의 구매 조건에 맞는 최적의 서비스를 선택해 이용할 수 있다.

◇삼성전자는 컴퓨터의 에너지 소비 절감을 선도하는‘그린IT’분야에서 마이크로소프트와 본격 협력하기로 했다고 2일 밝혔다. 양사는 이날 서울 장충동 신라호텔에서 이윤우 삼성전자 부회장과 스티브 발머 마이크로소프트 최고경영자(CEO)가 참석한 가운데 ‘그린IT’를 실천하는데 공동으로 노력하기로 합의했다.‘그린IT’ 실천을 위한 공동 노력의 핵심은 마이크로소프트의 새 PC 운영체제(OS)인‘윈도우 7’과 삼성전자의 신제품 메모리 반도체인 '40nm급 DDR3 디램을 함께 사용할 경우 편의성과 에너지 효율성이 크게 높아진다는 데 있다.

◇SK마케팅앤컴퍼니는 비자코리아(VISA Korea)와 2일 서울 소공동 조선호텔에서 전략적 제휴를 맺고 VISA 법인카드 고객을 대상으로 OK캐쉬백 서비스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을 출시했다. 이번 제휴를 통해 제휴된 카드사에서 발급하는 VISA 법인카드에 OK캐쉬백 서비스가 탭자된다. OK캐쉬백 가맹점 이용 시 법인카드에 적립되는 OK캐쉬백 포인트를 법인 리워드 포인트(Reward Point)와 합산해 법인 회원사에 제공한다.

◇미니골드는 소비자가 선택함으로써 나만의 DIY 반지를 만들 수 있는‘후르츠링’을 2일 출시했다. 후르츠링은 기본 반지에 모든 제작 단계를 옵션화했다. 기본 반지가격은 컬러와 중량에 따라 9만6800~15만3000원대로 다양하다. 칵테일 효과를 추가하면 가격이 더해진다.

◇해외영어캠프 업체 프레버에듀가 온라인영어캠프를 출시했다. 온라인영어캠프는 초1~중3을 대상으로 ESL+TSL 자체교재로 필리핀 S.I.C 내 프레버 교육센터에서 강의하며, 각 가정에서 수업을 듣는다. (02)2168-3981

◇메가스터디의 영어학습 전문 사이트 메가잉글리시(www.megaenglish.net)가 오는 5일 예비대학생 맞춤강좌를 오픈한다. 예비대학생 맞춤강좌는 토플, 토익, 텝스, 회화 등 총 15개 과정 31개 강좌로 구성됐다. 2010학년도 대학 진학을 앞두고 있는 예비 대학생들이 입학 전에 학습해 볼만한 내용들을 수준별로 구성됐다. 토익, 토플, 텝스, 문법 특강 등 다양한 형태의 특강도 무료로 제공되며 메가잉글리시의 대표강사 4명이 학습 상담을 해주는 ‘학습Q&A 게시판’도 별도로 운영할 예정이다.

◇신원은 2일 베트남 하노이 인근의 빈푹(vinh phuc)성에서 70개 봉제 라인 규모의 니트 의류 공장을 준공했다고 밝혔다. 기존 40개 봉제 라인에 30개 라인의 설비가 추가된 빈푹성 공장에서는 모두 4천여 명이 일하게 된다. 이 공장은 연간 5천만 벌의 니트 의류를 생산할 수 있어 대미 수출의 거점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독일 명품 소형가전 브랜드 브라운은 면도 기능을 최적화한 '차세대 헤드시스템'을 적용한 '뉴 브라운 시리즈7'을 출시한다고 2일 밝혔다. 차세대 헤드시스템은 헤드 면에 따라 구멍 크기가 다른 면도날망과 피부 유형· 면도 부위에 따른 3가지 음파진동 모드, 면도기 헤드·망 자동 각도 조절 기능 등을 더한 것으로 피부 자극을 줄이면서 깎기 힘든 수염도 제거할 수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가격은 20만~30만 원대로 백화점과 할인점, 대형 전자제품 매장 등에서 구입할 수 있다.

◇풀무원건강생활은 100% 국산 농산물을 사용해 전통방식으로 정성스럽게 만든 '옛맛찰떡' 5종을 출시했다고 2일 전했다. '옛맛찰떡'은 통쌀로 고두밥을 짓는 '통쌀기법'과 100번 이상 치대는 '떡메기법'인 전통방식에 풀무원의 무첨가 제조원칙에 따라 MSG, 유화제, 전분, 색소, 방부제를 넣지 않아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영양 간식이다.

◇네이처 리퍼블릭은 전신이나 이불 등에 뿌려주는 미스트제품으로 구성된 수험생 전용 '수능 세트'를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마인드 컨트롤 필로우&바디 미스트'와 '마인트 컨트롤 에너지 미스트'(각 100ml, 5500원), '테일러 메이드 포뮬라 집중력 패치'(1매, 2000원) 등 총 3종이 들어있다. 마인트 컨트롤 필로우&바디 미스트는 라벤더 성분이 들어 있어 수험생들이 편안하게 잠들 수 있도록 도와준다고 회사측은 전했다.

◇아식스스포츠는 F/W시즌 아이템으로 고어텍스 소재를 적용한 피트니스 워킹화 '젤-엔스타워커'를 출시한다고 2일 밝혔다. '젤-엔스타워커'는 건강 증진을 목적으로 파워 워킹을 하는 마니아에게 적합한 워킹화로 운동효과의 극대화를 제공하는 고기능 제품으로 국내 최초로 피트니스 워킹화에 고어텍스 소재를 적용했다. 방수 기능 및 투습성이 뛰어나 눈이나 비가 오는 날에도 발을 최적의 상태로 보호해 주고 외피는 고급스러운 천연가죽으로 마무리해 스포티한 분위기와 세련된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다.

◇무림그룹 계열인 무림P&P(동해펄프)는 2일 울산 공장에서 펄프-제지 일관화 공정 기공식을 했다고 밝혔다. 일관화 공정은 펄프와 제지 공장을 이송관으로 연결해 수분상태의 펄프(슬러리)를 이용해 곧바로 종이를 생산하는 것을 말한다. 일관화 공정을 갖춘 공장을 만드는 것은 국내에서 무림그룹이 처음이다. 회사 측은 일관화 공정에선 15% 이상의 원가 절감과 품질 개선을 기대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식품 전문기업 SPC그룹(회장 허영인)은 하반기 100여명 규모의 신입사원을 공개 채용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채용은 SPC그룹의 ㈜파리크라상과 배스킨라빈스와 던킨도너츠를 운영하는 비알코리아㈜, ㈜샤니, ㈜삼립식품, 물류회사인 SPL㈜ 등 전 계열사에 걸쳐 이뤄진다. 4년제 대학 이상 학력으로 2010년 2월 졸업 예정자 또는 기졸업자면 지원할 수 있다. 원서접수는 6일까지 SPC 채용 홈페이지(spc.career.co.kr)를 통해서만 진행하며, 채용절차는 서류전형과 1차 면접, 역량평가, 2차 면접, 최종 면접, 건강검진 순으로 이뤄진다.

◇반도체 및 액정표시장치(LCD) 등 검사용 장비 제조업체인 에버테크노는 충청광역경제권 선도산업 육성사업 중 New IT분야 그린 반도체 프로젝트에 선정됐다고 2일 밝혔다.

◇특송 회사 페덱스는 2일 유럽과 글로벌 무역 시장에 대한 접근성을 향상시키고 고객들에게 업그레이드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건립 10주년을 맞은 프랑스 파리 샤를 드 골 취급점을 확장, 운영한다고 밝혔다. 공항의 페덱스 물류 허브 면적을 4만9600㎡에서 7만2000㎡로 확장하면서 시간당 처리 물동량이 5만4000개에서 6만1500개로 늘어나게 됐다.

◇착용만 하면 살이 빠지는 스타킹이 나왔다. 스킨키스는 건조하고 늘어진 피부에 탄력과 부드러움을 더 해주는 '카페인 스타킹'을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한 팩은 세 켤레로 구성됐고 가격은 한 팩당 9만9000원이다.

이재설 기자 [bigbang@joongang.co.kr]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