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민통선 비무장지대를 걸으며 가을 정취를 만끽하자!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DMZ다큐멘터리영화제 특별부대행사
DMZ 트래킹(tracking)대회!

국내 최초 DMZ를 배경으로 펼쳐지는 국제다큐멘터리영화제로 32개국 61편의 국내외 다큐멘터리들을 소개하게 될 DMZ다큐멘터리영화제가 또 하나의 이색 부대행사로 관객들을 유혹한다.

DMZ에서 맛보는 남다른 가을 정서,
온 가족이 남방한계선 철책선을 따라 걸으며 비무장지대를 체험하세요!

평화, 소통, 공존, 생명이라는 모토 아래 내주 영화제 개막을 준비중인 DMZ다큐멘터리영화제는 관객 참여형 영화제로 자리매김 하기 위해 DMZ라는 공간의 특성을 살린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했다.

DMZ Docs 평화대장정, DMZ 평화자전거행진에 이어 세 번째 이색이벤트는 DMZ 트레킹대회다!

민통선과 DMZ 남방한계선 철책선을 걷게 되는 본 행사는 영화제 기간인 10월 24일 오전 10시부터 진행되는 행사로 파주시 장파리에서 출발, 민통선 리비교 다리를 건너 임진강과 주상절리, DMZ 남방한계선 철책선 등지 에서 진행된다.

‘가능성의 공간 DMZ와 가능성의 영화 다큐가 만난다’는 행사 컨셉을 가지고 DMZ의 공간적 폐쇄성이 영화제를 통해 열린 공간으로 변화할 수 있기를 기원하는 취지로 기획된 행사로 DMZ 일대 천혜의 자연 속에서 가을 정서를 담뿍 즐길 수 있는 특별한 시간이 될 것이다.

8KM, 15KM 두 가지 코스로 운영, 1550명의 참가자 모집!
사진 컨테스트와 후기 공모전 등 다양한 이벤트가 함께 합니다!

DMZ 다큐멘터리영화제 성공적 개최를 기원하며 사단법인 대한레저스포츠협의회와 경기도가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며 DMZ걷기대회조직위원회와 파주문화관광협회에서 주관하는 이번 대회의 걷기 코스는 어린아이를 포함한 가족단위 관객들을 위한 8KM코스와 진정한 걷기의 즐거움을 누리기 원하는 관객들을 위한 15KM 코스 두 가지로 운영된다.

행사 후에는 통일염원 리본달기와 대회 후 참가자 대상으로 사진 컨테스트 및 대회 참가후기 공모 등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된다.

선착순 1550명을 접수하며 참가비는 성인 16000원, 학생 12000원으로 유료참가자들에게는 간식과 DMZ다큐멘터리영화제 입장권, 완주증 등이 제공된다.

4인가족이 신청하는 경우 1인은 무료! 행사 신청자중 선착순 접수자 155명, 다문화가정 신청자중 선착순 155명은 무료로 행사에 참여 할 수 있다.

행사에 대한 구체적인 문의는 www.ilovedmz.co.kr 이나 문의전화 031-944-9736으로 하면 된다.

<본 자료는 정보제공을 위한 보도자료입니다.>

조인스닷컴(Joins.com)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