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기업 인사이드] UL 전기자동차 배터리 안전규격 수립 외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안전 규격 개발 기관이자 인증기관인 UL은 전기 자동차 대형 배터리에 대한 안전 규격(UL Subject 2580)을 새롭게 수립했다고 6일 발표했다. UL은 화석연료와 같은 재래식 에너지의 의존도를 낮출 수 있는 태양광, 풍력발전, 전기 자동차를 포함한 대체 에너지 산업에 큰 비중을 두고, 연구 활동과 안전 인증 규격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파인테크닉스는 지식경제부 산하 에너지관리공단으로부터 백열등 대체형 발광다이오드(LED)램프 전구형 3종(8W/16W/22W)에 대한 고효율 에너지기자재 인증을 획득했다고 6일 밝혔다. 이 제품들은 광효율이 와트당 60루멘(lm/W) 이상, 자연광과 유사한 정도를 나타내는 연색지수가 80Ra 이상, 전력소모를 판단하는 비율인 역률이 각각 93%, 95%, 97%이다. 조사각 120도인 넓은 배광 구조는 눈부심 방지를 위한 광확산 커버, 고효율 인버터 기술을 사용했다.

◇그랜드코리아레저(GKL)가 운영하는 외국인전용 카지노 ‘세븐럭 서울강남점’이 고객 유치 공간의 확보를 위해 3층 영업장을 추가 개장한다. GKL은 오는 9일 서울 삼성동에 위치한 세븐럭 서울강남점에서 3층 영업장 개장행사 및 테이프커팅식을 갖는다고 6일 밝혔다. 그동안 자체 사무용공간·교육장·행사장 및 각종 영화·드라마 촬영장으로 활용해온 세븐럭 서울강남점 3층 영업장은 83억원을 투자해 3개월여에 걸쳐 리노베이션했다. 1ㆍ2층에 이어 본격 영업을 시작하는 3층 영업장은 2710.756m²(820평) 규모로 세련된 인테리어와 함께 게임 경험도가 높은 고객층의 기호에 맞춰 VIP룸을 특화한 것이 차별화 포인트라고 GKL은 설명했다.

◇유전자치료제(DNA백신) 신약개발 및 CMO 전문기업 VGX인터내셔널은 관계사인 이노비오 바이오메디컬이 신종 플루(인플루엔자 A/H1N1) DNA백신의 면역반응을 확인하기 위해 족제비를 대상으로 실험을 진행한 결과 실험에 사용된 족제비 100%에서 예방 항체반응이 나타났다고 6일 밝혔다. 이노비오는 이번 실험에서 족제비의 78%에서 인플루엔자 예방이 가능한 수치인 1:42의 혈중항체농도를 확인했다고 전했다. 또 두 번의 추가 접종 결과, 면역화된 족제비의 100%에게서 평균 1:390 이상의 혈중항체농도를 확인했다고 설명했다.

◇베네세 코리아의 유아교육전문브랜드 아이챌린지는 ‘아이챌린지 광고모델 선발대회’를 오는 12월 12일에 개최하기로 하고, 11월 10일까지 온라인 접수를 진행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 대회를 통해 베네세 코리아는 유아 모델을 선발하고, 추후 아이챌린지 모델로 활동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또한 선발된 유아 모델은 주관사인 빈스 커뮤니케이션의 모델로서 TV, 광고 등에서도 활동할 수 있다. 대회 참가는 총 베이비 파트(Baby Part)와 키즈 파트(Kids Part) 등 2개 부분으로 나뉘어 모집한다. 베이비 파트는 1~3세 남녀 어린이를 대상으로 하고, 키즈 파트는 4~7세 남녀 어린이를 대상으로 하고 있다. 대회 참가 접수는 아이챌린지 홈페이지(www.i-challenge.co.kr)를 통해서 해당 연령대의 자녀를 둔 부모라면 누구나 가능하다.

◇삼성물산의 정보기술(IT) 주변기기 전문 브랜드 플레오맥스(PLEOMAX)는 가벼운 무게와 정교한 움직임을 자랑하는 보급형 게이밍 마우스와 키보드를 출시한다고 6일 밝혔다. 플레오맥스가 새롭게 선보이는 게이밍 마우스 ‘M0-150B’는 뛰어난 반응성과 탄탄한 내구성을 갖추었으며 게이밍 키보드인 ‘K-200B’는 부드러운 키감과 안정적인 멤브레인 방식을 채택해 게임뿐만 아니라 일반적인 작업에도 사용할 수 있는 보급형 제품이다.

◇구몬학습이 2009년 한국능률협회 주관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와 한국생산성본부 주관 ‘국가 브랜드 경쟁력 지수(NBCI)’에서 각각 학습지 부문 1위를 수상, 고객 감사의 표시로 신규 회원 선물 증정 행사를 실시한다. 10월 한 달간 구몬학습을 시작하는 유아 및 초등학생은 겨울을 따뜻하게 보낼 수 있는 푹신한 방석 혹은 무릎담요 중 한 가지를 선택해 받을 수 있다.

◇SK브로드밴드가 SK네트웍스의 인터넷전화 사업 인수를 완료하고 기업 고객을 대상으로 본격적인 가입자 확대에 나선다. SK브로드밴드는 최근 방송통신위원회로부터 SK네트웍스 인터넷전화 사업 양수와 관련해 인가받은 데 이어 SK네트웍스에서 이동한 인력을 주축으로 네트워크사업단을 신설하는 등 인수 절차를 마무리했다고 6일 밝혔다. 회사측은 "기업고객 대상 사업에서 SK그룹 통신 계열사간 흩어진 역량을 모아 실질 시너지를 내고 가입자 기반 등 성장 모멘텀을 확보해 나간다는 데 의미가 있다"고 설명했다.

◇지능형 교통시스템 및 하이패스 전문기업인 AITS는 한 가족의 감동적인 실화를 그린 창작 뮤지컬 '엄마의 약속'을 제작지원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지원은 메세나(기업의 문화활동 지원) 활동의 일환으로, 국내 문화 예술 공연의 다양성과 제작 환경의 발전을 위해 기획됐다.

◇아우디 코리아는 다이내믹한 디자인과 성능으로 업그레이드 된 '뉴 아우디 Q7'을 발표했다. 뉴 아우디 Q7은 다이내믹한 주행성능과 안락함, 다목적 차량의 특성과 프레스티지 자동차의 고급스러움을 모두 갖춘 아우디의 고성능 프레스티지 SUV 모델이다. 고광택의 검은색 수평라인과 크롬 소재의 수직 바를 대비시킨 새로운 싱글 프레임 그릴과 범퍼 디자인 등 차량 곳곳에 적용된 정교한 변화들을 통해 더욱 다이내믹하고 우아한 모습을 선보인다.

◇온라인 교육기업 메가스터디가 수능 마무리 프로그램의 최종단계로 ‘2010 수능 파이널 원샷 특강’을 오는 9일 오픈한다. 단기간 핵심 정리 강좌, 고난이도·신유형 및 예상문제 풀이 강좌 등으로 구성된 이번 특강은 수능 시험이 코앞으로 다가온 시점을 고려, 단기간 핵심개념 정리 강좌, 고난이도·신유형 문제풀이 강좌, 수능 예상 문제풀이 강좌 등 수능 전 영역에 걸쳐 출제 가능성이 높은 내용을 집중적으로 다룬 50여 개의 강좌로 구성됐다.

◇자전거도로건설 전문기업 ㈜상산은 국내 최초로 자전거도로 전용 바닥재를 출시했다고 6일 밝혔다. 회사측은 "분자반응을 통한 독특한 시공법과 황토입자를 결합한 자연친화적인 도로 포장재"라고 설명했다. 이 회사 조창구 총괄이사는 “황토 포장재는 분자반응을 활용한 시공법으로 내구성 및 접착성이 높아 하자발생율이 ‘0(Zero)’에 가깝다”며 “표면에 황토입자와 반사체를 첨가해 친환경성을 높이고, 야간주행시 안전사고를 예방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니콘이미징코리아는 COOLPIX S70의 터치 기능을 이용해 예고편을 찍으면 영화 ‘바스터즈 : 거친녀석들’ 예매권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6일부터 진행한다. 이벤트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니콘이미징코리아 홈페이지(www.nikon-image.co.kr)에서 ‘바스터즈: 거친녀석들’의 예고편을 감상하며 COOLPIX S70의 터치 기능을 이용해 예고편을 자유롭게 촬영하면 된다. 이벤트 기간은 23일까지 약 3주간 진행되며, 매주 60명씩 총 180명의 당첨자를 선정한다. 당첨자에게는 1인 2매씩 영화 ‘바스터즈: 거친녀석들’ 예매권을 증정한다.

◇외국인 VIP 및 기업체 초청 바이어 의전관광 전문 코스모진 여행사가 용산 미군기지 내 드래곤힐 호텔에 5호점 지점을 오픈 했다. 외국인 대상 의전관광 여행사 중 드래곤힐 호텔에 입점한 것은 코스모진이 최초다. 드래곤힐 호텔 로비에 위치한 별도의 코스모진 안내 데스크에는 직원 2명이 상주한다. 관광 전문 코디네이터인 이들은 앞으로 미군 관계자 및 호텔 투숙객뿐만 아니라 각종 행사를 지원한다.

◇교육업체 진학사가 운영하는 진학닷컴(www.jinhak.com)은 올해 처음으로 시행되는 고교 선택제에 대비해 중학생들의 고교 선택에 도움을 주고자 고교추천서비스를 최근 오픈했다.

◇대진디엠피는 자사의 LED조명(제품명:엑스레즈(XLEDs)) 4종이 지식경제부 산하 에너지관리공단의 '고효율 기자재 인증' 획득에 성공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에 정부의 고효율 인증 마크를 획득한 제품은 할로겐 대체형 램프 2종(1605TLCW, DLL-08CW)과 백열등 대체형 램프 2종(2006TCCW, 2710TCCW) 등 총 4개 제품이다.

◇언어교육전문기업 정철(www.junchul.com)이 언어교육업계 최초로 유아, 어린이, 온 가족을 위한 영어교육전문방송인 ‘정철영어TV’를 개국했다. 정철영어TV는 영어가 ‘재미있고 쉬워서 행복한(Easy! Fun! Happy!) 스피킹 중심의 영어교육’을 구현하기 위해 정철연구소에서 기획한 프로그램과 함께 영어학습효과가 인정된 해외의 유명 콘텐트를 기본으로 자체 제작한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옥션(www.auction.co.kr)이 오는 10월 9일 한글날을 맞아 옥션 한글로고 디자인 공모전을 실시한다. 옥션은 공모전을 통해 '옥션' 한글체를 비롯해 옥션 홈페이지의 로고를 디자인해 출품한 고객을 대상으로 수상작을 선정한다. 옥션 회원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간단한 설명과 함께 본인이 만든 한글로고 이미지파일(gif, jpg 형식)을 업로드하면 된다. 응모접수는 10월 7일까지 진행한다.

◇까사스쿨(www.casaschool.com)’은 자연건강식의 대표주자인 ‘마크로비오틱’, ‘자연 채식요리’, ‘천연치즈’를 배울 수 있는 ‘자연건강식 클래스’ 취미반을 오는 10월 16일에 개강한다. 이번 수업은 최근 새로운 푸드 트렌드로 뜨고 있는 ‘자연을 있는 그대로 먹는 자연건강식’을 주제로 3명의 요리 전문가들이 진행하는 3회 코스 클래스로, 자연과 가장 가까운 재료를 이용한 요리법과 함께 건강한 식생활 습관을 배울 수 있는 특별한 시간으로 준비된다.

◇풀무원건강생활의 프리미엄 건강기능식품 브랜드인 그린체는 11월 폐경의 달에 앞서 완경을 맞이한 엄마를 위해 10월 17일 오전 11시 서울 신사동 블룸앤구떼에서 ‘로젠빈秀와 함께하는 블라썸 파티’를 개최한다고 6일 밝혔다. 여성의 두번째 인생을 시작한다는 완경의 의미로 꽃이 활짝 만개한다는 ‘블라썸(Blossom)’이란 단어에서 착안한 이번 행사는 엄마와 딸이 함께 참여해 폐경을 엄마의 제 2의 인생의 시작을 알리는 완경(完經)으로 새롭게 받아들이며 모녀가 서로를 더 이해할 수 있는 뜻 깊은 시간으로 마련됐다.

◇모바일 TV용 RF 및 디지털 베이스밴드 시스템온칩(SoC) 전문 업체 아이앤씨테크놀로지는 국내 지상파 DMB SoC 시장 점유에 이어 일본, 남미, 미국, 중국 등 해외 모바일 TV용 칩(제품명: J3000, UR3000) 개발을 완료, 본격적인 해외시장 개척에 나선다고 6일 밝혔다. 이번 아이앤씨테크놀로지가 해외 수출용으로 개발한 J3000과 UR3000은 각각 일본 원세그 방송 시청을 위한 필수 부품인 RF 및 베이스밴드를 통합한 SoC와 북미 모바일TV 표준인 ATSC-M/H 규격 지원 및 중국형 모바일 TV의 기술 표준인 CMMB에 최적화된 RF 튜너칩이다.

◇영재 사고력 수학 브랜드 시매쓰는 유아 전용 사고력 수학 학습서 ‘생각하는 유아수학’을 출시했다고 6일 밝혔다. ‘생각하는 유아수학’은 수와 연산, 도형, 측정 등 수학의 전 영역을 균형 있게 다루어 좌뇌와 우뇌의 수학적 감각을 계발하는데 초점을 맞춘 수학 입문서이다.

◇한국정보화진흥원에서 운영하는 전국민 정보화 교육사이트 ‘배움나라’(www.estudy.or.kr)가 오는 23일까지 3주간, 총 153명의 퀴즈영웅을 선발하는 온라인 퀴즈대회를 펼친다. 배움나라 퀴즈대회는 회원이면 누구나 홈페이지를 통해 참여할 수 있으며, 이벤트 기간 동안 매일 발표되는 3문제를 풀면 된다. 이벤트 기간 내에 퀴즈를 푼 학습자들 중 추첨을 통해 만점을 받은 수강생 중 1명에게는 10만원 상당의 MP3를, 누적점수 상위 10%의 회원 50명에게 1만원 상당의 문화상품권을 제공한다.

◇씨게이트 테크놀로지(www.seagate.com)는 자사의 기업용 하드 드라이브에 자체 암호화 기능인 ‘씨게이트 시큐어™ SED’ (Seagate Secure™ Self-Encrypting Drive) 옵션을 탑재해 출시한다고 6일 밝혔다. 씨게이트 시큐어™ SED 기능을 적용할 수 있는 제품군은 사비오™ 15K.2 (Savvio™ 15K.2), 사비오 10K.3 (Savvio 10K.3), 컨스텔레이션™ (Constellation™), 치타™ 15K.7 (Cheetah™ 15K.7) 등이다

◇한국후지제록스와 후지제록스 프린터스가 공식 홈페이지를 새롭게 선보였다. 이번에 새롭게 개편된 후지제록스의 홈페이지는 메인 화면을 텍스트 기반으로 간결하게 디자인했다. 고객지원과 제품정보와 같은 고객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메뉴를 홈페이지 메인 화면의 중앙에 배치해 고객의 편의성을 극대화했다.

◇코원시스템이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관하는 제18차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조사에서 MP3 플레이어 부문 1위로 선정됐다고 6일 밝혔다. KCSI(Korea Customer Satisfaction Index)는 주요 산업의 제품이나 서비스를 사용하는 실소비자들을 대상으로 매년 실시되는 고객만족도 조사로 국내에서 가장 오랜 역사와 공신력을 인정받고 있는 한국산업의 대표적인 고객만족지수이다.

◇아리진은 자회사를 통해 미국 나스닥에 상장된 글로벌 신약개발기업인 ‘트라이머리스(Trimeris)’사의 지분 100%를 인수하는 계약을 미국 로스엔젤레스에서 지난 2일(현지시간)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아리진은 트라이머리스 인수를 위해 지난달 미국에 RTM(RTM ACQUISITION COMPANY)라는 특수 목적법인을 자회사로 설립했다. 트라이머리스는 타미플루 생산기업인 세계적인 제약회사 ‘로슈’에 에이즈 치료제(퓨제온: Fuzeon)의 특허 라이센스를 제공하고 있는 바이오 신약개발 기업이다. 아리진 관계자는 “아리진이 송도 신도시에 추진중인 연구개발(R&D)센터에서 에이즈 치료신약인 'TRI-1144'는 물론 뛰어난 기술력과 경험을 바탕으로 난치병에 대한 항체치료제를 한미 공동개발형태로 생산하고 기술을 확장할 계획"이라면서 "TRI-1144는 한국을 포함해 아시아는 물론 전세계를 대상으로 판매할 방침"이라고 전했다.

◇아이스테이션은 풀터치 방식의 MP4P ‘에메랄드(모델명:E9)’가 현대홈쇼핑을 통한 론칭 판매방송에서 방송시작 45분 만에 초도 물량 5백대를 전량 판매했다고 6일 밝혔다. 아이스테이션의 첫 3인치 제품인 ‘에메랄드’는 지난달 26일부터 현대홈쇼핑을 통해 국내 첫 판매를 시작한 10만원 초반대의 실속형 제품으로 풀 터치가 가능한 컴팩트한 사이즈의 MP4P이다.

◇인브릭스는 매튜 카터(Matthew Carter) 부스트모바일(Boost Mobile) 대표가 한국에서 경영고문 위촉 행사를 가졌다고 6일 밝혔다. 매튜 카터는 인브릭스의 해외사업 부문 ‘경영고문’ 으로서 모회사 인스프리트와 인브릭스의 미국시장 진출을 비롯한 글로벌 시장 개척을 위해 주도적인 역할을 수행할 것으로 예상된다.

◇뮈샤 주얼리는 오는 15일까지 온라인으로 예물 상담을 예약하는 고객 20인에 한해 영화 '굿모닝 프레지던트'의 온라인 예매권을 1인당 2매씩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재설 기자 [bigbang@joongang.co.kr]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