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스포츠 한마당]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종합 19면

[ 전적 ]

진문훈.이로숙 최우수선수

◇ 제주▶진문훈 (애월중) 과 이로숙 (서귀포여고) 이 25일 제주종합경기장 역도훈련장에서 열린 2월대회에서 최우수선수로 뽑혔다.

남중부 45㎏급으로 출전한 진은 이날 지난 대회보다 17.5㎏ 더 무거운 1백20㎏ (인상.용상 합계) 을 들어 올렸다.

여중.여고부 통합 63㎏급에 출전한 이로숙도 지난 대회보다 20㎏ 더 무거운 1백35㎏을 들어 올려 우승을 차지했다.

[ 일정 ]

제5회 충청인 가족걷기대회

◇ 대전

▶제5회 충청인 가족걷기대회 = 3월1일 오전10시 충무체육관출발, 충청체육진흥회 (회장 오노균.충청전문대 교수) 주최로 자전거사랑 대전시연합회 발대식도 함께 한다.

보문산 야외음악당을 출발, 보문산성을 거쳐 다시 야외음악당으로 되돌아오는 7㎞ 구간에서 걷기운동을 전개한다.

뽀빠이 이상용의 사회로 경품추첨을 통해 자전거.운동용구등의 선물도 마련. 27일 크로스컨트리대회 개막

▶제23회 한국조폐공사사장배 크로스컨트리대회 = 27일 갑천순환도로 일원에서 열리는 이번 대회에는 남.녀중등부와 여고부 (4.8㎞) 와 남고부 (8.1㎞)에 모두 20여개교 1백20명의 선수가 출전. 남고부에는 충남 육상의 기대주이자 지난해 전국체전 1만m 금메달리스트인 김진호 (충남체고) 와 지난해 경부역전대회에서 발군의 레이스를 선보인 지영준 (충남체고) 등이 나선다.

또 대전에서는 민지홍.오영진.강원모 (대전체고) 등 유망주들이 레이스에 가세, 그 어느해보다 치열한 순위다툼이 예상된다.

또 여고부에서는 지난 대회 우승자인 임수정 (대전체고) 을 비롯, 정진향 (대전체고) 과 김명분.박옥자 (충남체고) 등이 선두군을 형성하며 각축전을 벌일 것으로 점쳐진다.

부문별 우승자에게는 상장과 상금 20만원, 2위 15만원, 3위 10만원이 각각 주어진다.

[ 이모저모 ]

춘천 남산면에 MTB코스

◇ 춘천▶춘천시남산면 구곡폭포 주차장 입구에서 남면 도치골을 잇는 임도가 산악자전거 (MTB) 코스로 개발된다.

산악자전거도로는 구곡폭포 주차장~문배마을~미나리폭포~가정2리~방하리~큰골~문의골~도치골과 구곡폭포~샛말을 잇는 2개 코스 (30㎞) 로 오는 6월까지 개발된다.

26일 강원도 축구인의날

◇ 강릉▶ '98 강원도 축구인의 날' 행사가 26일오후2시 최돈포 (72) 도협회장과 각급 기관.단체장, 축구인등 1백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강릉 문화예술회관 소공연장에서 열렸다.

이날 행사에서는 한일생명보험㈜ 축구팀 감독 신윤기씨등 강원도 축구발전에 헌신해온 유공자 11명에게 공로.감사패가 주어졌다.

원주 생활체육교실 회원모집

◇ 원주▶원주시생활체육협의회는 4월6일~9월26일까지 탁구.테니스.볼링.수영.배드민턴.에어로빅등 6개 종목의 생활체육교실 (기별 7주씩) 을 열기로 했다.

매주 월~금요일 오전10시~정오까지. 신청은 3월1~20일. 원주시생활체육협의회 765 - 9908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