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바람 피운 사실을 아내에게 고백하면 안되는 이유 10가지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잠시 한눈을 파셨다구요? 단지 하룻밤의 실수였다구요? 바람을 피운 건 사실이지요. 당신은 그래도 아직 착한 사람입니다. 하지만 정말 바보짓을 하셨군요. 마음 속에 남아있는 양심이 자꾸만 아내(또는 여자친구)에게 그 사실을 고백하라고 다그칩니다. 실수를 솔직히 자백하면 다시 한번 기회를 줄 지도 모르니 용서를 빌라고 말입니다.

하지만 이걸 알아야 합니다. 당신이 외도 사실을 고백하고 나면 두 사람의 관계가 이전처럼 좋을 수도 있습니다. 물론 아내가 당신을 용서해 줄 수도 있겠지요. 하지만 모든 게 이전과 같다고 생각하면 오해입니다. 왜냐구요? 다음은 ‘당신이 바람 피운 사실을 아내에게 고백하면 안되는 이유 10가지’입니다.

1. 두 사람의 관계를 되돌려 놓을 수 없다

당신이 고백하고 실수를 뉘우치더라도 때는 늦었습니다. 이미 엎질러진 물입니다. 사랑에는 ‘다시 하기’란 존재하지 않습니다. 일단 판도라의 상자를 열고 나면 다시 닫을 수 없습니다. 모든 지저분한 비밀을 상자 속에 도로 집어 넣을 수 없습니다. 앞으로 영원히 두 사람의 관계는 이전과는 다른 방향으로 흘러갈 겁니다. 그녀는 당신 말이라면 절대 믿지 않을 겁니다. 설사 용서는 해줄지 모르지만 절대 잊지는 않을 겁니다.

2. 아내는 남편의 외도 사실을 알고 싶지 않다

여성은 자신이 남자의 비밀을 알고 싶어한다고 생각합니다. 배우자의 덕목 중 가장 중요한 것이 정직함이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실제로 정말 그렇습니까. 남자들이 비밀을 완전히 털어놓는 순간 앞으로 어떤 일이 닥쳐올 것인지에 대해서는 여성들은 잘 모르고 있습니다. 깊고 어둡고 썩어빠진 비밀을 모두 다 까발긴다면 앞으로 어떤 일이 벌어질까요. 일단 남자에 대한 좋은 감정이 식어버릴 겁니다. 그러니 아내는 남편의 외도 사실을 무덤에 갈 때까지 모르고 지내는 편이 낫습니다. 외도 사실을 시시콜콜 알게 되는 날부터는 드라마 재방송처럼 머리 속에 자꾸 떠올라 끝내 정신이 돌아버릴 수도 있습니다.

3. 그건 너무 이기적인 행동이다

양심이 괴롭다고 외도 사실을 털어 놓으면 당신은 마음이 후련해지고 죄책감에서 벗어날 지도 모르겠습니다. 그렇다고 동물적 쾌락을 충족하기 아내 몰래 바람을 피워 놓고 이제 와서 죄책감 때문에 그 잘난 고결한 영혼이 갈기갈기 찢어진다는 이유로 그녀에게 고백을 감행한단 말입니까. 자신이 너무 이기적이라는 생각이 들지 않습니까. 한번만이라도 자기 생각을 접고 아내 생각 좀 해보세요.

4. 그녀를 정말 사랑한다

당신이 그녀와 결혼한 것은 나름대로 이유가 있습니다. 정말 좋아하기 때문이죠. 그녀를 아끼고 사랑하는 마음이 없다면 하룻밤의 순간적인 사랑이 큰 의미로 다가올 지도 모르겠습니다. 그녀를 지금도 사랑하고 그날의 실수가 큰 의미가 없었다면 죄책감을 느끼지 않아도 됩니다. 바람을 피우는 것만으로도 충분히 나쁜 짓입니다. 그러므로 더 이상 그녀의 마음을 아프게 하지 마세요. 바람 피운 사실을 고백하는 것은 그녀를 학대하는 일입니다. 바람을 피우기 전보다 더 좋은 남자 친구(또는 남편)이 되는 일만이 사랑을 실제로 보여주고 용서를 받을 수 있는 길이겠지요.

5. 그녀는 당신 곁을 떠날 것이다

당신이 외도 사실을 고백하는 순간 여자 친구(또는 아내)는 당신 곁에서 사라질지도 모릅니다. 가장 가능성이 높은 결과입니다. 그녀로서는 자기 물건을 챙겨서 영영 다시 돌아오지 않는 것 이외에는 다른 방법이 없을 겁니다. 그녀가 떠나면서 당신의 모든 것을 송두리채 빼앗아갈 지도 모릅니다. 함께 기르던 애완견까지도. 죄책감에 시달리면서 살아가는 게 앞으로 영영 그녀 없이 살아가는 것보다 낫습니다.

6. 그녀는 당신에게 복수할 것이다

그녀가 모든 관계를 청산하는 것으로 끝내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그것도 모자라 당신에게 복수의 칼을 겨눌지도 모릅니다. 그녀는 당신의 친구, 가족, 직장 동료를 너무 잘 알고 있습니다. 바람 피웠다는 사실을 퍼뜨려 신세를 망치게 하는 것은 시간 문제입니다. 그동안 쌓아온 모든 경력과 인간 관계는 물론 당신의 미래에도 먹칠을 할 수도 있습니다.

7. 그녀가 한 수 위일 수도 있다

자기만 바람을 피웠다고 생각하면 오해입니다. 혹시 모르잖아요. 여자 친구(또는 아내)가 먼저 바람을 피워 놓고 시치미를 뚝 떼고 있는지.

8. 그녀에게 유리한 패만 쥐어 준다

바람 피운 사실을 고백하면 그녀에게 ‘비장의 카드’를 쥐어 주는 꼴이 되고 맙니다. 포커 판에서 어떤 카드가 나와도 다 물리치는 ‘트럼프 카드’이지요. 부부 싸움을 하다가도 아내가 당신이 바람 피운 사실만 들먹이면 백전백패입니다.

9. 다른 여자는 이미 마음에서 지웠다

그것은 글자 그대로 지나가는 바람이었습니다. 술을 마시다 보니 발을 뺄 수 없는 상황에 도달한 거죠. 일생에 단 한 번 올까 말까 하는 기회여서 놓치면 후회할 지도 모를 일이었습니다. 상황이 어떻든 간에 앞으로는 다시 그런 일이 생기지 않을 겁니다. 그날이 생애 최고의 밤이었을지도 모릅니다. 하지만 앞으로는 그런 일이 없을 것이기 때문에 큰 의미를 부여하지 않아도 됩니다. 한 번 실수한 것을 가지고 왜 고백해야 한단 말입니까. 당신이 저지른 모든 실수를 고백해야 한다면 몇달이고 쉬지 않고 고백해야 할지도 모릅니다.

10. 그녀는 절대 당신의 외도 사실을 알아챌 수 없다

당신은 이미 완전 범죄에 성공했습니다. 증거 인멸에도 성공했지요. 당신 입으로 고백하지 않는 한 아내(또는 여자 친구)가 당신의 외도 사실을 알 수 없습니다. 알면 다칩니다. 모르는 게 약이라는 말이도 있지 않습니까. 그녀가 모르면 그녀도 상처를 받지 않습니다. 만약 알게 되면 그녀가 당신을 다치게 할 겁니다.

* 이 글은 Chris Illuminati의 “Top: Reasons Not To Tell Her You’ve Cheated”를 옮긴 것임을 밝혀 둡니다.

디지털뉴스 jdn@joins.com

▶관련기사 바람 피운 사실을 아내에게 고백해야 하는 이유 10가지

[J-HOT]

▶ 초등생, 교사에게 "경찰에 신고" "X이파알!"

▶ 미녀 골퍼들, 형형색색 스타킹에 "노바디♬"

▶ 타임 선정 10대 건강식품,흡연자에겐 필수!

▶ 승객에 욕하고 잔돈 던진 택시기사 결국…

▶ "세계 지도자인 美, 원화 필요 없지만…" 日 설득

▶ 35년 동안 142명의 아이 키운 한국녀씨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