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우리 학원 최고! 타임에듀

중앙일보

입력

우리나라 학부모 중 학원과 관련을 맺지 않고 있는 사람은 과연 몇이나 될까? 그만큼 우리 교육의 한 축을 맡고 있는 사교육기관도 공교육과 같이 존재가치가 충분하다고 할 것이다. 또한 공교육이 정상화할 때까지 사교육이 우리 교육의 빈 공간을 메울 수밖에 없는 것도 현실이다. 이런 상황에서‘우리 아이들의 미래를 만들어 갈 권리와 책임을 함께 갖고 있다’는 생각으로 노력하는 사교육 기관도 많다. 부산지역의 사교육을 앞에서 끌어가고 있는 주요 학원들을 소개한다.

지난 7월 부산·경남지역에서 중등부 전문 학원 하이스트를 출범시킨 ㈜타임교육네트웍스(대표이사 이길호)는 고등부 전문 브랜드인 타임에듀학원도 운영하고 있다. 수년간 안정적으로 탄탄하게 성장 가도를 달리던 중견 학원들이 부산·경남 전 지역을 아우르는 대형 교육기업을 출범시킨 이유는 분명하다. 대학 진학을 목표로 하는 고등부 학원이 직면한 혁신적 변화에 대한 요구에 답하기 위해서였다.
2009학년도를 기준으로 대학들은 전체 모집인원의 60%에 달할 정도로 수시 모집비율을 확대했다. 입학전형도 대학마다 급격하게 복잡다양해지고 있다. 이런 변화에 발 빠르게 대응하기 위해서는 수업 중심의 지역 학원으로는 한계가 있다.
부산·경남 지역 학생들의 성공적인 대학 진학을 위해 요구되는 다양하고 체계화된 프로그램을 생산·공급하기 위해 ㈜타임교육네트웍스는 타임에듀라는 고등부 전문 학원을 운영하고 있다.
주재술 입시진학컨설팅센터 소장은 다음과 같은 말로 타임에듀의 학원 경영 철학과 각오를 밝혔다.“한 사람의 열 걸음 보다 열 사람의 한걸음이라는 말이 있지요. 타임에듀는 지역 학생들의 성공적인 대학 진학을 위해서 열 사람이 열 걸음을 갈 수있는 길을 찾기 위해 출범한 교육기업입니다.”
 현재 부산·경남지역에는 200명의 고등부 강사진이 금정·부곡·양정·당감·화명·당리·하단·다대·김해내동·김해 삼계·창원 상남·창원 대방·창원 도계 등 13곳의 타임에듀 직영관에서 대입 맞춤식 강의를 진행하고 있다.
 
고등부 강사, 합격 도우미 역할까지
학생들이 자신이 원하는 대학에 합격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것이 바로 수업과 상담을 하는 강사들이다. 아무리 좋은 프로그램이 있더라도 학생들과 함께 할 수 있는 강사가 없다면 무용지물일 수밖에 없다. 타임에듀는 이러한 믿음을 바탕으로 출범 이래 매주 100여명의 고등부 강사들을 대상으로 입시 전문가 교육을 하고 있다.
 타임에듀 연구소인 입시진학컨설팅센터가 진행하는 임시전문가 과정은 타임에듀 소속 고등부 강사는 모두 거쳐야 하는 과정이다. 6개월 과정의 입시교육으로 교육의 강도가 매우 높다. 교육을 받는 고등부 강사들은 매주 교육 후 리포트를 내고 평가를 받아야 한다.
 주재술 입시진학컨설팅센터 소장은“타임에듀의 전 고등부 강사는 웬만한 입시상담가 수준에 달했다는 자부심이 대단하다”며“강의실에서 수업만 하던 강사들이 이제는 대입 합격 전략의 도우미 역할까지 수행하고 있다”고 말했다.
 
고교 3년간‘경로별 지도 프로그램’개발
타임에듀는‘고1학년 같은 고3학년이 아니라 고3 같은 고1’이라는 슬로건 아래 대학 합격까지 3년간의 체계적인 입시준비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갈수록 다양해지는 대학전형과 확대된 수시 지원의 기회를 최대한 활용하기 위한 것이다. 타임에듀는 이를 위해 고3이 돼서야 대입 상담·지도를 하는 것이 아니라, 고교 입학 순간부터 목표로 하는 대학과 학생의 적성에 맞는‘경로별 입시 지도 프로그램’을 개발해 운영하고 있다.
 내신·수능·논술·다양한 비교과 실적 등 대입에 필요한 모든 요소를 개별 학생마다 맞춤형으로 준비한 CMC(Coaching·Mentoring·Consulting)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학생·학부모·학원 간 최상의 유기적 관계를 만들어 가기 위한 것이다.

 
내신·수능·논술 등 전 강좌 개설
타임에듀는 부산·경남지역 최대의 교육기업으로 출범하면서 수 백명의 강사진을 갖추고 대입에 필요한 모든 강좌를 개설할 수 있도록 했다. 학교별 맞춤 내신 준비, 성적대별 수능 대비 수업, 대학마다의 다양한 논술·면접 등 대학 합격에 필요한 모든 강의가 가능해진 것이다.수도권의 최대 교육기업인 ㈜타임교육홀딩스와는 모든 수업 프로그램을 실시간으로 공유하면서 미래탐구 등 최고 품질의 교육서비스를 부산·경남지역 학생에게 제공하고 있다. 이와 함께 ‘수능 크루저’‘매스 크루저’등 고품질 온라인 교육프로그램을 가동하면서 학교에서 충족시키지 못하는 부분을 적절히 메워주고 있다.
 

수도권 학생에 뒤지지 않는 정보·학습 제공
타임에듀는 부산·경남지역 학생들도 교육과 대입에서 수도권 학생들에게 뒤지지 않는 정보력과 학습력을 갖추도록 하는 데 일조하려 하고 있다. 이를 위해 타임에듀는 지난 수년간 대입에서 전국적인 명성이 있는 전문가들을 입시센터와 고등사업부로 영입했다. 이들은 정기적으로 학생·학부모들에게 입시와 학습에 대한 다양한 교육과 정보와 교육을 제공하고 있다.

프리미엄 김관종 기자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