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What's new] 기능성 매트 체험 이벤트 外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지면보기

종합 29면

◆기능성 매트 체험 이벤트

기능성 슈즈 MBT로 마사이워킹 붐을 일으킨 ㈜엠베테코리아(www.mbtkorea.co.kr)가 의자 없이 하루종일 서서 더 편하게 일할 수 있는 ‘KYBounder’ 출시 기념으로 조인스닷컴 블로그(http://blog.joins.com/center/event/200808/kybounder)와 연계해 제품 체험 이벤트를 진행한다. 매트 위에 서 있거나 걸음으로써 관절 및 근육을 강화하는 자연스러운 피트니스 효과까지 누릴 수 있는 신기한 기능성 매트 체험 수기 이벤트는 1일부터 진행 중이다. 조인스 블로거 5명을 선정해 ‘KYBounder’(30만원 상당)를 제공한다. 이벤트 기간은 10월 5일까지다.

◆인물정보 인맥관계도 서비스

국내 최고의 인물정보서비스를 자랑하는 조인스가 국내 30만 주요 인사의 인맥정보를 한눈에 알 수 있는 ‘인맥관계도’ 서비스를 4일 오픈했다. ‘인맥관계도’ 서비스는 시맨틱 웹기술을 활용해 ㈜프로토마와 공동 개발한 web3.0 서비스로 조인스 인물정보에 수록된 인물들의 출생지, 가족, 주요 학력 및 경력 등의 정보를 통해 특정인의 주변 인물들에 대한 인맥관계를 지도로 보여주는 서비스다. 국내 주요 인사들의 인맥정보를 보여주고 ‘왜 두 사람이 연관이 되어 있는가’하는 인물들 간의 관계를 알 수 있다.

◆지역축제·관광 정보 사이트 개설

중앙일보 조인스닷컴은 KBS의 ‘코리아넷’과 콘텐트 제휴를 통해 대한민국 지역문화 축제 길잡이 ‘아름다운 강산’(http://drivingkorea.joins.com) 사이트를 4일 오픈했다. ‘아름다운 강산’은 1000여 개 지역 축제와 중앙일보의 지역뉴스, 문화 레저뉴스. KBS 코리아넷의 지역총국 뉴스와 TV프로그램 맛집, 여행 정보 다시보기 등을 제공한다. 양사는 지역 축제 및 관광정보를 국내외에 알리는 대한민국 지역 홍보대사 역할을 담당해 국내외 관광객 유치 증대와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계획이다. 현재 ‘아름다운 강산’은 오픈 기념으로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참가 신청자는 자신이 운영하는 맛집 및 숙소 등을 무료로 사이트에 올리고 홍보할 수 있는 기회를 얻을 수 있으며, 니콘 DSLR, iPod Touch, 닌텐도 Wii 등의 푸짐한 경품을 추첨을 통해 받을 수 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