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가볼만한 물가안내-광혜원지(池)/홍천강 모곡 유원지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종합 03면

날씨가 무더워지면서 물위를 건너온 삽상한 바람결이 그리워지는계절이다.
짙은 숲그늘을 달려온 시원한 폭포가 빚어낸 호수와 낚시꾼들이여유를 낚는 저수지,햇빛에 여린 이파리를 반짝이며 하늘로 치솟은 키다리 포플러가 도열한 하얀 강모 래밭에서 성큼 다가온 여름을 맞아보는 것은 어떨까.가족이 함께 시원함을 느낄 수 있는운치있는 물가를 안내한다.
경기도 안성군 죽산면 두교리에 위치한 이 저수지는 낚시꾼들에게는 두메낚시레저타운으로 알려져 있다.
밤나무.낙엽송의 녹음이 짙은 야산에 둘러싸인 이 저수지는 규모가 12만평이나 돼 넓은 호수를 연상케한다.주변에 농가주택들이 없고 간간이 별장주택만 몇채 있어 조용해 좋다.
저수지 둘레로 난 오솔길을 따라 산책을 즐길 수도 있다.숲속에서 산나물을 캐는 여인들의 모습도 볼 수 있다.수상텐트(좌대)가 27개 있어 물위에 떠서 낚시를 즐기고 낚시를 하지 않아도 가족끼리 수상 방갈로를 빌려 오붓한 시간을 보 낼 수 있다.레저타운 관리사무소(0334(72)7838)에 부탁하면 저수지내 음식점과 매점에서 매운탕.된장찌개등 식사나 필요한 물건을보트를 타고 와 배달해준다.
서울에서 중부고속도로를 타고 일죽인터체인지까지는 약 90㎞거리.이곳에서 우회전해 4㎞를 더 가면 안성 컨트리클럽표지판이 나오고 여기서 좌회전해 8㎞를 더 가면 된다.
강원도 홍천군 서면 모곡1리와 2리로 이어지는 하얀 강모래밭과 그 주변에 길게 늘어서 햇빛에 반짝이는 이파리를 자랑하는 미루나무숲이 아름다운 곳.다른 곳과는 달리 유난히 빛깔이 고운모래가 10리나 이어져 명사십리라는 이름이 붙었 다.유원지가 형성돼 강가에 오색 텐트를 치고 야영을 하는 가족들이 눈에 많이 띈다.
청평댐을 건너 약 27㎞정도 떨어져 있는데 설악면을 거친후 널미재고개를 넘으면 된다.민박과 음식점이 들어서 있는 모곡관광농원 연락처는 0366(43 4)0450.
***삼부연폭포 강원도 철원군에 자리한 삼부연폭포는 「철원 8경(景)」의 하나.물이 30m절벽에서 떨어지면서 생긴 세개의연못이 연이어 있어 붙여진 이름이다.산세는 작지만 마치 바위동굴로 들어가듯 암벽에 둘러싸여 있어 여름에도 서늘한 한기가 느껴지 고 물소리와 바람소리가 어우러져 멀리 떠나온 듯한 기분을느끼게 한다.폭포위 왼쪽의 가마소골이라는 계곡,오른쪽의 용화저수지의 물줄기가 한데 합쳐져 항상 시원한 장관을 연출한다.폭포옆으로 난 바위굴 통로인 오룡굴을 지나 2㎞ 지나면 용화저수지가 나온다.서울에서 가려면 의정부.포천을 거쳐 신철원읍으로 들어서기 직전 우회전해 2㎞정도 들어가면 삼부연폭포,다시 2.5㎞를 가면 저수지가 나온다.강원도이면서도 경기도 쪽으로 깊숙이들어와 있어 서울에서 불과 1시간30분 ~2시간정도면 강원도의깊은 산골맛을 느낄수 있어 좋다.
***의암호 강원도 춘천시와 춘천군 서면에 걸쳐 5백여만평에자리잡은 의암호는 교통이 편리하고 주변경관이 뛰어나 낚시터는 물론 가족놀이터로도 사랑받는 곳이다.
의암호안에 있는 중도.위도로 가는 유람선을 이용해 들어가보는것도 재미.의암댐 초입의 삼악산을 오르는 등산로 입구에서 5~10분거리에 삼악산장과 상원사가 있다.
의암댐에서 왼쪽 연안을 따라 상류로 1㎞정도 가면 후미진 골짜기가 나오는데 골의 안쪽 덕두원교 주변에는 매운탕집과 민박집들이 몰려있다.다리를 건너 좌회전해 1㎞를 가면 봉덕사라는 절이 깊은 숲속에 있는데 이곳에 들러 약수도 마시고 이어지는 냇가 자갈밭에서 가족놀이를 즐길 수도 있다.주변에 강촌유원지,구곡,등선폭포,고려개국 당시의 무장인 신숭겸장군 묘등이 있다.
***초평지 충북 진천군 초평면 78만여평에 자리한 초평지는충북 최대의 저수지다.계곡형 저수지로 수심이 깊고 물이 맑은데다 잔잔한 수면위에 수상 방갈로가 그림같이 떠있어 낚시와 휴식을 즐기기에 안성맞춤이다.저수지위에는 취사와 취침이 가능한 1백50여채의 수상 방갈로가 있어 마치 조그만 섬위에있는 기분을안겨준다.방갈로에는 침상과 이불이 갖추어져 있다.또 방갈로를 운영하는 양식계 회원(0434○326456,○326543)들이배를 몰아 이용객이 원하는 커피나 백반.메기 찜.닭도리탕등의 식사를 배달해 준다.
중부고속도로 진천 인터체인지에서 21번 국도를 타고 가다 1.9㎞지점에서 좌회전해 다시 34번 국도를 타면 초평지에 이른다. 安城=高惠蓮기자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