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사람사람>이건희,박용민,강영훈,김영석,황종건,김영만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종합 17면

◇金炯旿의원(民自)은 12일 오전10시 부산영도중앙교회 주부대학에서「21세기 세계와 부산발전」을 주제로 강의.
◇李淸洙 KBS해설위원장의 시사칼럼『우리는 어디로 가야 하는가』출판기념회가 15일 오후6시30분 한국프레스센터 국제회의장에서 열린다.
***자원봉사단체協회장에 ◇姜英勳 대한적십자사총재는 11일 열린 자원봉사단체협의회(KCVO)창립총회에서 초대 회장에 선출됐다.부회장은 金潗 한국청소년연맹총재.李潤求 한국선명회장.朱善愛 대한YWCA연합회장.車潤根 한국어린이재단회장.金玉羅 한국자원봉사능력개발 연구회장.이종균 한국자원봉사연합회이사장.
***창사20돌 축하연 개최 ◇金德昌 내외통신사장은 12일 낮12시 한국의 집에서 창사20주년 축하연을 가졌다.
***美대학 초빙교수로 ◇金榮石 前교육보험사장은 미국 미네소타大로부터 최고경영자과정 초빙교수로 초청돼 강의및 세미나를 하기 위해 15일 출국한다.
***8회東國문학상 수상 ◇洪申善(시인).金容喆(소설가).尹炯斗(수필가)씨가 동국대 출신 문인들로 구성된 동국문학인회에서제정한 제8회 동국문학상 시.소설.수필 부문 수상자로 11일 각각 선정됐다.시상식은 22일 오후6시 문예진흥원 강당에서 열린다. ***4회 片雲문학상 수상 ◇金光圭.金大圭(시인)씨는 원로시인 趙炳華씨가 후배 문인들을 위해 제정한 제4회 片雲문학상 수상자로 최근 선정됐다.시상식은 5월2일 오후5시 문예진흥원 강당에서 열린다.
***「독서물결운동」참여 ◇李健熙 삼성미술문화재단 이사장은 12일 오전 독서새물결운동을 펼치고 있는 李敏燮 문화체육부장관에게 5천만원 상당의 도서를 전달했다.
지난 3월31일 범국민 독서새물결운동추진위원회가 출범한 후 처음으로 기증된 이번 도서는 국내외 공공기관,농어촌 마을문고,공공도서관,학교등에 전달돼 독서를 통해 국민의식을 높이고 정신문화 기반을 조성하는데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 다.
***사진집『光州,그날』펴내 ◇黃鍾建.金寧万(동아일보 사진부)기자는 14일 오후6시30분 한국프레스센터 멤버스클럽에서 光州민주화운동 사진화보『光州,그날』출판기념회를 갖는다.
***듀엣으로 音盤내놔 ◇가수 김도향.패티김이 기존의 히트곡들을 듀엣으로 불러 음반으로 완성,15일 발표한다.
가요계의 거목인 두 김씨는 최근 10대 취향의 레게.랩 댄스음악만이 판을 치는 가운데 성인들을 위한 노래를 되살리기 위해원숙한 가창력과 개성짙은 음악소화능력으로『향수』(정지용시.김희갑작곡)『한계령』(하덕규 작사.곡)등을 편곡해 들려준다.두 김씨는 성인가요를 활성화시키기 위해 이들 노래를 중심으로 방송.
공연활동을 펼 계획이다.
***「政治개혁과제」발표 ◇尹泳五 국민대교수는 12일 오후3시 국회의원회관 회의실에서 열린 한국의회발전연구회 주최 세미나에서「정치개혁의 실현적 과제」라는 주제를 발표.
***UR비준문제점 발표 ◇金完培 중앙대교수는 14일오전 한국정학연구소(이사장 趙世衡)가 주최하는 정학토론회에서 「UR비준과 농산물협상의 문제점」이라는 주제로 발표한다.
***대학생 50명등 장학금 ◇洪義植 투자금융장학회이사장은 12일 지체장애 대학생및 중.고등학생 50명에게 올해 장학증서와 장학금을 전달했다.
***「경제환경변화…」강연 ◇蔡載億 중소기업진흥공단이사장은 13일 오후1시 중소기업연수원(安山)에서 최고경영자들을 대상으로 「국제경제환경변화와 중소기업의 대응자세」를 주제로 강의하고중소기업지원방안에 대한 간담회를 갖는다.
***「통일대비…」 강연 ◇崔浩中 한국자유총연맹총재는 연맹창립 5주년을 맞아 13일 오후2시 한국프레스센터 20층 국제회의장에서 朴 弘 서강대총장을 초청,「통일대비 공동체 의식개혁」이라는 제목으로 특별강연회를 갖는다.
***재향군인회 전국총회 ◇蘇俊烈 대한민국재향군인회장은 15일 오전10시부터 향군회관(서울송파구신천동7의13)2층 대강당에서 전국의 대의원및 회원등 8백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94년도정기 전국총회를 개최한다.
***江原경영자協 회장에 ◇朴容玟 춘천컨트리클럽회장은 11일춘천컨트리클럽에서 열린 강원 경영자협회 정기총회에서 회장 취임식을 갖고『노사간에 대화와 대타협으로 올해를「노사 동반 승리의해」로 만들자』고 강조했다.
***장애인 돕기바자 참석 ◇金壽煥 추기경은 12일 서울노원구상계동 상계미도파 백화점에서 열린 장애인 돕기 바자에 참석,73명의 장애인들에게 지팡이.휠체어등 보조장구를 주고 격려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ADVERTISEMENT